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미용사례_국내 뷰티산업 (헤어피부메이크업네일)이 해외시장에서 성공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3.05 / 2023.03.05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글로벌미용사례_국내 뷰티산업 (헤어피부메이크업네일)이 해외시장에서 성공한 사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중국 화장품 시장의 현황 및 특성

2. 아모레퍼시픽의 진출

3. 향후 전망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국내 뷰티산업은 이른바 K뷰티라고 불리며 글로벌 불황 속에서도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미래의 유망한 동력 산업 중에 하나로 자리를 잡은 것이다. 해외에서의 K뷰티는 앞으로도 새로운 시장규모의 확대와 소비층들의 부상으로 급속한 성장을 이룰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2017년 euromonitor 통계에 의하면 당시 전 세계 화장품 시장은 3918억 달러의 규모였고, 2022년 세계 화장품 시장 규모는 4487억 달러라고 한다.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는 것이다. 이 중 국가별 시장 규모를 살펴보면 미국은 741억 달러, 중국은 479억 달러, 이후 282억의 브라질 등 순으로 나타나고 있다. 우리나라의 화장품 시장규모는 116억 달러로 9위를 차지한다고 한다. 미국에 이어 큰 시장을 확보하고 있는 중국의 화장품 업계를 선점하기 위해 국내의 뷰티산업 기업들은 치열하게 전략을 구성하고 있다. 중국 화장품 판매액은 18년 자료에 따르면 2619억 위안이며 한국으로부터의 화장품 수익액은 22억 달러라고 한다. 수입총액의 무려 27%를 차지하는 차지하고 있는 것이다. 본고에서는 이에 초점을 맞춰서 국내 뷰티 산업 중 피부 분야의 아이템이 중국 시장에서 성공한 사례에 대해서 탐구하고자 한다. 구체적으로 성공한 주요 요인에 대해서 분석하고자 한다. 또한 이를 바탕으로 향후 전망에 대해서 고찰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1. 중국시장에서의 한국 화장품의 국제 경쟁력에 관한 연구-일본, 미국, 프랑스의 수출상품과 비교를 중심으로, 조일림 외 1명, 관세학회지, 2021, vol.22, no.1, pp. 241-257 (17 pages)
2. 한국 화장품 기업의 중국 시장 진출 전략에 관한 연구 : 현지화 마케팅 전략을 중심으로, 길기우, 2005
3. 아모레퍼시픽, ’제4회 중국 국제수입박람회’ 참가, 유경수, 베이비타임즈,
http://www.babytime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2067
4. "아모레, 설화수 중심으로 실적 턴어라운드 기대"…목표주가 24만원 ↑, 양지혜, 서울경제, https://www.sedaily.com/NewsView/26294I4WDV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설계] 화장품 산업 분석과 조직이 나아갈 시사점
  • 피부모발의 건강을 유지 또는 증진하기 위하여 인체에 사용되는 물품으로서 인체에 대한 작용이 경미한 것을 말한다. 다만, 「약사법」제2조, 제4조의 의약품에 해당하는 물품은 제외한다.”라고 화장품을 정의하고 있다. 의약품 적인 성격을 지니고 있고 요즘에는 기능성 화장품까지 가세하면서 제품과 종류가 다양해지고 있으며 지속적인 개발과 신제품 등장으로 화장품의 범위는 계속 확대되고 있기 때문에 우리 조는 국내 화장품산업 중 미용제품

  • [국제마케팅] 시세이도 글로벌 마케팅 전략 사례
  • 이 다소 약화되기는 했으나 제조업 전체와 비교해 볼 때 여전히 높은 수익구조를 유지한다.2) 전형적인 내수산업 인종에 따른 피부성질 및 화장습관의 차이로 인해 화장품 공업은 대부분의 국가에서 내수중심 산업으로 발전해 왔으며 우리 나라의 경우에도 86년 이후 모든 화장품의 수입이 완전개방 됐으나 아직까지 생산 및 소비의 대부분이 국내에서 이루어지는 전형적인 내수지향 산업이다. 3) 다품종소량생산체제 화장품은 다른 업종에 비해 기호

  • [뷰티산업] 뷰티산업 분석
  • 이 가미된 다양한 체험과 소비를 모두 포함하는 산업을 뜻한다. 2. 뷰티산업의 발전미용이 산업화로 변모하면서 과학적이고 전문적인 예술성과 학문적 정립이 요구되고 있다. 따라서 뷰티산업분야는 인간중심의 고급화된 문화산업서비스분야로서 뷰티산업의 흐름을 주도할 수 있는 학문적 지식과 감성 및 기술, 비즈니스 마케팅 마인드를 갖춘 창의적인 전문인력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최근 외모와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국내 소비자의

  • [마케팅관리론] 블링펜 마케팅전략
  • 블링펜 마케팅전략“이제 불편한 붓질은 그만해라”Executive Summary본보고서는 뷰티산업의 일환인 네일 산업에서의 소비자의 美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키고 불편함을 해결하고자 출시한 신제품 ‘블링펜’의 마케팅 전략 조사 보고서이다. 1990년대 초에 처음 우리나라에 들어오기 시작한 네일아트산업은 2000년대 초에 우리나라의 급격한 소득증가와 미에 대한 인식이 바뀌기 시작하면서 전 연령층의 여성들에게 유행처럼 퍼지고 있다. 이렇게 네일케

  • DHC KOREA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한 마케팅 전략 DHC KOREA 마케팅 전략 소개
  • 이고 있다.이렇게 저가브랜드 화장품업체가 주춤하는 사이 일본에서 온라인 판매 1위를 차지하고 있는 DHC가 국내에 들어오게 된 것입니다. 이미 일본에서 1위를 하면서 브랜드 이미지가 있지만 국내 화장품업계에서는 생소한 온라인 판매로 시장에 진출한 것입니다. DHC는 2003년에 국내에서 온라인 판매를 시작해서 지금 온라인 판매율 1위를 달성하고 있고 국내 화장품업계에는 후발주자로 들어왔지만 온라인 판매에 대해서는 일본에서 성공한 사례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