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할놀이, 쌓기놀이, 신체운동놀이, 물놀이, 모래놀이, 조작놀이, 목공놀이 중에서 가장 자신 있는 놀이영역을 선택하여 놀이의 가치와 환경구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6.29 / 2021.06.29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역할놀이, 쌓기놀이, 신체운동놀이, 물놀이, 모래놀이, 조작놀이, 목공놀이 중에서 가장 자신 있는 놀이영역을 선택하여 놀이의 가치와 환경구성 및 실제 수업안을 작성해주세요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쌓기놀이란

2. 쌓기놀이의 가치

3. 쌓기놀이의 환경구성

4. 쌓기놀이 수업안

5.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블록은 특별한 규칙이나 방법이 있는 것이 아니라 유아의 생각에 따라 자유로이 만들기도 하고 무너뜨려보기도 하는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 놀잇감이다. 몇 개의 블록 조각을 이용해 자동차가 되기도 하고 기차, 고속도로가 되기도 한다. 이와 같이 부담을 갖지 않는 상황에서 쉽게 성취감을 느낄 수 있으므로 유아는 쌓기 놀이를 통해 자신감을 갖게 되며 그 속에서 긍정적인 자아 개념이 형성된다. 또한 친구들과 어울려 다양한 쌓기 놀이를 하게 된다. 유아는 그 속에서 자신의 사회적 기술을 습득하게 된다. 예컨대, 쌓기 놀이를 할 때는 다른 친구가 만든 구조물을 쓰러뜨리지 않도록 조심스럽게 행동해야 하며 필요한 블록을 서로 나누고 함께 공유하며 타인의 입장을 생각해 주고 서로 양보하는 마음과 협동하는 것을 배우게 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역할놀이, 쌓기놀이, 신체운동놀이, 물놀이, 모래놀이, 조작놀이, 목공놀이 중에서 가장 자신 있는 놀이영역을 선택하여 놀이의 가치와 환경구성 및 실제 수업안을 작성해 보겠다.
참고문헌
고선옥, 김경신, 심윤무, 최달희(2014). 아동수학교육.
노영희(2013). 유아의 쌓기놀이 선호도가 수학능력에 미치는 영향. 숭실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선영, 김언경, 홍누리(2015). 쌓기 놀이 영역 지도에 대한 유아교사의 인식과 현황. 미래유아교육학회.
이경순(2003). 유아들의 쌓기 놀이 영역에 관한 질적 연구. 서울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역별 아동 놀이 영역 구성
  • 영역별 아동놀이 영역 구성(1) 역할놀이 영역(2) 쌓기 놀이 영역(3) 언어영역(4) 수조작 영역(5) 조형 영역(6) 음률 영역(7) 과학 영역(8) 물놀이 영역(9) 컴퓨터 영역(10) 모래놀이 영역실내 놀이영역(1) 역할놀이 영역소꿉놀이, 극놀이 등이 이루어지는 이 영역은 유아들의 움직임이 많고 활동이 다양하여 동적인 놀이영역에 위치하는 것이 좋다. 이 놀이영역은 실생활에서의 역할은 연장하고, 그 외의 역할도 해봄으로써 내면적인 욕구를 표현하고

  • 평가인증의 보육환경 기표 근거한 보육실에 필요한 자료장과 기본활동 자료, 영유아를 위한 실내 환경구성 원리, 흥미영역별 놀이특성
  • 환경 기표에 근거한 보육실에 필요한 자료장과 기본활동 자료1) 신체활동 자료2) 언어활동 자료3) 자연탐구활동 자료4) 예술 활동 자료5) 역할놀이 및 쌓기 놀이 자료6) 비품과 활동자료의 보관7) 보육교사를 위한 공간 8) 보육교사용 참고자료2. 영유아를 위한 실내 환경구성 원리1) 영아를 위한 실내 환경구성 원리2) 유아를 위한 실내 환경구성 원리3. 흥미영역별 놀이특성1) 언어 영역의 놀이특성2) 책보기 영역의 놀이특성3) 수학, 조작놀이 영

  • [영아발달] 영아반과 유아반의 흥미영역별 차이점을 서술하시오
  • 영역3) 수학, 조작놀이 영역4) 과학 영역5) 컴퓨터 영역6) 조형 영역7) 역할놀이 영역8) 쌓기놀이 영역9) 음률 영역10) 물, 모래놀이 영역11) 실외 놀이 영역4. 영아반과 유아반의 흥미영역별 차이점5. 시사점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일반적으로 유아교육 기관에서는 유아들의 교육활동의 중심이 되는 실내활동 공간을 유아들의 요구와 흥미에 부응할 수 있도록 학습영역(learningarea), 활동영역(activity center) 혹은 흥미영역(interest center)별로 구성하고

  • (교직실무 C형) 초임 교사로서 학급의 환경구성을 계획하시오
  • (교직실무 C형) 초임 교사로서 학급의 환경구성을 계획하시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환경구성 원리 2. 흥미영역이란3. 흥미영역의 가치4. 흥미영역의 구성1) 언어 영역2) 책보기 영역3) 수학ㆍ조작놀이 영역4) 과학 영역5) 컴퓨터 영역6) 조형 영역7) 역할놀이 영역8) 쌓기놀이 영역9) 음률 영역10) 물ㆍ모래놀이 영역11) 목공놀이 영역5. 흥미영역 외 실내 환경 구성1) 현관2) 창문과 문3) 목욕실 및 화장실4) 계단5) 통로(복도)6) 조리실7) 보육

  • 흥미영역 지도법 교수법을 서술하시오
  • 흥미영역 지도법 교수법을 서술하시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흥미영역의 개념2. 흥미영역의 지도법과 교수법1) 책보기 영역2) 컴퓨터 영역3) 물, 모래놀이 영역4) 목공놀이 영역5) 역할놀이 영역6) 쌓기놀이 영역7) 음률 영역8) 실외 놀이 영역3. 시사점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유아교육 기관에서의 흥미영역별 환경 구성은 아동 중심 교육 철학 및 아동 중심 교수 방법을 실천 할 수 있고, 또한 유아 개개인이 행복하고 즐겁게 학습 할 수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