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서] 문화관광학과 기후와의 관련성 조사하기(기후가 관광과 문화에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2.09 / 2022.02.09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 문화관광학과 기후와의 관련성 조사하기 ]

기후가 관광과 문화에 미치는 영향

[보고서] 문화관광학과 기후와의 관련성 조사하기(기후가 관광과 문화에 미치는 영향)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문화관광의 개념
2. 문화관광학과 소개
3. 기후가 관광에 미치는 영향
4. 기후가 문화에 미치는 영향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서론

기후란 “지구상의 특정한 장소에서 매년 시간에 따라 반복되는 가장 뚜렷한 대기상태의 종합 또는 대기현상이 적분된 결과”이다. 따라서 기후는 장소에 따라 달라지지만 동일한 장소에서는 일정한 특징을 지닌다. 인간의 삶은 자연환경과 필수불가결의 관계에 있다. 인간의 삶은 매순간 자연환경에 영향을 받는데, 인간이 거주하는 지역에 따라 기후가 다르기 때문에 서로 다른 지역에 살아가는 인간의 삶에는 차이가 있기 마련이다. 예를 들어, 사계절이 뚜렷한 한국에서는 보일러, 에어컨 등이 존재하며 옷과 이불도 계절에 맞춰 사용한다. 이와 달리 1년 내내 따뜻한 지역에서는 보일러의 개념이 없으며, 옷과 이불도 큰 차이를 보이지 않는다. 이와 같이 기후는 인간의 삶과 문화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요인이라 할지라도 과언이 아니다. 이러한 기후의 영향은 우리가 대학에서 배우는 학문과도 밀접한 관련을 맺고 있다. 따라서 이번 보고서에서는 나의 전공인 ‘문화관광학’과 기후와의 관련성에 대해 기후가 관광과 문화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자세히 알아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 사이언스홀 홈페이지. https://www.scienceall.com/%ea%b8%b0%ed%9b%84climate/. 2019년 6월 10일 검색
- 민웅기(2012). 성찰적 여가활동으로서의 문화관광의 의미. 관광연구논총 제24권 제3호(통권 32). 한양대학교 관광연구소
- 페이스북 ‘여행에미치다’
- 김민화(2017). 계절별 국내 인기 여행지. 한국여행업협회, 컨슈머인사이트
- 이민재, 황윤섭, 서원석(2015). 관광객의 기후변화인식에 따른 관광위험, 관광만족 및 행동 의도 차이 검정을 통한 제주 관광 경쟁력 제고 방안. 관광연구논총 제27권 제4호(통권 45). 한양대학교 관광연구소
- [네이버 지식백과] 문화 [culture, 文化] (한국민족문화대백과, 한국학중앙연구원)
- 구글 이미지 검색 (제주도 돌담, 핀란드 통나무집)
- 김진형 특파원(2007.05.04.) 21세기 새 관광상품은 ‘온난화’ 관광. Science Times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지속 가능한 제주관광
  • 관광인프라의 구축 등 제주 관광산업의 경쟁력을 강화시키기 위한 전략 및 대응책을 마련하는 등 관광산업에서의 지속적인 노력을 시행중이다. 본 보고서에서는 대내외적으로 우리나라 관광산업에서 중요한 역할을 차지하고 있는 제주도 관광에 관하여 단순한 눈요김이 아닌, 제주도의 역사, 자연, 문화에 걸맞는 독자적 개발방식을 찾아내기 위하여 연구한다. 관광 활성화 방안으로 제주도의 관광이 제주도의 이미지, 문화에 어떠한 영향을 끼치는지

  • [호텔관광] 호텔 이미지가 호텔 수익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호텔 이미지가 호텔 수익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과 목 명: 호텔 마케팅담당교수: 학 과: 호텔경영학과제 1 장 서론 - 1제1절 문제제기 및 연구방향 - 1제2절 연구의 방법 및 구성 - 1제 2 장 호텔이미지에 대한 이론적 고찰 3제1절 호텔의 개념과 호텔산업의 특징 - 31.호텔의 어원 - 32.호

  • 향토기업과 지역사회복지
  • 미치는 효과가 상당하다. 장류생산업체의 매출액은 2004년 2,210억 원에서 2006년 2,700억 원(전통 300억 원, 공장제 2,400억 원)으로 증가하였으며, 종사자 수는 2004년 595명에서 2006년 630명(전통 290명, 공장제 340명)으로 증가했다. 괄목 한 만한 것은 계약재배 농가 수가 2004년 30호에서 2006년 555호로 늘어 났다는 점이다. . 자료: 순창군청, 2007관광객 유치형 향토기업2-1. 관광 휴양형 산업화 사례: 남해 다랭이

  • 초등지리교육 레포트
  • 영향과 앞으로의 지구촌 생활 변화 모습을 예측할 수 있다. 2) 기능․ 여러 곳의 모습을 알아보는 다양한 방법을 찾아볼 수 있다.․ 세계 지도와 지구본을 이용하여 세계 지형의 모습과 특징을 알 수 있다.․ 지구촌 문제의 원인과 해결을 위한 노력을 조사하여 발표할 수 있다.․ 우리의 전통 문화 중 세계화한 것과 앞으로 세계화할 수 있는 것을 조사하여 보고서로 만들 수 있다. 3) 가치, 태도면 ․ 세계 여러 나라에 대하여 관심을 가진다.․ 문화

  • [구매행동][외식업][마케팅][외국인관광객][인터넷]구매행동과 외식업, 구매행동과 마케팅, 구매행동과 외국인관광객, 구매행동과 아동, 구매행동과 인터넷 및 오프라인, 구매행동과 의복, 구매행동과 이미지 분석
  • 관광행동유형으로 구분하였다. 결국 관광기념품은 특별한 여행 경험을 기억나게 하는 여행자의 중요한 유형적 상징물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위의 연구들은 기념품의 진실성, 여행형태 및 나이와 성별 등의 변수에 의한 기념품 구매의 특성 그리고 기념품의 기능적 역할에 초점이 맞추어진 연구들이지만 구매 행동에 대한 연구들 즉, 기념품 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이나 기념품 가격이나 품질에 대한 평가는 별로 이루어지지 않았다.관광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