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청기술에 대해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12.11 / 2022.12.11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경청은 클라이언트가 하는 말을 주의 깊게 듣는 것으로 클라이언트가 자기의 생각이나 감정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으로 말하지 않으면서 상담에 적극 참여하는 방법이다. 이에 경청기술에 대해 설명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경청의 정의

2. 경청요령과 경청기술단계
1) 경청요령
2) 경청기술의 단계

3. 경청기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경청기술에 대해 설명하시오.

Ⅰ. 서론
대인관계기술의 모든 것은 서로 간의 의사소통이다. 의사소통을 잘 하는 사람은 다른 사람의 말에 귀를 기울일 줄 아는 사람이다. 들리는 말의 내용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를 이해하고 해석하며 들어야 한다. 상대방을 이해하고자 할 때, 대화를 즐기고자 할 때, 무언가를 배우고자 할 때, 도움을 주거나 위로하고자 할 때 듣기 기술이 중요해진다. 듣기 기술 중 경청기술은 매우 중요하다. 사회복지사와 클라이언트의 관계를 형성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고 클라이언트의 욕구에 따라 조언해야 하며 조언하기 전에 충분히 경청해야 하고, 클라이언트의 현재 상황에서 출발해야 한다. 즉, 사회복지실천에서 경청은 사회복지사가 클라이언트가 하는 말을 주의 깊게 듣는 것으로
참고문헌
김희주 저, 사회복지 실천기술론, 신정, 2022
공계순, 김혜란 외 2명 저, 사회복지실천기술론, 학지사, 2022.
이영호 저, 사회복지실천기술론, 공동체, 2022
구혜영 저,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신정, 2021
오봉욱 저, 사회복지실천기술론, 동문사, 202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청기술에 대해 설명하시오
  • 경청기술에 대해 설명하시오.목차경청기술에 대해 설명하시오.I. 경청의 의미II. 경청의 방법III. 경청의 비언어적 태도IV. 경청에 있어서 침묵 다루기* 참고문헌경청기술에 대해 설명하시오.I. 경청의 의미면접의 가장 기본적이면서 가장 중요한 기술로, 경청이란 단순히 듣는 것(hearing)이 아니라 마음과 가슴으로 전달하는 말 안에 포함하고 있는 상대방의 생각과 감정을 이해하기 위한 적극적 청취(active listening)를 발한다. 상대방에게 관심을 집

  • 사회복지실천의 면접의 기초기술에 대해 설명하시오
  • 사회복지실천의 면접의 기초기술에 대해 설명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의사소통기술2. 질문기술3. 라포형성4. 공감5. 경청기술6. 명료화7. 요약과 해석8. 침묵의 활용9. 피드백 주고받기10. 계약기술Ⅲ. 결론Ⅳ. 참고문헌사회복지실천의 면접의 기초기술에 대해 설명하시오Ⅰ. 서론사회복지사에게 있어 면접의 기초기술은 사회복지실천의 기본적 수단이며, 기법이다. 면접이란 두 사람 이상이 특정한 목표를 가지고 상호 대화를 한다거

  • 사회복지실천기술론-경청기술에 대해 설명하시오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경청기술에 대해 설명하시오.과 목 명:사회복지실천기술론담당교수:학 번:이 름:차 례1.서론2.본론2-1.적극적 경청기술 2-2.언어적 경청기술2-3.비언어적 경청기술 3.결론‘1. 서론사회복지실천기술 가운데 의사소통은 클라이언트와의 좋은 관계를 형성하기 위한 필수 요소다. 쉐퍼(Sheafor, 1997)에 따르면 사람은 정보나 사건을 그들만의 독특한 방식으로 받아들이기 때문에 오해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 따라서 이를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경청기술에 대해 설명하시오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경청기술에 대해 설명하시오.경청 기술은 사회복지실천 면접에서 가장 중요한 기술이다. 클라이언트가 무엇을 말하는지, 면접자의 질문에 어떻게 반응하는지를 듣는 것이다.이때 경청은 클라이언트의 어려움에 공감하고 그에게 필요한 반응을 해 가면서 적극적으로 잘 듣는 것이다.경험이 없는 사회복지사가 하기 쉬운 실수 중에는 클라이언트에게 도움을 주고자 하는 급한 마음에 여러 가지 충고나 제안을 하거나 클라이언트

  • 경청기술에 대해 설명하시오
  • 경청기술에 대해 설명하시오.목차경청기술에 대해 설명하시오.1. 들었던 내용을 반복해 주는 기술2. 바꾸어 말하는 기술3. 요약하는 기술4. 반영하는 기술5. 격려하는 기술6. 침묵을 탐색하는 기술* 참고문헌경청기술에 대해 설명하시오.경청은 다른 사람의 말을 주의 깊게 듣고, 그들의 비언어적 제스처와 포지션을 관찰하고, 그들 자신을 충분히 표현하게 격려하고 그들이 전달하려는 것을 기억하는 과정을 의미한다. 면접상황에서 클라이언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