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중지능 이론 8가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7.16 / 2022.06.0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사회심리] 다중지능이론
- [교육심리학]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교육심리학]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 2. 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
- 하고 싶은 말
-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얻으세요^^*
- 목차
-
목차
1. 언어지능 (Linguistic Intelligence)
2. 자기이해지능 (Intrapersonal Intelligence)
3. 논리수학지능(Logical-mathematical Intelligence)
4. 공간지능(Spatial Intelligence)
5. 자연탐구지능(Naturalist Intelligence)
6. 대인관계지능(Interpersonal Intelligence)
7. 음악지능(Musical Intelligence)
8. 신체운동지능(Bodily-Kinesthetic Intelligence)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언어지능 (Linguistic Intelligence)
언어지능은 단어의 의미, 소리, 리듬에 대한 감수성 혹은 언어 기능에 대한 민감성과 관련된 능력으로 외국어를 잘하는 능력, 글을 잘 쓰는 능력, 모국어를 조리 있게 말하는 능력을 말한다. 이 능력이 뛰어난 아이들은 토론 학습에 뛰어나고, 낱말 게임을 잘하며, 어휘 구사력이 특출하고, 글 솜씨가 좋다. 말을 빨리 배우거나 언어 능력이 높은 것도 언어지능이 높은 결과다.
1) 책을 읽고 독후감을 쓰게 한다.
2) 낱말 맞히기나 끝말잇기 등의 게임을 한다.
3) 만화, 동화, 영화, 애니메이션 등을 보고 대화를 나눈다.
4) 육하원칙에 의한 글짓기, 소리 내어 읽기, 발표하기
5) 속담의 뜻을 알고 비슷한 속담 찾기 게임하기
6) 자신의 말을 녹음하여 들어보는 등 정확한 발음법을 연습하기
7) 브레인스토밍( Brainstorming ) - 마음속에 떠오르는 것을 체계화시키기
8) 듣기, 쓰기, 읽기, 게임 및 토론을 통한 용기와 자신감 회복이 핵심이다.
☆ 관련 직업: 변호사, 아나운서, 작가, 방송인, 번역사, 외교관, 정치, 교사, 기자
☆ 대표인물: 세익스피어, 버지니아울프, 류시화, 박목월, 처칠, 김구, 김수환 추기경
- 참고문헌
-
수학 학습 지도 원리와 방법 우 정호 서울대학교
초등과학 교육론 김 기륭 동화문화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심리학 공통형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방송통신대학교 2017학년도 2학기 교육심리학 공통형 중간과제물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
- 2021 교육심리학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교육심리학) 2.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교육심리학)
- 교육심리학 가드너 매슬로우-교육심리학 2017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방송대 교육심리학 중간과제물 레포트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
- 교육심리학 가드너 매슬로우-교육심리학 2017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방송대 교육심리학 중간과제물 레포트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
- [교육심리학 2017] 방송대 교육심리학 공통형 과제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방송통신대 2017학년도 2학기 교육심리학 중간과제물 레포트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과 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행동과사회환경] 환경속의 개인에 대해 설명
- 사회복지학개론_자기목소리로 공동체에 참여하는 것이 어떤 의미인지 설명하고, 자기목소리를 내지 못하는 사례와 생각당하는 줄 모르면서 생각하고 있다고 생각하는 사례, 잔여주의와 제도주의를 비교하고, 자신이 지지하는 입장을 서술하시오
- 사업계획서 - 스타벅스 프렌차이점
- [사회중시경영] 풀무원의 윤리경영
- 2주차 2차시에서 영아의 사회성발달과 애착형성의 중요성을 학습하였습니다 애착의 개념과 유형을 구분하여 정리하고 자신의 애착이 어떠한 유형에 해당하는지, 성장과정에서 주양육자와의 관계가 어떠하였는지에 대하여 분석해보시오
- 신장질환(혈액투석환자, 신장질환증상, 신장질환환자식이원칙, 식이요법, 허용식품, 금지식품, 신장질환자식단작성, 요리만드는법)
- 부동산 관리, 직접관리방식, 위탁관리 방식, 혼합관리방식 에 대해서 논술하시오
- 사회복지 조직화 방법을 설명하고, 조직에 있어 조직화의 장단점을 제시하시오 우리 나라 사회복지 조직을 체계적으로 조직화하기 위한 자신의 견해를 서술하시오
- 우리나라와 서양의 전통적 양육사상의 흐름을 정리하고, 두 관점을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자신이 생각하는 경영자의 역할과 자질은 무엇인지 학습내용을 바탕으로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