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문] 필립 코틀러 마케팅을 말하다 읽고 요약정리 및 감상문(A+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30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저자 소개 -
- 목 차 -
- 감상문 -
- 요약정리 -
- 본문내용
-
마케팅이 개인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최선의 방법인 이유는 무엇입니까?
사람들은 다양한 방법으로 자신의 니즈를 충족시키려 할 수 있습니다. 극단적으로 예를 들자면 구걸을 할 수도 있고, 무엇인가를 훔칠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마케팅에서 니즈를 충족시키는 방법은 상대방으로부터 원하는 것을 얻어 내는 대가로, 가치 있는 무엇인가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즉 마케팅의 기본 개념은 교환입니다. 그것은 문명사회에서 사람들이 재화를 획득하는 가장 합리적이면서도, 자유의사에 반하지 않는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유능한 세일즈맨과 유능한 마케터 중 한 사람만 고용할 수 있다면 누구를 택하겠습니까?
나는 단기적인 성과를 원한다면 유능한 세일즈맨을 택할 것이나, 장기적인 성공을 원한다면 유능한 마케터를 고를 것입니다. 왜냐하면 영업은 기업이 생산해 놓은 상품을 처분하는 문제에 대한 해결책은 되지만, 기업이 어떤 상품을 생산해야 하는지에 대한 문제에 대답을 해 줄 수는 없기 때문입니다.
세계화와 신기술의 차원에서 마케팅의 역할은 어떻게 변화하고 있습니까?
변화가 서서히 진행되었던 세계에서 혼란스러운 글로벌 경제로 이동함에 따라 우리가 알고 있는 마케팅 -예를 들어 4P, 리서치, 세분화, 표적화, 포지셔닝 등- 의 개념 역시 재정립되어야 합니다. 과거에 우리는 대량시장을 표적으로 삼곤 했습니다. 하지만 오늘날 우리는 각각의 개인을 표적으로 삼고 있습니다. 또 과거에는 우리가 가격을 책정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구매자가 가격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인터넷의 출현과 고객 데이터베이스의 발전이 마케팅에 혁신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따라서 마케팅의 개념들 가운데 다수가 여전히 활용되고 있지만, 새로운 경제 환경 속에서 그러한 개념들은 재해석될 필요가 있습니다.
전체론적 마케팅이란 무엇입니까? 전체론적 마케팅을 통해 어떻게 시장을 공략할 수 있을까요?
전체론적 마케팅(holistic marketing)에서는 상품 중심에서 고객 중심으로, 제품 판매에서 고객 만족으로 초점이 바뀌는데, 이 전체론적 마케팅은 점점 더 강력한 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