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지도와상담-부연설명의 내담자에게 생활지도 또는 상담을 진행하고자 한다 내담자에게 적용할 이론과 심리검사를 각각 1개 이상 자유롭게 선택하여 생활지도 혹은 상담을 진행하기 위한 상담목표를 설정하고, 상담전략과 그 내용을 논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9.17 / 2022.09.17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용으로 사용해주세요.
목차

1.
서론
2.
본론

(1) 적용할 이론

(2) 심리검사

(3) 상담 목표

(4) 상담 전략
3.
결론
본문내용
1. 서론

내담자는 만 16세로 고등학교 1학년에 재학 중인 복학한 남학생이다. 평상시에 농담을 잘하고 책을 많이 읽어 표현능력이 뛰어나고 이해수준이 높은 편이라고 할 수 있다. 애기를 스스럼없이 잘 하지만 부정적인 감정인 부모에 관한 노출을 할 때에는 얼굴 표정이 차가와 보인다. 학급에서 금전 도난 사건이 발생하여 내방을 하였으며 가족은 친조부모와 동거중으로 친부와 계모는 여동생과 별도로 살고 있다고 한다. 지금 이 학생의 경우 사춘기에 접어든 청소년으로써 곧 3년 뒤에는 성인이 되기 때문에 생활지도의 일반적인 학습 지도와 같은 접근보다는 심리치료적인 접근으로 생활환경과 모든 환경으로부터 영향을 받은 심리적인 요소를 통하여서 앞으로 사회생활을 하게 될 내담자에게 스스로가 정상적인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여 영향을 미치는 문제의 원인을 해결하는 것으로 상담을 진행하려고 한다. 상담은 이처럼 지시적 개입보다는 내담자 스스로의 변화를 이끌어내어 인지적, 정서적, 행동적 측면의 변화를 주는 것으로 내담자는 평상시에 독서와 같은 건전한 생활을 스스로가 선택을 해서 하고 있으며 표현능력과 이해수준이 높기 때문에 스스로의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는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하였다.
참고문헌
학지사 저자 노안영 「상담심리학의 이론과 실제」 2018
학지사 저자 김환, 이장호 「상담면접의 기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교사회복지론] 학교사회복지 실천단계
  • 내용이라고 생각한다. 내가 미래의 사회복지사가 되기 위해서는 나!라고 불리는 자신에 관해 더 잘 알아야 한다. 비록 학교 사회복지라는 과목에 의해서 이러한 사정틀을 하게 되었지만, 진지하게 나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이 될것이다. 다른사람을 위한 프로그램을 하고, 여러 활동을 하기 위해서, 나 자신에 대해 아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이 시간을 통해서 나를 한번 더 되돌아보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2. 자기개념 사정에 대한 질문들1) 당

  • [직업상담사] 직업상담사 2차 논술형 자료
  • 선택이나 산업체의 인력선발, 구직자의 직업 선택 등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 주는 검사로서 적성 검사 중 가장 일반적으로 많이 쓰이는 GATB는 미국에서 개발된 적성검사로, 15개의 하위검사를 통해 9개 분야의 적성이 검출되는데 그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지능(General Intelligence: G) 일반적인 학습능력, 설명이나 지도내용과 원리를 이해하는 능력, 추리판단하는 능력, 새로운 환경에 빨리 순응하는 능력을 말한다.2) 언어능력(Aptitude: V) 언어의 뜻과 그에

  • 중등임용 교육학 요약자료
  • 이론a) (8회) 전통주의 (보비트, 타일러 관련)- 지식을 보편적객관적이라고 전제함- 객관적이고 보편적인 지식 중 교육목표를 효율적으로달성하는데 필요한 내용을 선정하고 조직하는 즉, 교육과정 개발에 초점을 둠- 행동목표 강조b) 개념-경험주의- 자연과학에 기초한 논리와 탐구방법을 옹호하면서 가설 설정에서 검증으로 이어지는 경험론적 방법을 교육과정에 적용하고자 함c) 재개념주의 (파이나, 아이즈너 관련)- (8회) 기본입장: 지식은

  • 개인차를 고려한 교수·학습 및 평가 방안 연구
  • 한다는 의견을 반영하여 총론에서 제시한 세 가지 개인차 변인을 중심으로 선정하되, 동일 개인차 변인 내에서의 다양성을 인정하는 식으로 접근하였다. 예컨대 학습 능력 변인을 고려한다고 할 때, 실과 교과의 경우 선수 학습 정도를 중시한다면, 체육 교과는 운동 능력을 중시하는 식이 그것이다. 또한 교과별로 제7차 교육과정을 분석하여 학습 내용 및 지도 방법의 특성에 따라 다양한 개인차 변인이 고려될 수 있는 영역을 확인하였다. 현장 적용력

  • [교육] 교육학레포트모음입니다.
  • 또는 학습의 결과를 뜻하는 개념으로서 교육목표를 결정하는 일이야 말로 교육과정의 제1단계라 할 수 있다. 이러한 교육목표를 설정함에 있어서는 몇 가지의 준거가 필요하다 할 수 있겠는데, 우선 교육목표를 설정하기 위한 제반 기초 자원의 종합성 및 타당성이 요구되며, 또한 교육목표는 명료하고 구체적으로, 그리고 행동적인 표현으로 진술하여 그 목표에서 구체적인 교육방법을 시사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교육내용은 교육의 과정에 있어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