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행동과사회환경_인간발달단계 중 청소년기 자아정체감 확립과 관련하여 이를 성공적으로 달성하지 못했을 경우 다음 단계에 나타날 수 있는 문제점을 제시하고 이에 대한 해결책 및 예방책을 제시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9.17 / 2022.09.17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용으로 사용해주세요.
- 목차
-
1.
서론
2.
청소년기와 정체감
3.
문제
4.
결론
- 본문내용
-
1. 서론
교육에서 추구해야 하는 인간의 이상적인 모습으로는 우리는 흔히 지적, 정신적, 신체적인 측면이 고루 발달이 되는 조화로운 인간상을 제시한다. 교육을 기반으로 하여 이러한 조화로운 인간을 기르기 위하여 교육의 궁극적인 목적을 전인적인 인간형에 초점을 맞추었다. 우리의 교육 현장을 보면 교는 있으나 육은 없으며, 지식인은 양산하지만 품성이나 덕성을 고루 갖춘 지성인을 배출하지 못한다는 비판에 직면한다. 이러한 것은 전인교육의 중요성을 알지 못하여 등한시하고 있다고 보는 것보다는 입시 지향적, 출세 지향적, 학력 지향적인 가치관이 범람하는 것에서 이러한 원인을 발견할 수 있다.
- 참고문헌
-
-청소년의 자아정체감과 사회적 문제 해결의 관계/김선영/연세대학교/2015
-문제청소년에 관한 연구/양수식/단국대학교/201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빈곤가정
- 벌레이야기와 밀양의 비교
- 벌레이야기와 밀양사이
- 상호금융 신용협동기구 금융시장에서 상호금융기관의 역할 소매금융 서민금융 관계형금융
- 사업계획서 - 은둔형 외톨이 - 은둔 부적응 청소년의 사회 적응을 위한 집단 프로그램
- 우리나라 청소년의 행복 증진을 위한 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 [사례관리] 빈곤가정 사례관리
- 브릴(1985)이 제시한 인간의 욕구이론 즉, 4가지 유형의 안정의 욕구(물질적 안정, 정서적 안정, 사회적 안정, 지적 영적 안정)와 성장의 욕구에 현재 자신의 삶의 욕구가 어떤 부분에서 어떻게 충족이 되어있는지와 부족한 욕구는 무엇이며 어떻게 보완할 수 있는지를 서술
- 다문화사회의 차별과 인종주의에 대하여 설명하고 한국인의 인종적 태도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기술하시오
- [도시환경 디자인] 스기우라 고헤이(Sugiura Kohei)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