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모더니즘 특징 및 발전과정과 모더니즘과의 차이점 연구 및 포스트모더니즘 문제점 연구와 비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10.12 / 2021.10.12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포스트모더니즘 특징 및 발전과정과 모더니즘과의 차이점 연구 및 포스트모더니즘 문제점 연구와 비판 레포트입니다.

내용이 꽉꽉 차있는 좋은 레포트입니다
그대로 제출하셔도 좋은성적 받을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
목차
1. 포스트모더니즘 이란?

2. 포스트모더니즘 역사와 발전과정

3. 포스트모더니즘의 특징

4. 모더니즘과의 차이점 연구

5. 포스트모더니즘 문제점과 비판

6. 결론 및 느낀점
본문내용
모더니즘에 대항하는 사조인 포스트모더니즘은 절대적 진리명제를 거부한 다원주의적 세계관을 말한다. 후기 구조주의를 그 방법론으로 삼는다.
포스트모더니즘은 계몽주의적 이성 중심의 세계관과 개인을 특권화된 인식의 주체로 보는 것을 비판하고 인간주의를 거부한다. 또한 역사성의 빈곤이자 총체성 일반에 대한 거부다. 포스트모더니즘은 역사의 필연적 법칙성을 부정함으로써 진정한 인간의 실천과는 관계없는 정반대의 극단을 보이고, 총체성의 다양한 형태와 그 내용을 고려하지 않는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포스트모더니즘과 교육
  • 《포스트모더니즘과 교육》한날, 한시에 뿌린 씨앗일지라도 꽃피는 시기가 제각각이다.어린이들 또한 마찬가지다. 목 차 시작. 들어가는 마당1. 포스트모더니즘의 배경과 사상의 정의가. 포스트모더니즘의 출현배경 나. 포스트모더니즘의 정의 및 특징 다. 포스트모더니즘의 대표학자라. 포스트모더니즘과 모더니즘의 비교 2. 포스트모더니즘의 교육적 관점가. 포스트모더니즘의 교육적 관점 ↳ 포스트모더니즘 교육의 특징↳ 포스

  • 대안학교 현황과 문제점, 기관방문
  • 특징을 알아보고자 한다.4) 일반 대안학교와 위탁형 대안학교의 차이점을 알아보고자 한다.5) 성산효마을학교가 갖는 대안학교의 특징을 알아보고자 한다.성산효마을학교 기관정보학교기본정보 - 위탁형 대안학교로 아이들은 수업과 출결을 성산효마을학교에서 하고 소속교의 졸업장을 받는다. - 등록금은 소속교에만 지급한다.- 위탁절차- 학교 비전 교육활동연혁 및 현황대안교육 프로그램성산효마을학교 선생님과의 Q&A-질문내용 7가지Q.

  • [포스트모더니즘]포스트모더니즘의 등장
  • 모더니즘으로부터 포스트모더니즘에 이르기까지의 과정과 시기에 대해서는 여러 견해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모더니즘의 시대를 대체로 1910년대로부터 60년대를 전후한시기로, 포스트모더니즘의 시대를 그 이후부터 현재까지로 본다. 포스트모더니즘이 처음으로 강조되어 사용된 것은 피들러(Leslie Fiedler)와 핫산(Ihab Hassan) 등과 같은 문학 비평가들에 의해서였다. 1970년대 초기 및 중엽에 접어들면서 건축분야 및 예술의 각 분야에서 포스트모더니즘이

  • [정치철학] 서구중심의 다문화주의
  • 포스트모더니즘이란 2차 세계대전 이후 제도화된 모더니즘에 반대하여 서구사회의 문학, 예술 및 학문 분야에서 생겨난 새로운 양식이나 관행, 경향이라고 할 수 있다. 정상준, 포스트모더니즘, 실용주의, 그리고 다문화주의, 서울대학교 미국학연구소, 미국학20권 1997포스트모더니즘의 특성에 대한 평가에는 비평가나 이론가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절대적 진리, 이성, 선, (Truth, Reason, Goodness)의 거부, 개별성과 다원성의 적극적인 수용 등에 대해서는 거

  • 인간과교육 2017년] 인간과교육1.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 고찰,후기현대철학적 인간이해,과학적인간관 인간과교육2. 콜버그의 도덕성발달이론 설명, 콜버그의 도덕성발달이론 교육적 시사점-인간과교육 후기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 인간관,과학적인간관,콜버그도덕성발달이론
  • 발전으로 시작되었기 때문이다.과학과 기술의 시대로 일컬어지는 20세기에 와서 과학적 인간관은 지배적인 인간이해의 방식으로 자리 잡게 되었다. 이에 따라 인간이해의 문제는 규범적인 성격을 탈피하고 사실적이고 경험적인 문제로 부각되었으며, 인간에 대한 실증과학적인 연구와 함께 공학적 교육관이 유행하게 되었다.4.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