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마케팅] 사회 마케팅에 대한 개념을 설명하고 사회 마케팅의 필수 요소 4가지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8.06 / 2022.08.06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사회마케팅] 사회 마케팅에 대한 개념을 설명하고 사회 마케팅의 필수 요소 4가지에 대하여 적어보세요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사회 마케팅에 대한 개념

2. 사회 마케팅의 필수 요소 4가지
1) 환경분석
2) 목표체계 결정
3) 사회마케팅 전략 수립
(1) 제품(Product)
(2) 가격(Price)
(3) 유통경로(Place)
(4) 판촉활동(Promotion)
4) 모니터링 평가기획 개발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사회마케팅(Social Marketing)의 개념적인 정의는 사회적 주장, 관념 또는 행동의 전진을 위해 마케팅 원리와 기술의 사용이 필요하다는 것으로 행동 변화를 위한 하나의 마케팅 전략을 의미한다. 사회마케팅은 사회 전체의 이익을 고려해야 한다는 사고방식에 기초를 둔 보다고 차원의 마케팅적 접근이라고 할 수 있다. 사회마케팅은 환경오염, 약물남용 등 오랜 시간 지속되어 온 사회적 이슈를 주제로 하여 캠페인 활동을 중심으로 하는 마케팅 전략의 하나로 자리 잡았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사회 마케팅에 대한 개념을 설명하고 사회 마케팅의 필수 요소 4가지에 대하여 서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노인만. (2007). 새마을운동의 사회마케팅 적용가능성에 관한 연구. 대구광역시의회.
홍부길 (1992). 사회마케팅. 대영사.
박혜연 ․ 이연숙 ․ 이동주 (2010). 사회마케팅 관점에서 본 UIBS 개발과정에 대한 연구. 한국주거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박혜연. (2011). 「사회마케팅 관점에서 본 노인주거 통합형 아파트의 효용성에대한 연구」. 연세대학교 석사학위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벤트산업과 컨벤션산업
  • 마케팅, 홍보, 선전, 관광 등을 전문화하여 하나의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취급하는 관광산업의 한 분야이다. 흔히 국제회의 산업을 관광산업의 꽃이라 한다. 이는 하나의 국제회의를 개최하기 위해서는 첨단장비를 갖춘 국제회의장과 대규모 숙박시설은 물론 편리한 교통, 통신, 고도의 전문지식과 능력을 지닌 전문인력 등 각 분야의 유기적이고 조직적인 발전이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관광산업의 새로운 분야이기 때문이다. 이런 연유로 국제회의는 필

  • 그린마케팅,웅진코웨이,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필수적인 전략으로 인식되어져야 할 것이다.더불어 현재 국내에서는 그린마케팅에 대한 보편적인 인식이 웰빙, 녹차, 초록색과 같은 이미지에 한정되는, 기초적인 수준에 불과하다. 하지만 그린마케팅이란 이러한 요소들을 포함함은 물론이며, 기업을 지속 가능하게 하고 이들로 하여금 사회가 보다 아름다워지도록 하는 수준까지 담아 윤리적 제품과 서비스의 제공, 건전한 노사문화, 사회에의 기여라는 넓은 개념까지 포괄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 [디지탈콘텐츠] Beauty Dresser 사업계획서
  • 대한 정보 진위여부에 대한 신뢰도가 결여될 수 있다. 이러한 부분은 본사 제품인증과정을 거쳐 만들어진 코드로 제품에 신뢰도를 부여해 교환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한다. 다른 커뮤니티와는 다르게 실질적으로 유저 개인이 가진 제품들을 등록하여 개개인이 전문 정보를 얻고 코디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무엇보다도 실용적이며 활용도가 높은 서비스가 된다.뷰티 드레서의 서비스 제공시에 일어나는 위협 요소는 서비스 이용을 위해 등록하는 제

  • 웅진코웨이 그린마케팅
  • 필수적인 전략으로 인식되어져야 할 것이다.더불어 현재 국내에서는 그린마케팅에 대한 보편적인 인식이 웰빙, 녹차, 초록색과 같은 이미지에 한정되는, 기초적인 수준에 불과하다. 하지만 그린마케팅이란 이러한 요소들을 포함함은 물론이며, 기업을 지속 가능하게 하고 이들로 하여금 사회가 보다 아름다워지도록 하는 수준까지 담아 윤리적 제품과 서비스의 제공, 건전한 노사문화, 사회에의 기여라는 넓은 개념까지 포괄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 컴퓨터의이해1공통) 홈네트워킹과 스마트홈 메타버스 마이크로프로세서 컴퓨터에서 데이터의 입출력 방식에 대하여 설명하라0K
  • 대하여 설명하라.가상초월(meta)과 세계우주(universe)의 합성어로, 메타버스 메타버스라는 개념의 뚜렷한 정의는 아직까지 확립되지 않았다. 일반적으로는 현실세계와 같은 사회적경제적 활동이 통용되는 3차원 가상공간 정도의 의미로 사용되고 있으나,4 학자나 기관마다 나름의 정의를 내리고 있어 넓은 의미로 통용되고 있다. 대한민국의 경우, 심임보 교수는 대한민국 4차 산업혁명 페스티벌에서 메타버스를 가상 자아인 아바타를 통해 경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