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에서 평생학습에 대한 참여를 방해하는 주요한 요인이 무엇인지 자신의 의견을 쓰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4.04 / 2022.04.0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한국사회에서 평생학습에 대한 참여를 방해하는 주요한 요인이 무엇인지 자신의 의견을 기술하였습니다.
목차
Ⅰ서론

Ⅱ. 본론
1. 평생학습의 개념
2. 평생학습의 목적
3. 한국사회에서 평생학습에 대한 참여를 방해하는 주요한 요인
1) 상황적 방해요인
2) 제도적 방해요인
3) 성향적 방해요인
4) 정보적 방해요인
4. 평생학습 참여 방해요인의 대처방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한국사회에서 평생학습에 대한 참여를 방해하는 주요한 요인이 무엇인지 자신의 의견을 쓰시오

Ⅰ서론
현대사회는 다양한 필요성에 의하여 평생학습사회가 되었다. 평생학습이 모든 사회구성원의 삶의 한 장르가 되어 일상생활과 직장생활 속에 깊숙이 들어와, 보다 나은 삶의 질을 위한 생활양식과 생존방식으로 자리 잡게 된 것이다. 이런 평생학습은 평생에 걸쳐 이루어지는 특성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사람이 살아가고 있는 모든 사회에 평생교육이 전개됨으로써 사회를 학습의 장으로 이끌게 되어 학습사회를 건설한다. 따라서 평생학습은 요람에서부터 무덤까지 한 개인의 생존기간 전체에 걸쳐 이루어지는 학습이다. 이러한 평생학습의 기회는 삶의 현장에서 언제, 어디서, 어떤 방법으로든지
참고문헌
한상길, 김현영 외 1명, 평생교육방법론(연구와 실천을 위한), 공동체, 2020
김영옥, 최라영 외 1명, 평생교육방법론, 학지사, 2019
최윤정 저, 성인학습 및 상담론, 학지사, 2018
JOHN M. KELLER 저, 조일현, 김찬민 외 1명 역, 학습과 수행을 위한 동기설계 (ARCS 모형 접근) 아카데미프레스, 2013
한우섭 저, 평생교육론, 학지사, 2019
최운실 저, 평생교육방법론, 양서원, 201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필기 정리-의사소통론
  • 방해받는 이유① 긍정적 존중에 대한 욕구(타인으로부터 긍정적 평가를 받고자 하는 욕구) * 인정욕구, 외적 욕구. 심취할 경우error → 내가 원하는 게 뭔지 모르게 될 수 있다.② 가치의 조건(가치가 있고 없음을 규정짓는 외적인 조건들) * 외적인 가치에 두고 있느냐, 내적 가치에 두고 있느냐* 나의 가치가 있고 없음이 외부의 조건에 달려있게 되면 → 자신의 내적 경험보다 외적 요인을 더 우선시하게 됨(외모,돈 등)③ 자기와 경험의 불일치(≒ 실

  • [논술] 논술 자료집ok
  • 대한 현대적 의미를 밝히고, 이러한 가치관을 오늘날 우리 현대 사회에 어떻게 적용할 것인지 그 적용 여부에 대하여 자신의 의견을 나타내시오. (원고지 1,000자 내외)다음 제시문에는 현대 사회의 시간(속도)에 대한 성찰이 들어 있다. 제시문에 나타난 내용을 중심으로 속도와 관련지어 현대인의 일상적 삶을 비판하시오.성에서 하룻저녁 하룻밤을 묵고픈 욕구가 우리를 사로잡았다. 많은 성들이, 프랑스에서는, 호텔이 되었다. 푸르름 없는 추함의

  • 대학입시제도 대학입학 대입시험의 현황과 학생행동유형과 면접구술고사 및 대학생활을 위한 로드맵0k
  • 대한 부정적 시각이 사회 전반에 형성되었던 것도 본고사를 기피하게 된 주요 요인이었다.그 결과 서울대연세대고대서강대포항공대가톨릭대 등 9개 대학만이 내신성적 40%, 수능 20∼30%, 대학별 본고사 30∼40% 정도를 반영하는 방법을 선택했을 뿐 나머지 대학들은 대개 내신성적과 대학수학능력시험으로 신입생을 선발하였다.새로 시행하게 된 대학입시제도의 또 다른 특징은 특차모집과 복수지원제 실시라 하겠다. 즉, 특차 모집은 대학별고

  • 중학교 진로지도 프로그램-좋아하는 직업 탐색하기
  • 자신의 가치 탐색하기가치 판단 연습가치 명료화 해보기직업의 의미 자신에 대한 이해직업의 의미, 가치 탐색하기(1) 나의 미래를 생각해 보자(2) 직업의 의미와 선택조건(3) 건전한 직업관(4) 직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요인직업의 종류 직 업 탐 색직업의 선정 기준좋아하는 직업 탐색하기직업 선정의 태도(1) 직업 정보의 내용(2)직업 분류 및 직종미래 사회의 직업 직업윤리와 진로탐색일의 보람자신에 대한 이해진로 결정 요인

  • 2017년도(중앙소방학교)소방관련학과 ,응급구조(학)과,의무소방원소방공무원 경력경쟁 채용시험면접(개별+집단면접)
  • 자신과 의견 불일치, 부당한 지시이면 논의의 대상이 될4수 있으며 설명 방법에 따라서 따를 수 있고 따르지 않을 수 있다. 그러나 불법적인 사항이면 반드시 따르면 안 된다.★★★★★ 공정한 직무수행을 저해하는 지시는 불법적인 사항에 가깝기 때문에 본인이 알았다면 이 질문에 대한답변도 따르지 말아야 한다가 정답이다.요즘에는 소방학교나 센터 내에서도 선배와 후배를 짝 지워서 후배들의 고충을 상급자에게 전달하고 토론하는 멘토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