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프로그램의 최근 연구동향 중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에 대해 서술하고 다중지능이론이 반영된 영유아 프로그램의 예를 조사해보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8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2. 다중지능이론이 반영된 프로그램의 예
1) 통합교육프로그램
2) 와이카트 프로그램
3) 카미ㆍ드브리스 프로그램
4) 플리드 맘 프로그램
5) Suzuki Talent education 프로그램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하워드 가드너는 지능검사가 주로 언어능력과 논리적 능력의 두 차원에 의해 측정되는 것에 반대하면서 문제를 해결하고 여러 분야에서 생산적인 일을 하는데 필요한 일곱 가지 지능을 제시한다. 언어적 지능은 작가, 번역가, 편집자 등이 최대한 활용하는 언어 능력을 말한다. 논리적ㆍ수학적 지능은 논리력, 수리력, 과학적인 능력으로서 과학자, 의사, 수학자 등의 경우에 이 지능이 높다. 음악적 지능은 음악가, 작곡가, 지휘자 등에서 주로 나타나는 능력이다. 공간적 지능은 공간 세계에 대한 정신적
.
.

2. 다중지능이론이 반영된 프로그램의 예
1) 통합교육프로그램
가드너는 지능들은 항상 함께 상호작용하며 어떤 지능이라도 현실생활과 유리되어 독자적으로 존재하지 않는다고 하였다. 그러므로 이런 특성은 책에 있는 다양한 지식과 내용을 그대로 가르치는 것보다는 구체적인 사회ㆍ문화적 상황과 관련지어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어야 함을 시사한다. 이런 필요에 가장 적절한 교과 운영이 통합교육프로그램 이는 우리나라 보육현장에 도서 흔히 사용되고 있다. 다중지능이론에 의한 통합교육
참고문헌
- 이춘화,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의 기독교 교육적 함의”, 총신대, 2006
- 정옥분, “아동발달의 이해”, 학지사, 2012
- 최영애, “다중지능이론에 기초한 음악교육프로그램이 유아의 전인적 발달에 미치는 효과”, 한국외대, 2006
- 보건복지부, “보육교사승급교육”, 200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