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교육의 협력적 접근에서 일반교사와 특수교사의 역할과 책임 및 협력내용, 일반교사와 특수교사의 협력방안에 대해서 설명하고, 협력을 통한 기대효과에 대해 서술하시오 (특수아동통합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6.13 / 2022.06.13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정성들여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감사합니다.
본문내용
통합교육의 일반적 정의는 장애학생이 장애가 없는 경우 재학할 수 있는 일반학교에 일반학생과 함께하는 교육 형태를 포함하는 것을 말한다.
「장애인 등에 관한 특별교육법」에서 "통합교육"이란 특수교육 대상자가 일반학교에서 장애의 종류와 장애 정도에 따라 차별받지 않고 개별적인 교육 요구에 맞는 교육을 받는 것을 말한다.
통합교육의 종류로는 체육통합, 교육통합, 사회통합 등이 있다.
신체통합이란 장애아동이 별도의 교육환경에서 일반학교로 이동해 같은 공간에 존재하는 통합을 말한다.
교직통합은 장애 아동이 일반학교에서 비장애 아동이 사용하는 일반 교육과정에 의미 있게 접근해 개별 교육 성과를 달성하는 교육과정 통합을 말한다.
사회통합이란 학교 내에서 아동 구성원 간의 사회적 관계 형성과 빈번한 상호작용을 목적으로 하는 통합을 말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통합교육의 협력적 접근에서 일반교사와 특수교사의 역할과 책임 및 협력내용, 일반교사와 특수교사의 협력방안
  • 통합교육의 협력적 접근에서 일반교사와 특수교사의 역할과 책임 및 협력내용, 일반교사와 특수교사의 협력방안에 대해서 설명하고, 협력을 통한 기대효과에 대해 서술하시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통합교육의 협력적 접근에서 일반교사와 특수교사의 역할과 책임1) 일반교사의 역할과 책임2) 특수교사의 역할과 책임2. 통합교육의 협력적 접근에서 협력내용 3. 통합교육의 협력적 접근에서 일반교사와 특수교사의 협력방안4. 협력을 통한 기대

  • 통합교육의 협력적 접근에서 일반교사와 특수교사의 역할과 책임 및 협력내용
  • 아동의 삶에 큰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한다. 따라서 이상 본론에서는 통합교육의 협력적 접근에서 일반교사와 특수교사의 역할과 책임 및 협력내용, 일반교사와 특수교사의 협력방안에 대해서 설명하고, 협력을 통한 기대효과에 대해 서술하여 본 과제를 완성해보겠다.2. 본론통합교육이란? 통합교육(통합교육체계 또는 일반교육과정 내 특수교육)은 모든 학생들이 일반 교육 환경에서 함께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교육 체계를 의미한다. 따라서 통합

  •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4B] 유아교육기관의 조직문화에 대해 서술하시오. (영유아교육기관의 조직문화의 특성, 기관장의 리더십 유형, 효율적인 조직문화 관리 방안 혹은 사례 제시)
  • 및 활동. ▸ 활동이 성취되어야 할 장소.▸ 활동이 수행될 시기.▸ 참여하여야 할 구성원.▸ 협력이 성취될 방법.▸ 요구되는 자료와 설비.▸ 성취의 기대되는 수준이다. 유아교육기관에서 경영자는 기관의 인간조직을 포괄적으로 파악하고 효율적으로 활용하여야 한다.2) 유아 조직문화유아들을 학급으로 조직하는데 통제범위의 개념이 적용된다. 통제범위는 교사가 책임지고 있는 유아의 수에 관련된다. 그리고 교사 유아의 비율과 학급규모의

  • 특수아통합교육을 위한 협력에서, 장애물의 종류와 원인 및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
  • 교육받고 있는 많은 장애아동들이 일반교사와 또래들의 인식개선으로 인해 좀 더 편안하게 적응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되었다. 우리나라의 경우 1994년에 특수교육진흥법 개정령에 ‘ 통합교육 ’이란 용어와 그 실행에 관한 법규가 명시됨으로써 장애아 통합교육에 대한 법적인 지지가 공식적으로 이루어지기 시작하였다. 이에 본론에서는 특수아통합교육을 위한 협력에서, 장애물의 종류와 원인 및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에 대해 서술하고자

  • 통합학급 교사가 갖추어야 할 자질에 대해 서술하시오
  • 교사들은 수업 중 발생하는 어려움 때문에 통합학급 확대에 부정적인 의견을 보이기도 했다. 특히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이 가장 큰 어려움을 겪는다고 한다. 또 다른 교사는 “아이들을 잘 다루지 못하는 담임교사라면 통합학급보다는 일반 학급에서의 생활지도가 더 수월하다”고 말했다.학교 현장에서는 통합교육 대상 학생들이 일반 학급 또는 특수 학급에만 소속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두 학급 모두에 속해 있기 때문에 교육과정 운영 및 평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