주제 조직에서 동기부여에 대한 관심의 필요성과 목표설정이론이 자신에게 어떠한 측면에서 적용되어야 하는지를 논리적으로 제시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3.08 / 2023.03.08
  • 2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Ⅰ. 서론
현대사회 기업 간 경쟁이 치열해짐에 따라 기업은 조직 경쟁력을 계속적으로 유지하기 위한 목적에서 인적자원관리에 심혈을 기울인다. 조직에서 가장 많이 고려하는 부분으로 유능한 인재를 회사에 영입하는 일로 핵심 인재를 확보함으로써 조직 성과에 이익이 발생할 것이라는 기대에 부풀어 많은 비용을 투자하여 인재를 채용한다. 하지만 인적자원관리에서 핵심인재를 들여오는 것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동기부여이다. 아무리 능력 있는 인재라 할지라도 동기가 제대로 발동하지 않으면 개인이 갖고 있는 잠재적 능력을 최대한으로 발휘할 수 없다. 그런 점에서 기업이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핵심 인재확보에 집중한다면 그 동일한 에너지로 들여온 인재를 동기 부여하여 최대의 업무성과를 이루도록 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본론에서는 조직에서 동기부여에 대한 관심이 필요한 이유를 살펴보고 목표설정이론이 나에게 어떤 측면에서 적용되어야 하는지 제시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목표설정 이론에 근거해 나의 장단기적인 목표를 점검할 수 있으며 그 자체로 동기부여의 기회가 될 수 있다.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동기부여 강화를 위한 3가지 포인트, LG경제연구원, 2020.08.27.확인.
www.lgeri.com/report/view.do?idx=1972.
가장 선호하는 패스트푸드 인앤아웃, 중앙일보, www.news.joins.com/article/21360178.
동기부여 강화를 위한 3가지 포인트, LG경제연구원, 2020.08.27.확인.
www.lgeri.com/report/view.do?idx=1972.
가장 선호하는 패스트푸드 인앤아웃, 중앙일보, www.news.joins.com/article/2136017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심리학-교수모형과_교수방법
  • 자신의 교수활동에 대해 많은 숙고를 해야하는데 교수를 계획할 때 학생들의 특징을 고려하며, 교수 후에 학습활동 전반에 대한 사정의 근거로 교수계획이 활용되고, 단기계획은 장기계획을 수정하고 평가하는 기초로 사용될 수 있다는 측면에서 교수계획은 교사들에게 숙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효과적이고 조직적인 교수활동을 위해서 교사는 체계적인 교수계획을 세워야 한다. 이와 같이 교수계획에 도움을 주고자 고안된 것이 교수이론이다.1

  • 중등교원임용시험대비 교육학 전영역 서브노트
  • 제시 *교육내용의 선정 및 조직의 기준 *교육활동 통제 *교육평가의 기준 *동기유발 기능④교육목표의 명세화: 학습동기, 학습성취, 파지(오래 기억), 일반화(실제 적용), 전이(다른 학습에 도움)가 높아진다.⑤우리나라의 교육목적*교육기본법 제2조의 교육목적`홍익인간의 이념 아래 `인격을 도야하고 `자주적 생활능력을 기르며 `민주시민의 자질을 갖추게 하고 `민주국가의 발전과 인류공영의 이상을 실현케 함 ※전통문화의 계승․발전은 없다.*

  • [리더십] 변혁적 리더십의 이론과 사례연구
  • 자신감에 찬 행동은 추종자들에게 동기를 유발시키고 자성적 예언에 대한 기대감을 높여 준다.* 카리스마적 리더를 필요로 하는 상황- 좌절과 위기의식이 만연될 때- 변화의 필요성 인식이 높을 때- 이상적인 목표를 공포할 시점일 때- 극적인 상징물이 필요할 때- 추종자의 역할을 명확하게 설정해 주어야 할 때리더에 대한 신뢰가 두터울수록 추종자의 동기수준은 높아지게 되어 리더가 기대하는 이레 대하여 온 힘을 다하여 수행하기도 한다. 이

  • 초등학교 독서 지도 프로그램
  • 적용 사례Ⅳ. 지도안Ⅰ. 독서지도의 이론적 배경1. 독서의 특성독서는 고도의 지적 능력을 필요로 하는 대단히 복잡한 정신 작용이다. 독서는 독서의 과정에서 글에 제시되어 있는 정보와 자신이 이미 보유하고 있는 정보를 결합하여 글 전체의 의미를 구성해 나간다. 이러한 과정에서 독자는 글에 제시되어 있는 정보들을 통합하고 조정하기 위하여 여러 가지 지적 기능들을 동원한다. 독서는 교향악의 연주와도 같이 여러 가지 지적 기능

  • [초등실과교육] 초등실과 모의수업
  • 조직하고 학생주도의 활동을 통한 학습을 유도함으로써 전인적 발달을 도모하는 과정이다.주제 학습에서는 아동이 주제에 내포된 지식에 의물을 갖게 하고 의문의 해결을 위하여 스스로 탐구 탐색하며 기술을 습득하도록 장려한다. 주제학습에서는 아동이 자신이 가진 기술을 적용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자신에게 부족한 기술을 습득하는 기회도 제공하며, 내적 동기유발을 강조하며 아동자신이 가진 능력을 인정하고 스스로 활동할 것을 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