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의 반응적 언어와 제한적 언어를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6.20 / 2022.06.20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교사의 반응적 언어와 제한적 언어를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2022 영유아발달4공통] 1.행동주의 이론과 사회학습 이론을 대표하는 파블로프, 왓슨, 스키너에 제안한 주요 내용에 대해 설명하고, 세 이론(파블로프, 왓슨, 스키너)을 비교하시오. 2.유아기 언어발달에 대해 구체적으로 논하시오.
- Vygotsky와 교수 학습 이론 근접발달영역과 그 적용을 중심으로
- 교실영어(영어교육)개념,필요성, 교실영어(영어교육)연구, 교실영어와 듣기수업, 교실영어(영어교육)사례, 교실영어(영어교육)전략,운영방안
- 플랜더즈 언어상호작용분석법 특성, 플랜더즈 언어상호작용분석법의 실제, 플랜더즈 언어상호작용분석법 제언, 애미돈,헌터,호프 언어분석법 비교
- 하고 싶은 말
-
교사의 반응적 언어와 제한적 언어를 비교하여 설명하고 교사의 언어적 상호작용원칙과 역할에 대해서도 서술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교사의 반응적 언어와 제한적 언어 비교
1) 교사의 반응적 언어
2) 교사의 제한적 언어
3) 교사의 반응적 언어와 제한적 언어 비교
2. 교사의 언어적 상호작용원칙과 역할
1) 교사의 언어적 상호작용원칙
2) 상호작용자로서의 교사 역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교사의 반응적 언어와 제한적 언어를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Ⅰ. 서론
사회적 동물인 인간은 늘 서로 소통하면서 상호작용하는 삶을 살아가고 있는데, 영유아들도 타인과의 상호작용하면서 언어적·비언어적으로 상호작용하게 되고, 또한 자신의 주위 환경과도 끊임없이 상호작용하면서 지속적으로 발전한다. 영유아들 경우 보육·교육기관에서 많은 시간을 교사와 영유아, 영유아와 영유아, 영유아와 교재교구 간의 끊임없는 상호작용을 하게 된다. 영유아들은 이런 상호작용을 통해 서로 영향을 주고받으면서 집단생활에 필요한 사회적 기술을 습득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배운다. 따라서 교사는 영유아들과 상호작용을 통해 그들의 사고와 학습 과정에 효과적으로 개입해 영유아들이 효과적인 상호작용을 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이때 교사는 영유아의 말을 주의 깊게 듣고 언어를 확장할 수 있는 어휘를 사용함으로써
- 참고문헌
-
남규, 최은영, 장석경 저, 영유아 언어지도, 공동체, 2021
권민균, 김수향, 양진희, 임영심, 정정희 저, 언어지도, 양서원, 2021
김정은, 한희정 외 3명 저, 영유아 언어지도, 동문사, 2021
서소정 저, 아동언어지도, 창지사, 2020
이영자 저, 영유아 언어교육 이론과 실제, 양서원, 202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프로그램개발] 유아자녀가 있는 10대 미혼모를 위한 프로그램
- 스트레스의 개념과 유형에 대해 설명하시고 보육교사의 스트레스 대처 유형과 전략에 대해 설명하신 후 본인의 스트레스 대처 전략은 무엇인지 기술하시오
- 과제는 평등과 차별을 토대로 사회복지사의 윤리적 딜레마를 이해하는 것입니다 평등과 차별의 개념을 설명하고, 평등과 차별이 사회현실 혹은 실천현장(신문기사, 실제 경험 등)에서 어떻게 드러나는지 설명하고 사회복지사가 경험할 수 있는 윤리적 딜레마를 논하고, 과제 후 느낀점, 알게 된 점을 결론으로 정리한다
- 인지행동모델 사례개입(인지행동모델, 합리정서치료, 벡의인지치료, 문제해결기술훈련, 인지행동모델개입사례, 사회복지실천기술론)
- [사회복지실천모델]인지행동모델 주요개념, 인지행동모델 실천
- [사회복지사 현장실습] 실습종결평가서 (A+받은자료)
- 영유아발달_2주1차시에 프로이드의 정신분석이론을 학습한 바 있습니다. 프로이드의 정신분석
- 인지행동모델을 통한 실제 사례중심 개입 보고서
- [교육사회학] 수월성교육과 평등화교육 중 본인이 찬성하는 교육의 정책을 교육평등의 이론적 근거에 의해 제시하시오
- 가족치료 모델 중 1가지를 선택하여 본인 가족 혹은 지인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의 주요 문제, 해당 가족치료모델 선택이유를 포함하여 사정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