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할놀이, 쌓기놀이, 신체운동놀이, 물놀이, 모래놀이, 조작놀이, 목공놀이 중에서 가장 자신 있는 놀이영역을 선택하여 놀이의 가치와 환경구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6.29 / 2021.06.29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역할놀이, 쌓기놀이, 신체운동놀이, 물놀이, 모래놀이, 조작놀이, 목공놀이 중에서 가장 자신 있는 놀이영역을 선택하여 놀이의 가치와 환경구성 및 실제 수업안을 작성해주세요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쌓기놀이란
2. 쌓기놀이의 가치
3. 쌓기놀이의 환경구성
4. 쌓기놀이 수업안
5.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블록은 특별한 규칙이나 방법이 있는 것이 아니라 유아의 생각에 따라 자유로이 만들기도 하고 무너뜨려보기도 하는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 놀잇감이다. 몇 개의 블록 조각을 이용해 자동차가 되기도 하고 기차, 고속도로가 되기도 한다. 이와 같이 부담을 갖지 않는 상황에서 쉽게 성취감을 느낄 수 있으므로 유아는 쌓기 놀이를 통해 자신감을 갖게 되며 그 속에서 긍정적인 자아 개념이 형성된다. 또한 친구들과 어울려 다양한 쌓기 놀이를 하게 된다. 유아는 그 속에서 자신의 사회적 기술을 습득하게 된다. 예컨대, 쌓기 놀이를 할 때는 다른 친구가 만든 구조물을 쓰러뜨리지 않도록 조심스럽게 행동해야 하며 필요한 블록을 서로 나누고 함께 공유하며 타인의 입장을 생각해 주고 서로 양보하는 마음과 협동하는 것을 배우게 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역할놀이, 쌓기놀이, 신체운동놀이, 물놀이, 모래놀이, 조작놀이, 목공놀이 중에서 가장 자신 있는 놀이영역을 선택하여 놀이의 가치와 환경구성 및 실제 수업안을 작성해 보겠다.
- 참고문헌
-
고선옥, 김경신, 심윤무, 최달희(2014). 아동수학교육.
노영희(2013). 유아의 쌓기놀이 선호도가 수학능력에 미치는 영향. 숭실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선영, 김언경, 홍누리(2015). 쌓기 놀이 영역 지도에 대한 유아교사의 인식과 현황. 미래유아교육학회.
이경순(2003). 유아들의 쌓기 놀이 영역에 관한 질적 연구. 서울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와 관련된 연구목적과 연구대상을 설정하는 등 조사설계를 연습해봅니다
- 1법사회학의 패러다임으로서의 문화이론, 구조이론, 비판이론
- 조직문화의 개념과 기능, 자신의 의견을 포함하여 조직문화의 중요성에 대해서 기술
- 정서행동장애에 대한 다양한 이론 모델 중 신체생리 모델과 심리역동 모델의 기본적인 견해 및 원인에 대하여 비교하여 설명하세요
- 학교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의 사례를 한가지 선택해 자세히 묘사하고, 이들이 보다 행복한 학교 생활을 하기 위해 어떠한 변화가 필요할지 대안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기술하세요. 여기서 변화의 대상은 특정한 사람, 학교, 정책, 법, 제도 등이 될 수 있습니다.
- 춘향전을 읽고 가장 인상 깊은 한 문단을 선택하여 소개(교재에 실린 것을 그대로 인용)하고 해당 대목을 주목한 계기가 무엇인지 기술한 다음, 앞에서 서술한 내용에 비추어 춘향전이 대중적 인기를 끈 이유가 무엇인지 논하시오
- 삼설기, 삼사횡입황천기에 나타난 소지(所志)의 내용을 중심으로 세 명의 선비가 추구한 삶의 방식을 정리하고 자신의 가치관에 비추어 그것을 평가하시오
- 국제개발협력 프로젝트의 성공과 실패 사례연구 조사보고서 작성 제출
- 지역방언의 특징과 그 예
- 자신의 피부 유형을 피부분석 방법(촉진, 견진, 문진)을 사용해 분석하고 관리방법을 정하고 정상피부로 돌아가기 위해 해야 할 노력이 무엇인지 찾으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