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주 1강에서는 아동미술교사의 역할에 대해 학습할 예정입니다 아동미술교육에서 교사의 역할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하고 각 역할에 대해 내가 교사라면 어떻게 할 것인지 예시를 작성해 보세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3.06 / 2023.03.06
  • 4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직접 작성된 양질의 자료입니다. 감사합니다.
본문내용
서론

아동미술을 담당하는 교사는 일반 교사와 마찬가지로 개인만의 교육철학이나 아동미술을 연구하는 방법이 있어, 아동미술교사의 역할을 표준화하기는 매우 어려운 일이다. 그러나 성공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아동미술교사들은 인내심, 좋은 성품, 사랑, 양육, 인내심 등 인간적 자질들과 함께 교사로서 윤리, 교육관, 미술과 관련한 전문적 자질 등을 갖추고 있다는 공통적인 요소들이 있다.
이를 바탕으로 아동미술교사로서 수행해야 할 역할들은 총 여섯 가지로 추려내볼 수 있는데, 아른하임이 주장하는 내용들을 바탕으로 본 과제물에서는 이를 서술해보고자 한다. 본론에서는 교육 실천 주체자로서 미술교사, 그리고 다른 교과보다 더욱 도드라지는 개입과 전문성이 요구되는 아동미술교사의 역할을 간략하게 정의한 이후, 결론부에서 내가 교사라면 어떠한 역할들을 잘 수행할 수 있을지, 예상을 작성해보도록 한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해커스원격평생교육원. 아동미술. 90-9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창조의 심리학 노트정리
  • 내용 범위에 포함 되는 것들 모두 같이 정리 해 두었습니다.강의 PPT 올라오지 않아서 강의 내용 모두 정리 한 것 이구요. 글씨 진하게, 형광펜 , 10Point 보다 큰 글씨는 유의하시고 보세요. 시험에 나왔던 것들 Point 둔 것들입니다.열공해서 좋은 점수 받으세요^^**1강학습목표창조력을 정의하고 창조적 사고력을 설명할 수 있다.창조적이 되어야 하는 이유를 알 수 있다.역사적인 창조사례에 대해 이해하고 설명할 수 있다.창조적인 사람이 되기위한

  • 독후감 모음집(A+ 자료, 102권) -] 작가의 의도 분석, Summary, 느낀점, 자아성찰(교훈) 및 시사점, 적용 계획, 인상깊었던 문장 등
  • 기술’이라고 부를 수 있는 것으로 우리가 흔히 아는 어떤 상황에서도 행복을 경험할 수 있는 마음의 기술이다. 두 번째 기술은 ‘환경주의자의 기술’이라고 부를 수 있는 것으로 특별한 마음의 기술을 갖추고 있지 않더라도 애초부터 쉽게 행복을 경험할 수 있는 상황을 만들어 내는 기술이다. 예를 들어, 맛있는 것을 먹거나 행복한 사람들과 시간을 보내는 것이 그 예이다. 이런 기술을 생각하여 조금씩 실천해 보았다. 저녁에는 감사노트 작성을 통

  • 정신지체 대상 치료 프로그램 개발 및 사례수집
  • 아동에 대해서 인지적 특수교육이기 보다는 ‘이 아이가 어떻게 하면 행복해지고 자신의 고민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를 생각해서 주변의 도움을 끌어드리는 사회복지적 서비스를 포함해 보았다. 첫 번째 사정보고에서는 아이에 대한 역사적 사실을 있는 그대로 기록 하고 이 기록을 통해서 간접적으로 접근을 하여 가설을 세워 가정적 프로그램을 초안 작성하였다. 두 번째, 초기상담에서는 관찰 상담기법과 질문 상담기법을 통해서 인지적 모델의

  • [세계의 문화] 유럽의 교육제도
  • 것으로 알려져 있는 유럽의 많은 나라들이 선진국이라 불리어지고 있다.다르게 말하자면, 나라마다 다른 교육제도들이 각 나라의 인재양성을 위한 발판을 얼마나 크게 마련을 할 수 있는지에 달려 있다는 것이다.그에 따라 우리 조는 19세기 중반까지 세계를 이끈 교육의 중심지라 할 수 있는 유럽의 교육제도를 조사해 보고, 유럽의 교육제도에는 어떠한 과정들이 있는지, 또한 유럽의 각 국가마다 교육제도에는 어떠한 차이점들이 있는지에 대해 조

  • 학교선택권 레포트
  • 교육권론으로 구분하여 살펴본다. 시장 경쟁론은 학교교육분야에서 소비자주권을 실현하려는 접근방법이며 학부모의 교육권론은 학교선택권에 관한 교육법적 관점에서 주로 논의된 것으로 아동의 교육권을 중심으로 교육권의 기본구조를 파악하려는 시각이라 할 수 있다. 어느 경우든 학교선택권은 “학생 및 학부모의 학교선택이 교육서비스의 질적인 개선과 차별화를 위한 학교 간 경쟁을 유발하는 것”을 기저에 두고 있는, 학교교육에 대한 시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