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지능의 새로운 개념인 다중지능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다중지능이론에 기초하여 자신의 대표적 강점 지능은 무엇인지 찾아보고 또한 이를 토대로 이후 자신의 진로 방향을 어떻게 고려하면 좋을지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3.08 / 2023.03.08
  • 2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Ⅰ. 서론
인간의 지능에 대한 연구는 오랜 역사를 거쳐 학문적 관심의 대상이 되어 왔다. 지능과 관련해 교육학은 물론 철학, 사회 심리학, 인류학, 생물학 등 다양한 학문분야에서 지능에 대한 구체적인 정립을 하고자 노력해 왔으며 결과로 지능은 오랫동안 IQ와 같은 의미로 이해되었으며 심리측정적인 관점에서 인지적 학습능력에 비중을 두어 지능을 이해해왔다. 하지만 그로 인한 한계가 제기되면서 이를 비판하려는 움직임이 있었는데 대표적인 이론이 다중지능이론이다. 다중지능이론은 개인의 지적능력은 인지적 학습능력이라는 단순한 요인에 따라 평가하는 것이 아니라 발달 가능한 영역들로부터 평가되어야 한다고 주장한다. 인간지능에 대해 일반지능과 같이 단일한 능력으로 알고 있었던 당대에 있어 다중지능이론은 획기적인 이론이었다.
본론에서는 다중지능이론에 대해 구체적으로 살펴보고 나의 강점지능을 살펴 진로방향을 설정해 보고자 한다. 이를 통해 임상심리학의 폭넓은 범위와 학문적 유용성에 대해 이해할 수 있다.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김중술 외, 사례로 읽는 임상심리학, 서울대학교출판부, 2012, pp.16~27.
안창일, 임상심리학, 시그마프레스, 2010, pp.305~31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심리학의 이해 - 한국 교육현장의 문제점 조사·분석과 이에 대한 교육심리학의 역할
  • 이론의 교육적 시사점 68(1) 발달단계 69(2). 아동치료 713. Erikson의 생의 8단계이론 72Ⅲ. 현대지능이론의 교육적 함의와 지능이론이나 검사가 교육적으로 어떻게 적용되는지 논하라 781. 지능의 개념과 이론 78(1). 지능의 개념 78(2). 지능의 이론 78(3). 새로운 지능 이론 78가. 스턴버그의 지능의 삼위일체 이론 78나.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78(4). 지능검사 도구의 한계 852. 지능이론의 활용 85(1). 다중지능 이론을 활용하는 수업전략 85(2). 다중지능이

  • [名品]독후감(A+ 평가작, 100권) -] 서울대 권장도서 독후감, 국문과 과제 및 독후감 중 A+ 평가작 선별제공
  • 이론들 때문에 천문학에 관심을 갖지 않는 사람들에게 천체와 관련된 그림, 문학작품, 이야기에 하루동안 관측한 밤하늘을 곁들여서 광활한 천체의 세상으로 초대하기 위하여 이 책을 썼다.작가는 밤하늘을 보면서 크게 서사적 측면, 과학적 측면, 정서적 측면에 대해서 이야기한다.서사적 측면에서, 작가는 밤하늘의 이야기를 풀어나간다. 옛날 사람들은 달을 보고 다양한 생각을 했었다. 보름달이 반달, 그믐달이 되고 다시 보름달이 되는 것을 보며

  • 경영경제 유비쿼터스
  • 이 자유롭게 네트워크에 접속할 수 있는 환경을 말한다.유비쿼터스라는 개념은 철학가에 의해서 언급되기도 하였지만, 구체적인 기술로서 발전하게 된 것은 동경 대학의 사카무라 켄 교수의 TRON 프로젝트에 의해 그 개념이 명확히 되었다 RFID 라는 라디오 주파수 대역을 사용하는 태그 기술을 사용하여 모든 사물을 인식하는 기술을 구현하였다. 이로 하여 현실에 있는 사물을 가상 공간에서도인지 가능하게 되었고, 사물이 자신이 위치가 어디에 있는

  •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학교폭력 피해청소년의 학교적응력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
  • 이 중복이 되며 학교폭력피해학생 지원에 한계가 있어 좀 더 실질적이고 차후에 종결 후에도 활용 가능한 사업과 프로그램들이 필요해 보인다.(4) 사업의 이론적 또는 실증적 근거나 모델, 선행연구 고찰학교폭력 가해 및 피해학생의 참여를 통한 역량강화 프로그램 ‘함께 목소리를 나눠요!’ 삼성복지재단 2010년 우수사례집, 반포종합사회복지관청소년들에게서 학교폭력이 발생되고, 증가되는 이유는, 자기 자신에 대해 충분한 인식이 부족한 상태

  • [국어] 문법교육의 연구동향과 발전방향 -문법교육의 필요성과 초등문법교육의 비판과 개선을 중심으로
  • 이 국어지식의 영역을 확장하는 개념을 들고 나와 국어지식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보여주기도 했다. 몇 차례의 세미나를 통하여 우리는 국어지식을 바라보는 여러 학자들의 견해를 살펴보았다. 또한 국어지식을 바라보는 입장에 따라 국어지식의 위상이 어떻게 달라지는지에 대해서도 고찰해 보았다. 국어지식을 바라보는 관점에는 국어사용 기능 신장에 도움을 주는 한 국어 지식 영역의 교육이 필요하다는 통합적 입장, 국어과라는 교과 명칭을 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