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인문학을 배워야 하는가? 교양교육의 의미와 목표가 무엇인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10.15 / 2021.10.15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왜 인문학을 배워야 하는가? 교양교육의 의미와 목표가 무엇인가?에 대하여 논의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왜 인문학을 배워야 하는가?
2. 교양교육의 의미와 목표가 무엇인가?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왜 인문학을 배워야 하는가? 교양교육의 의미와 목표가 무엇인가?
Ⅰ. 서론
21세기에서는 4차 산업 혁명과 더불어 AI가 등장하면서부터, 한국을 비롯하여 전 세계는 인문학에 대한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으며, 인문학에 관련된 다양한 서적과 프로그램 등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인문학이란 주로 인간과 관련된 근원적인 문제나 사상, 문화를 중심적으로 연구하는 학문으로 인간의 가치와 관련된 제반 문제를 연구하는 학문이다. 인문학은 비판적인 사고, 혹은 인간의 행동과 판단에 질문을 던지는 학문이다. 그리고 우리는 행동과 판단에 질문할 수 있어야 더 나은 해결책을 찾을 수 있다. 그냥 받아들이면서 사는 것도 바쁜 현대사회에서 쓸데없이 질문하는 게 바보 같을지도 모르지만 우리는
- 참고문헌
-
김현진 외 7명 저, 인문학의 성찰과 전망, 사회평론, 2018
문종길 저, 더 나은 삶을 위한 성찰의 힘 인문학 (윤리와 사상), 책과나무, 2015
심영섭 저, 인문학의 성찰이 없는 경제학은 허망하다, 책과나무, 2015
김언종, 손병석 외 3명 저, 모두의 인문학, 세창출판사, 202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학교사회복지 각각의 실천 모델에 대한 개념과 특징을 이해하고 이 중 하나의 실천 모델을 선정하여 개념과 특징을 설명하고 제시하시오.
- [A+]자기이해를 위한 나의 청소년기발달 과업의 특징(특성) 및 아동기발달의 특징(특성) 분석 보고서.구매평가 별 5개 만점
- 노인문제 사례분석 - 노년기의 자살
- [A+구매 만족] 종합심리검사 평가보고서 작성법(프로파일과 그래프사진 첨부,BGT,지능검사 K-WAIS,MMPI-2 척도 해석,로샤검사,TAT,문장완성검사 SCT 해석,HTP 검사 보고서)실제 심리평가 성인 사례 레포트 보고서
- [심리검사] 심리평가 보고서
- 학교사회복지 각각의 실천 모델에 대한 개념과 특징을 이해하고 이 중 하나의 실천 모델을 선정하여 개념과 특징을 설명하고, 자신이 학교사회복지사로서 어떻게 그 역할을 수행하고자 하는지 기술하시오
- 사례관리 과정에서의 옹호
- 노후화가 진행되는 공동주택의 마지막 모습, 노후화를 맞이하는 공동 주택에 대한 권리 등의 변화를 기술하시오
- [A+]종합심리검사 평가보고서 작성법(프로파일과 그래프 사진 첨부.부모 양육태도 검사 PAT,BGT,지능검사 K-WISC-III,MMPI-A 척도 해석,로샤,문장완성 SCT,KFD,HTP 해석)실제 심리평가 아동 사례 레포트 보고서
- [언어교육] 제 2언어 습득에서 문법 교육이 필요한가 그렇지 않은가에 대한 자신의 입장을 정리하고 이론적 근거를 토대로 의견을 기술하십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