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미술표현의 일반적 특징을 설명하시고 의인화된 표현, 자기중심적 표현에 대한 구체적인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11.04 / 2022.11.0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동미술표현의 일반적 특징을 설명하시고 의인화된 표현, 자기중심적 표현에 대한 구체적인 사례를 제시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아동미술표현의 일반적 특징
1) 난화적 표현
2) 의인화 표현
3) 열거식 표현
4) 투시적 표현
5) 공간의 동시성 표현
6) 자기 중심적 표현
7) 기지선의 표현
8) 반복적 표현
9) 시공간의 동시성 표현
10) 대칭적 표현

2. 의인화된 표현, 자기중심적 표현에 대한 구체적인 사례
1) 의인화된 표현에 대한 구체적인 사례
2) 자기중심적 표현에 대한 구체적인 사례

3. 나의 의견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인간은 삶 속에서 자신의 존재를 표현하고 타인과 소통하며 살아간다. 아이들 역시 태어날 때부터 많은 수단을 통해 자신을 표현한다. 그 중에서 특히 미술은 아동들이 쉽게 다가갈 수 있는 표현 수단 중의 하나이다. 아동 미술 교육학자인 치젝은 아동 미술 표현은 자유롭게 자기를 표현한 것으로 성인과 구별되는 아동만의 미술적 특징들이 있다고 하였다. 또한, 프로이드에 의한 심리학적 측면에서 보았을 때 “아동 미술표현은 심리적인 자아내부의 욕구를 표현하는 것”이다. 이렇듯 아동들에게 있어서 미술은 자유롭게 자신을 표현한 것으로 하나의 창의적인 소통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아동미술표현의 일반적 특징을 설명하시고 의인화된 표현, 자기중심적 표현에 대한 구체적인 사례를 제시해 보겠다.
참고문헌
김용권, <신개념 미술교육론>, 학지사, 2006.
임정기 외, <미술교육의 이해와방법>, 예경, 2006.
박라미.(2009). 아동 미술표현의 상징성과 의미에 대한 소고. 미술교육논총.
조미영. 2011. 『미술심리 치료의 이해와 실제』. 서울 : 파란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심리학]아동의 창의력 증대를 위한 동기 유발에 관한 보고서
  • 표현에 필요한 형식이나, 기법 등을 응용, 혹은 재구성, 배합 등의 다양한 형태로 표현하는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실제 수업에서 주제, 재료, 기법의 선택에 아동의 자율성을 부여하였다.본 연구에서는 표현과정에 대한 설명과 함께 기법을 다양하게 응용, 표현하는 도판을 삽입함으로 수업현장에서 탄력 있고 자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향을 고려하였다. 자료의 채집대상은 예손미술학원에서 미술교육을 받는 유아들과, 초등아동들을 대상으

  • [패러디, 저작권, 패러디사이트] 패러디의 개념, 패러디의 특성, 패러디와 포스트모더니즘, 패러디와 저작권, 패러디와 탈식민주의, 패러디와 영화, 패러디와 문학, 미국의 소비자 패러디 사이트 분석
  • 표현 형식상 본질적인 특징을 그 자체로서 직접 감득될 수 있는 형태로 이용하는 것을 본직적인 이용으로 보고 있다. 따라서 패러디에 있어서 타인의 저작물을 이용하되, 그 표현 형식상 본질적인 특징을 그대로 감득할 수 있도록 이용한다면 원저작물의 복제이지 패러디가 될 수 없는 것이다라고 정리되어 있다. 다음으로, 본질적인 이용이 아닌 경우에는 우리 저작권법상 인용이 문제인데, 저작권법상 이용은 정당한 범위에서 공정한 관행에 합치되

  • 만화 캐릭터 산업의 마케팅 전략 분석
  • 표현하고, 사용자와 현대의 멀티미디어 산업현상정보통신기술의 발전자료입출력기술컴퓨터 성능자료저장장치매체처리수요의 변화접근이 용이한 이용환경에 대한 욕구기능적 문맹에서의 탈피욕구의사전달방식의 효과인식⇩HW/SW고성능컴퓨터게임기 프로그램Confentsware영상/음반물, 게임, 출판물통신서비스ISDN, LAN, 위성,무선통신, 인터넷기기의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도록 한 미디어를 자칭한다. 멀티미디어가 기존의 미디

  • [안전교육] 아동 죽음 대비교육
  • 아동도 선택된 사람은 죽지 않을 수도 있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②비가역성 개념/ 전 비가역성 개념비가역성는 일단 신체가 죽었을 경우 어떠한 수단을 통해서도 다시는 살아날 수 없다는 사실을 이해하는 것을 말한다. 전조작기의 아동은 그들이 가지고 있는 자기중심적 사고의 특성 때문에 환상적이고 상징적인 사고를 가지고 있고, 죽음에 대한 개념도 구체적 개념으로 내제화하지 못하고 다시 살아 돌아 올 수 있다고 사고한다.③비기능성 개

  • 캐릭터를 활용한 테마파크의 마케팅
  • 특징이다. 하지만 미워할 수 없는 애교가 넘치는 명랑만화 같은 성격을 내세워 딸기만의 독특한 친근감을 표현했다. 이를테면 딸기는 늘 수박, 레몬 등 친구들을 어떻게 괴롭힐까 고민하는 천방지축 장난꾸러기지만, 고집스럽게 자신을 지킬 줄 아는 마음 따뜻한 사랑스런 친구이다. 딸기와 친구들 소개최근엔 여중고생을 타깃으로 딸기의 전생을 스토리로 로맨틱하고 성숙한 캐릭터 딸기공주를 개발하였다. 귀엽고 아기자기한 캐릭터 딸기와 핑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