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갈등의 역사와 현 상황에 대해 분석하고 자신과 다른 성별의 사람들이 주장하는 몇몇 내용 중 하나를 택해 그것을 이해해 보기 위한 구체적인 노력, 그 과정에서 느낀 것 등을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9.10 / 2022.09.10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성심성의껏 작성한 글이며, 다양한 참고자료를 사용하여 글을 풀어나갔습니다. 성적은 A+ 이 나왔습니다. 그 이후에도 여러 번 자료를 검토하여 더욱 완성도가 높은 자료로 만들어 냈습니다. 구매하시면 후회하지 않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목차
Ι. 서론

Ⅱ. 본론
1. 남녀갈등의 역사와 현 상황
2. 여성들이 주장하는 유리천장은 진실일까?
3. 여성가족부 폐지를 주장하는 남성들에 대한 분석과 내 의견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Ι. 서론

정말 요즘만큼 젠더갈등이 심각했던 적이 없었던 것 같다. 과거에도 된장녀, 김치남 등의 용어가 있었고 남녀평등과 관련된 이슈들이 많았다. 필자가 생각하기에 남녀갈등이 최초로 나타났었던 시기는 군 가산점 폐지(2001년)라 생각한다. 물론 그전에도 갈등이 있었겠지만, 다수의 남성과 여성이 설전을 벌인 것은 이때가 처음이라 생각된다. 그 이후로부터 계속하여 남녀갈등이 이루어졌고 근래에는 그것이 매우 심각한 상황에 이르렀다.
본론에서는 남녀갈등의 역사와 현 상황에 대해 분석하고 자신과 다른 성별의 사람들이 주장하는 몇몇 내용 중 하나를 택해 그것을 이해해 보기 위한 구체적인 노력, 그 과정에서 느낀 것 등을 기술해보도록 하겠다.

Ⅱ. 본론
1. 남녀갈등의 역사와 현 상황
필자가 서론에서 언급한 것처럼 남녀갈등 시작은 2000년대 초반 발생한 군 가산점 폐지라 생각한다. 그 이후 여성부가 설립되었으며, 인터넷이 발달하면서 여성유저가 많은 커뮤니티, 남성이 대부분인 커뮤니티 등이 다수 설립되었다. 그때만 해도 타 성별을 지나치게 비난하는 경우는 드물었던 것 같다. 일례로 KBS2 ‘미녀들의 수다(2009)’에서 180cm 미만의 남성을 ‘루저’라 부르는 여대생이 출현하였다. 상당한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발언이었고 수많은 남성들이 그녀를 욕했다.
참고문헌
이투데이(https://www.etoday.co.kr).
폴리뉴스(http://www.polinews.co.kr).
성평등아카이브(http://genderarchive.or.kr).
동아일보(https://www.donga.com).
중앙일보(https://www.joongang.co.kr).
노컷뉴스(https://www.nocutnews.co.kr).
아웃소싱타임스(https://www.outsourcing.co.kr).
조선일보(https://www.chosun.com).
대학지성(https://www.unipress.co.kr).
국민일보(https://m.kmib.co.kr).
여성신문(https://www.womennews.co.kr).
서울대학교 언론정보연구소(https://factcheck.snu.ac.kr).
SBS뉴스(https://news.sbs.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심리] 외국 대안교육의 내용과 현실
  • 등을 학교에서는 가르쳐주지 않지만 사람들은 학교 안팎에서 나름대로 많은 것을 배우고 있는 것이다. 학교 교육 비판론은 1970년대 근대 문명에 대한 비판이 전개되면서 광범위한 공감대를 형성했다. 이들의 주장은 비슷한 시기 미국에 알려진 니일의 섬머힐 학교의 철학과 함께 대안학교 운동의 이론적 토대가 됐다. ㅡ 교사에 의한 학교 교육 비판교사 중심의 학교 교육 비판은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다. 첫째, 학교 교육 제도를 유지하면서 그 내부

  • 1998년 제 10대 법철학 연구회 편집부 발행
  • 그들을 믿어야 한다는 의무감이 들었고 믿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흔히 말하기를 위기가 곧 기회라고 합니다. 지금은 모두가 어려워합니다. 그리고 실제 상황이 어렵습니다. 학회공간의 현존이라는 것도 현재로서는 확실하게 담보할 수 없는 현실이고 학회의 장점 중에 하나라고 생각되었던 학회원 간의 애정 또한 적어도 예전보다는 시들었다고들 합니다. 그러나 한가지 사실만으로 이 모든 난제들은 극복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것은 바로 모두에

  • 개인차를 고려한 교수·학습 및 평가 방안 연구
  • 내용 중심으로 이루어져 온 데 대한 일종의 반성(反省)으로서, 학습자의 다양한 요구를 무시한 채 획일적으로 적용되어 온 교육에서 탈피하여 학습자의 능력, 적성, 흥미, 진로 등이 고려된 교육을 제공하고자 하는 데 그 의의를 두고 있다.이 연구는 제7차 교육과정의 현장 적용 가능성 제고를 모색하기 위한 연구의 하나로서, 초등학교 도덕, 실과, 체육, 음악, 미술의 5개 교과 영역에서 학습자의 다양한 특성과 요구를 고려한 교육을 구체적으로 어떻

  • [레포트] 만화에 대한 레포트
  • 그 탄생부터 수난을 겪어왔다. 몇 가지 예를 들어보자. 만화가 장태산씨는 범인을 추격중인 경찰이 ‘서랏!’하고 명령했으나 범 인이 계속 도망친 장면에 대해 심의실로부터 수정명령을 받은 경험이 있 다. 공권력의 권위를 무시한 장면이라는 것이 그 이유였다. 남매가 한방 에서 잠을 자는 장면은 이성간 접촉이므로 안 되고 개가 말을 하는 장면 은 “어떻게 동물인 개가 말을 할 수 있느냐”는 추궁과 함께 수정명령을 받았다. 황미나씨는 등장인물

  • 성교육의 이론과 실제
  • 현상 등은 성교육을 더 이상 학교교육 현장에서 도외시하기 어렵게 만들었다. 이에 1983년 문교부(교육부)에서는 교사용 성교육 지도자료를 만들어 배포함으로써 학교교육 현장에 성교육을 도입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 성(性)교육은 단순히 인간의 생리적 구조나 기능, 그리고 해부학적 지식만을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통합교육으로서의 인간 이해이며, 인간가치 추구와 직결되는 것이다. 성교육은 인간교육으로서 청소년들의 성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