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의 반응적 언어와 제한적 언어를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6.20 / 2022.06.20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교사의 반응적 언어와 제한적 언어를 비교하여 설명하고 교사의 언어적 상호작용원칙과 역할에 대해서도 서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교사의 반응적 언어와 제한적 언어 비교
1) 교사의 반응적 언어
2) 교사의 제한적 언어
3) 교사의 반응적 언어와 제한적 언어 비교

2. 교사의 언어적 상호작용원칙과 역할
1) 교사의 언어적 상호작용원칙
2) 상호작용자로서의 교사 역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교사의 반응적 언어와 제한적 언어를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Ⅰ. 서론
사회적 동물인 인간은 늘 서로 소통하면서 상호작용하는 삶을 살아가고 있는데, 영유아들도 타인과의 상호작용하면서 언어적·비언어적으로 상호작용하게 되고, 또한 자신의 주위 환경과도 끊임없이 상호작용하면서 지속적으로 발전한다. 영유아들 경우 보육·교육기관에서 많은 시간을 교사와 영유아, 영유아와 영유아, 영유아와 교재교구 간의 끊임없는 상호작용을 하게 된다. 영유아들은 이런 상호작용을 통해 서로 영향을 주고받으면서 집단생활에 필요한 사회적 기술을 습득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배운다. 따라서 교사는 영유아들과 상호작용을 통해 그들의 사고와 학습 과정에 효과적으로 개입해 영유아들이 효과적인 상호작용을 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이때 교사는 영유아의 말을 주의 깊게 듣고 언어를 확장할 수 있는 어휘를 사용함으로써
참고문헌
남규, 최은영, 장석경 저, 영유아 언어지도, 공동체, 2021
권민균, 김수향, 양진희, 임영심, 정정희 저, 언어지도, 양서원, 2021
김정은, 한희정 외 3명 저, 영유아 언어지도, 동문사, 2021
서소정 저, 아동언어지도, 창지사, 2020
이영자 저, 영유아 언어교육 이론과 실제, 양서원, 202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18 유아발달4A] 유아기 사회인지발달과 언어발달의 특징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 사회인지발달과 언어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논하시오.[본문인용출처표기, 참고문헌표기]
  • 2018 유아발달 A형NOTE1) 아래한글, MS-word로 작성2) 글자크기 11, 작성 분량 7매 내외(A4기준, 표지 포함 10매를 넘기지 말 것)- 본문에 인용된 출처를 반드시 참고문헌에 제시할 것- 서론 본론 결론의 형식으로 작성- 표절율에 따라 감점 처리되며 과다 표절율인 경우 자동 0점 처리됨- 다른 문헌을 인용할 경우 반드시 출처를 밝힐 것유아기 사회인지발달과 언어발달의 특징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 사회인지발달과 언어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논

  • [조기교육] 영유아 조기교육과 조기 영어교육 분석 고찰
  • 영유아 조기교육과 조기 영어교육 분석 고찰Ⅰ. 개요Ⅱ. 뇌 발달과 언어학습의 최적시기Ⅲ. 어린 아이와 성인의 외국어 학습 능력의 비교Ⅳ. 창의적이고 전인적인 인적자원 양성을 위한 유아교육 혁신 동향1. 창의적 인적자원 양성을 위한 유아교육1) 창의성의 정의2) 창의성에 대한 접근3) 창의성 발달을 위한 교사와 부모의 역할2. 전인적 인적자원 양성을 위한 유아교육1) 유아기 전인발달의 중요성2) 유아기 발달과 학습의 원리와 전인발달3)

  • [교수학습이론] Flanders의 언어상호작용 분석법
  • 교사의 말이어야 한다.제7준칙: 어떤 질문을 하고 이 질문에 답변할 학생을 지명하면 대부분의 경우에 제4항목으로 분류한다.제8준칙: 교사가 책을 읽어가면서 설명을 하면 이는 강의의 일부로 보고 교사의 책 읽는 행동까지도 합쳐서 5를 기록하나, 교사가 범독을 하면 작업의 시범과 마찬가지로 취급하여 10으로 기록한다.제9준칙: 만일 3초 이상에 걸쳐서 침묵이 계속되거나, 웃거나 또는 혼동된 상태하에 교사와 학생의 언어상호작용이 분명치 않으

  • [교육심리학의 이해와 주요 이론&교육 정책에 대한 고찰] 교육심리학의 이해와 주요 이론&교육 정책에 대한 고찰
  • 교사를 전제로 하지는 않는다. 따라서 수업은 학생들의 학업성취 향상을 위해서 보다 많은 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검사를 통해서 학생들이 중요한 자료에 주의를 환기시킨다. 그리고 질문과 숙제를 통해서 학생들이 과제에 몰두하게 하고 논평과 언어적 설명 및 칭찬으로 교정적인 피드백과 강화를 제공하게 된다. 2) 수업설계유능한 교사는 매일의 수업경험을 검토하고 그 경험들을 다음 수업설계에 반영한다. 경험을 기초로 수업설계를 하

  • [유아특수교육] 장애유아 통합교육
  • 언어, 기타 발달에서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는 것을 제시하고 있음.- Fewell과 Oelwein(1990) - 언어, 인지, 운동기술발달의 진보.- Lamorey와 Bricker(1993) - 높은 수준의 사회적 놀이, 더 적절한 사회적 상호작용, 많은 사회적 시도.- Guralnick와 Groom(1987) - 통합 교실과 분리교실에서의 경도의 정신지체유아의 행동을 비교하였는데, 통합교실의 유아는 분리교실의 유아보다 2배 이상 사회적 상호작용에 더 많이 참여하였다. 정상적으로 발달하는 유아가 많은 사회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