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사회사업론-취약계층 학생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학교부적응 학생이 학교에 잘 적응하도록 지원하기 위한 방안을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8.20 / 2020.08.20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학교부적응 학생에 대하여 기술하는 것이였다
이것은 상당한 나의 경험을 결론에 넣기도 하였다
취약계층이기도 하였고 학교폭력 피해자이고 했다.
그래서 이부분에 대해서 면밀히 알아보고 기술하였다
목차
서론
본론
1. 학교 부적응의 유형
2. 학교 부적응의 실태와 현황
3. 고등학교 학업 중단자 사유별 현황(2004-2007)
4. 학교 부적응 학생의 대처 및 지원방안


결론
본문내용
학교 부적응 학생들의 특성을 보려 한다.
첫째 낮은 자존감 :부적응의 중요한 결정요인으로 자신의 능력과 성공에 대해 부정적인 인식을 하는 청소년들은 부적응을 경험할 가능성이 높다.
둘째 의사소통능력의 부제: 타인의 관점, 감정, 행동을 이해할 수 있는 능력의 부족으로 결여되어 대인관계에서 오해와 왜곡된 해석으로 이어질 수 있다. 따라서 대인관계상의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 효과적인 대처를 하지 못할 수 있다.
참고문헌
출처: 블로그 [지혜와 성실]: 청소년 문제와 보호
https://m.blog.naver.com/khh5700/220887590738 [특징과 유형]
https://m.blog.naver.com/khh5700/220888274811 [해결 및 대응 방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