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학]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 2. 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9.22 / 2021.09.22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교육심리학 2017년, 가드너다중지능이론+매슬로우동기위계설]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2.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 설명, 매슬로우동기위계설 교육적시사점-매슬로우동기위계설
- 교육심리학 2017년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교육심리학,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가드너다중지능이론교육적시사점 2.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 매슬로우동기위계설교육적시사점, 방송대교육심리학
- 교육심리학]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 설명+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교육심리학 ,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매슬로우동기위계설, 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 교육적시사점, 2017년 교육심리학. 방송대 교육심리학
- 2017 교육심리학 1.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교육적시사점,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가드너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매슬로우 동기위계설 설명 교육적시사점, 매슬로우동기위계설, 매슬로우동기위계설 설명, 매슬로우동기위계설 교육적시사점
- 2017년 교육심리학)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가드너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방송대 교육심리학 2. 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 설명+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 교육적시사점, 매슬로우동기위계설 설명, 매슬로우동기위계설 교육적시사점, 방통대 교육심리학,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교육심리학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영어영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교육심리학 |
---|---|---|---|---|---|
개설학과 | 간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교육심리학 |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교육심리학 |
공통 |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15점 만점) 2.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15점 만점) |
- 하고 싶은 말
-
[교육심리학 2021년]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15점 만점)
2.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15점 만점)
2021년 2학기 교육심리학 중간과제 작성하기에 편리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서적과 학술지 및 논문을 활용하였고, 참고한 부분은 빠짐없이 각주와 인용부호를 넣었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개요
2) 다중지능이론의 8가지 영역
3) 가드너 다중지능이론의 교육적 시사점
2.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1) 매슬로의 동기위계설 주요 개념
2) 매슬로의 동기위계설 개요
3) 매슬로우 동기위계설의 인간욕구 5단계
4) 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의 교육적 시사점
Ⅲ. 결론
Ⅳ.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Ⅰ. 서론
다중지능 이론은 어떤 사람이든 최소한 한가지의 우수한 지능을 가지고 있으며, 이 지능을 활용하여 가르치면 성공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는 신념에서 출발한 이론이다. 가드너는 인간의 지적 능력을 제대로 설명하기 위해서는 과거의 일차원적인 관점으로는 한계가 있으므로 보다 다원적 측면에서 파악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그가 제안하고 있는 다중지능 이론의 다원적 개념은 지능이 문화 의존적, 상황 의존적이라는 성질을 강조한다.
가드너는 여덟 가지 지능은 모든 사람에게 어느 정도는 다 있으나, 가지고 태어나는 지능의 구성 정도는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특히 아동기의 환경 조성과 훈련을 통해 지능 발달을 촉진시킬 수 있으며 이러한 여러 가지 지능이 복합적으로 조화되어 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다고 본다. 이러한 지능은 다양한 형태로 표현되며 연구를 통해 그는 공간지능, 논리수학지능, 대인관계지능, 신체운동지능, 언어지능, 음악지능, 자기이해지능, 자연친화지능의 8가지 지능으로 구성된 다중지능 이론을 제시하였다.
- 참고문헌
-
김명희 외(2009). 다중지능이론과 교육의 실제. 학지사.
하워드 가드너 저, 문용린 역(2001). 다중지능 (인간 지능의 새로운 이해). 김영사.
김유미(2003). 두뇌를 알고 가르치자. 학지사.
박아청(2005). 한국대학생의 가정과 학교생활적응이 개체화와 자아정체감 형성에 미치는 영향분석. 한국교육심리학회.
윤양희(2007). 다중지능 이론을 적용한 문학수업이 초등학생들의 문학 활동에 미치는 영향. 광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은아(2011). Maslow 이론에 비추어 본 퇴계의 교육적 자아실현. 전남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고삼곤(2003). 군 인성교육을 위한 사병들의 욕구 분석.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은아(2011). Maslow 이론에 비추어 본 퇴계의 교육적 자아실현. 전남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심소희(2004). A.Maslow의 자아실현 이론에 기초한 중학교 진로지도 교육과정안의 개발. 한국교원대학교대학원 석사학위논문.
박형빈(2001). 자아실현을 위한 인성교육에 관한 연구.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심리학]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교육적 시사점 2. 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 설명+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 교육적 시사점-2021년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교육심리학 중간과제물 가드너 다중지능이론 매슬로우 동기위계설, 방통대 교육심리학 가드너 다중지능이론 매슬로우 동기위계설, 방송대 교육심리학
- 교육심리학]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교육적 시사점, 교육심리학 2. 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 설명+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 교육적 시사점, 교육심리학-가드너 다중지능이론 매슬로우 동기위계설 2021년 방송대 교육심리학 중간과제물 가드너 다중지능이론 매슬로우 동기위계설
- 교육심리학 2017년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방송대 교육심리학,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교육적 시사점 2.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교육심리학, 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
- 2021학년도 교육심리학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교육심리학 2.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교육심리학 -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
- [교육심리학 2017] 방송대 교육심리학 공통형 과제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방송통신대 2017학년도 2학기 교육심리학 중간과제물 레포트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과 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