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환경 디자인] 스기우라 고헤이(Sugiura Kohei)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작가 연혁 및 소개

2. 작가의 디자인관

3. 작품소개
1) 실험적 그래픽 작업

2) 잡지 디자인

본문내용
2. 스기우라 고헤이의 디자인관 (인터뷰내용에서 발췌)

잡지표지에 대한 생각 - 잡지는 “달마다 부는 회오리바람, 계절마다 치는 번개”

잡지란 세상의 최신정보가 모인 것으로 신선한 것, 제철을 만나 가장 물이 좋은 것, 그 순간순간의 '적기 適期, 가장 시의적절한 정보'가 모인 것으로, 잡지는 살아있는 것이다. 잡지는 고유의 바이오리듬을 지니고 있어, 달마다(월간), 계절마다(계간), 혹은 매주(주간)라는 각각의 리듬으로 그때그때 가장 새롭고 신선한 정보를 담은 잡지가 서점에 나온다. 그것을 손에 들고 읽을 때, 독자의 뇌리에 회오리바람을 일으켜야만 한다. 벼락을 맞은 것 같은 이미지를 던져줘야만 한다. '회오리 바람'은 정보가 가져다주는 강한 충격(쇼크)이며 산소의 강한 활력입니다. '번개=천둥'은 순간의 강한 충격(쇼크)을 나타내는 동시에, 격렬한 낙뢰 뒤에 오는 풍요로운 수확의 계절을 나타내기도 한다.

상업적인 디자인에는 전혀 관심을 보이지 않고 주로 북디자인과 잡지 디자인에 주력한 이유

광고 포스터를 디자인한다고 치면, 포스터는 지나가는 사람의 시선을 한 번에 잡아끌어야 하기 때문에 멀리서도 눈에 띄며 순간적으로 읽어낼 수 있는 디자인이어야 한다. 큰 글자, 이해하기 쉬운 사진. 홍보가 목적이기 때문에 때론 과장된 표현을 하기도 하고 약간 거짓을 보태기도 한다. 포스터를 붙일 장소는 큰돈을 들여 빌려야 하며, 게다가 포스터는 일주일쯤 지나 떼어내고 나면 곧 쓰레기가 된다.
예를 들면 포스터와 같은 크기의 B1 종이를 접으면, B5판 32쪽의 소책자가 완성된다. 의미 있는 내용을 담은 소책자를 디자인하면 사람들에게 한층 더 깊은 정보를 전할 수 있다. 수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포스터보다 오래 존재하게 된다. 내게는 거액의 홍보비를 낭비하는 일과성一過性의 포스터보다, 수명이 긴 책이나 잡지 디자인이 훨씬 매력적으로 느껴진다. 그리고 전후 일본을 석권한 미국형 소비경제, 시장지상주의와는 굳이 관계되고 싶지 않았던 이유도 있다.
참고문헌
- DESIGN 2001년 5월호 (주)디자인하우스
- 형태의 탄생 스기우라 고헤이
- 잡지디자인 반세기 스기우라 고헤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일본사회] 마쓰리(まつり)
  • 역사적 의미3. 현대적 의미4. 준비 과정1) 도야2) 모노이미3) 미소기4) 하라이5) 신코6) 노리토7) 고헤이8) 나오라이II. 지역별 마츠리1. 혼슈의 기온마츠리1) 유래 2) 행사 일정3) 특징2. 큐슈의 하카타돈타쿠1) 역사2)특징3. 시코쿠의 아와오도리마츠리1) 기원2) 진행방식3) 특징4. 홋카이도의 유키마츠리1) 유래2) 제작과정3) 행사내용III. 마츠리의 의의1. 마츠리 신(神)의 특성2. 공감대 형성3. 농축된 힘의 발산4. 전통과 현대의 조화IV. 결론

  • [국제경영] 해외직접투자에 대해서
  • 도시 매장을 중심으로 자사 제품을 판매했기 때문이다. 인도 스쿠터 소비층은 대부분 농촌에 있었고 이들은 멋진 디자인보다 저렴하고 튼튼한 제품을 선호했다. 혼다는 패배를 인정하고 인도시장에서 철수하였다. 혼다는 시장 상황 차이나 뜻하지 않은 위험 때문이 아니라 전략적 실수를 저질러 실패하게 된 것이다. 진출 배경근접 지역의 성공 경험 : 태국과 말레이시아 시장에서의 성공 전략을 바탕으로 근접 지역인 인도의 시장성을 보고 진출 결정

  • [국제경영] 온라인게임 CCR의 중국진출사례
  • 스기우라 유키마사)가 한일 합작법인을 설 립하였다. 이는 합작법인은 한국 최고의 온라인 게임 운영 기술과 반다이의 세계 적인 캐릭터 머천다이징의 노하우를 한데 모아 양국의 게임산업을 선도해 보자는 목표하에 전격 추진되었다.2) 진출 방식 및 진출 과정 ⅰ) 일본 온라인 환경 온라인 게임에 필수적인 초고속 인터넷(ADSL) 인프라가 일본에서도 확대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온라인 게임업체들이 속속 현해탄을 건너고 있다. 엔씨소프트에 따르

  • [일본][외식산업][영화산업][애니메이션산업][과학기술산업][자동차산업][조선산업]일본의 외식산업, 일본의 영화산업, 일본의 애니메이션산업, 일본의 과학기술산업, 일본의 자동차산업, 일본의 조선산업 분석
  • 환경문제가 정책과제로서 대두되었음. ㅇ 특징적인 사항으로는 지금까지 계속되어 온 민간기업의 연구개발투자가 1992-1993년에 감소로 전환되었음.5. 과학기술정책새로운 과학기술정책의 전개ㅇ 일본은 1995.11.15 「과학기술기본법」을 공포하였음- 이는 과학기술이 경제사회의 발전, 복지향상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는 인식에 따라 일본의 과학기술 수준 향상을 위해 과학기술기본계획을 책정하는 등 과학기술진흥을 종합적이고 계획적으로 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