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부적응 학생이 학교에 잘 적응하도록 지원하기 위한 방안을 기술하세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10.25 / 2022.10.25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학교부적응 학생이 학교에 잘 적응하도록 지원하기 위한 방안을 기술하였습니다. (1.학교 부적응 학생의 특징 기술 2. 학교 부적응 학생 지원 방안 기술)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학교사회복지의 개념
2. 학교부적응 학생의 특징
3. 학교부적응 학생 지원 방안
1) 학습 부적응 학생 지원 방안
2) 교사와의 관계 부적응 학생 지원 방안
3) 교우관계 부적응 학생 지원 방안
4) 학생과 부모에 대한 개별사회사업서비스 강화
5) 가정과 지역사회기관과의 연계 강화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학교부적응 학생이 학교에 잘 적응하도록 지원하기 위한 방안을 기술하세요.

Ⅰ. 서론
현대사회에서는 학생 개인뿐만 아니라 가족 및 사회적 환경의 다양한 변화로 인해 학교환경과 가정환경이 급격하게 변하고 있으며 이런 상황에서 학교교육의 저해요인들이 증대되면서 이를 극복하고 적응하는 과정에서 학생의 학교적응이 더욱 더 어려워지고 있는 실정이다. 이로 인해 학교폭력, 가출, 중도탈락, 청소년 성매매, 자살 등으로 학교 안팎에서 사회문제로 대두되면서 학생들의 이러한 상황과 상태를 교사와 학교만으로는 해결할 수 없는 사회문제가 되었다. 이로 인해 학생들의 환경에 초점을 두고 학생들의 상황을 파악하여 도움을 줄 수 있는 전문적 학교사회복지실천이 필요해졌으며, 1970년대 이후 생태체계이론의 영향으로 인해 학생과 학교, 가정, 지역사회의 연계를 중시하는 학교사회복지가 강조되기 시작하였으며, 학교를 중심으로 하는 사회복지서비스의 제공에 초점을 둔 학교사회복지가 대두되기 시작했다. 이에 본론에서는 학교부적응 학생이 학교에 잘 적응하도록 지원하기 위한 방안을 기술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진혜경 저, 학교사회복지론, 창지사, 2021
정익중 저, 청소년복지론, 학지사, 2021
홍봉선, 남미애 저, 학교사회복지론, 공동체, 2020
임경선 저, 학교사회복지론, 어가, 2020
천정웅 저, 학교사회복지론, 양서원, 2020
주석진, 조성심 외 저, 학교사회복지론, 양서원, 2020
장수한 저, 학교사회복지론, 공동체, 201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