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마케팅] 사회 마케팅에 대한 개념을 설명하고 사회 마케팅의 필수 요소 4가지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8.06 / 2022.08.06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사회 마케팅에 대한 개념을 설명하고 사회 마케팅의 필수 요소 4가지에 대하여 적어보세요
- 공학기술경영 독후감
- CSR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그 진정성과 방향 CSR 정의 CSR 분류 CSR 조작적 정의 CSR 출현배경 CSR 이론발전 CSR 논쟁 CSR 찬성론 CSR 반대론 CSR 필요성 우리나라 CSR CSR 예시 CSR개념
- [기업 광고역할][기업 광고역할 중요성][기업 광고역할 요인][기업 광고역할 세계화][기업 광고역할 모델]기업 광고역할의 중요성, 기업 광고역할의 요인, 기업 광고역할의 세계화, 기업 광고역할의 모델 분석
- [소비자심리학] 웰빙에대해서
- 하고 싶은 말
- [사회마케팅] 사회 마케팅에 대한 개념을 설명하고 사회 마케팅의 필수 요소 4가지에 대하여 적어보세요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사회 마케팅에 대한 개념
2. 사회 마케팅의 필수 요소 4가지
1) 환경분석
2) 목표체계 결정
3) 사회마케팅 전략 수립
(1) 제품(Product)
(2) 가격(Price)
(3) 유통경로(Place)
(4) 판촉활동(Promotion)
4) 모니터링 평가기획 개발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사회마케팅(Social Marketing)의 개념적인 정의는 사회적 주장, 관념 또는 행동의 전진을 위해 마케팅 원리와 기술의 사용이 필요하다는 것으로 행동 변화를 위한 하나의 마케팅 전략을 의미한다. 사회마케팅은 사회 전체의 이익을 고려해야 한다는 사고방식에 기초를 둔 보다고 차원의 마케팅적 접근이라고 할 수 있다. 사회마케팅은 환경오염, 약물남용 등 오랜 시간 지속되어 온 사회적 이슈를 주제로 하여 캠페인 활동을 중심으로 하는 마케팅 전략의 하나로 자리 잡았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사회 마케팅에 대한 개념을 설명하고 사회 마케팅의 필수 요소 4가지에 대하여 서술해 보겠다.
- 참고문헌
-
노인만. (2007). 새마을운동의 사회마케팅 적용가능성에 관한 연구. 대구광역시의회.
홍부길 (1992). 사회마케팅. 대영사.
박혜연 ․ 이연숙 ․ 이동주 (2010). 사회마케팅 관점에서 본 UIBS 개발과정에 대한 연구. 한국주거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박혜연. (2011). 「사회마케팅 관점에서 본 노인주거 통합형 아파트의 효용성에대한 연구」. 연세대학교 석사학위논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6장 교육과 사회평등 - 계층과 사회이동, 교육의 기능
- 국세부과 제척기간과 국세징수권 소멸시효에 대해 비교 서술하시오
-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
- 사회복지정책에서 1) 보편주의와 선별주의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 2) 현재 시행 중인 사회복지정책제도를 하나 선택하여 간락히 소개해주세요 3) 이 제도를 보편주의 또는 선별주의와 연결하여 설명해주세요.
- 탐방계획서 - 미서부 탐방 계획서
- 사회복지실천현장에서 예상되는 상황을 사례를 들어서 설명하고, 상황에 대한 개입을 위한 사회복지사의 역할을 작성하고, 자신이 그 역할을 한다면 어떤 부분에 중요하게 생각할지 작성하시오
- [지역사회복지론] 지역사회조직화에 대한 개념을 적절한 사례를 들어 작성하시오
- [가족복지론] 한국에서 시행되고 있는 다양한 가족복지정책의 문제점을 정리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발전 방안
- 한국어 음절 구조에 대해 정리한 후, 한국어 음절의 제약은 어떠한 것이 있는지 구체적인 예시를 들어 제시하시오
- 가족생활교육 프로그램 중 하나를 택하여 총 5회기로 실제 프로그램을 개발해 보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