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미영역 지도법 교수법을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9.14 / 2016.09.1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흥미영역 지도법 교수법을 서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흥미영역의 개념

2. 흥미영역의 지도법과 교수법
1) 책보기 영역
2) 컴퓨터 영역
3) 물, 모래놀이 영역
4) 목공놀이 영역
5) 역할놀이 영역
6) 쌓기놀이 영역
7) 음률 영역
8) 실외 놀이 영역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유아교육 기관에서의 흥미영역별 환경 구성은 아동 중심 교육 철학 및 아동 중심 교수 방법을 실천 할 수 있고, 또한 유아 개개인이 행복하고 즐겁게 학습 할 수 있다. 따라서 다양한 흥미영역을 마련하고 풍부한 교재와 교구를 마련하면 할수록 개별화 학습이 효율적으로 일어나는데 큰 의의를 두고 있다. 최근 들어 흥미영역을 점차 세분화하여 제시하고 있어서 매우 다양하게 구성하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흥미영역 지도법 교수법을 서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이기숙, 유아교육과정., 교문사, 2008.
문희연, 흥미 영역에 대한 유아의 선호 연구,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03.
서영실, 유아 쌓기놀이의 뇌과학적 이해, 석사학위논문, 서울대학교교육대학원, 200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 특수아 사회과의 교수 학습 방법
  • 흥미를 발전시키기 위하여 그 학습영역에 성공적인 경험을 갖도록 해야 하며, 교사와 아동이 함께 설정한 장기 혹은 단기의 학습목표는 아동 개개인의 장단점을 충분히 고려하여 현실화해야 한다. (4) 진단처방적 교수 학습자의 준비도나 특수한 동기에 대해 적절한 평가를 하여 학습과제를 현재의 능력과 제약 전에 조화시킬 수 있다. 진단->계획->교수->평가->재진단 과정과 같은 임상적 교수법이 효과적일 수 있다.정신지체 학생을 교육하기 위해서

  • 근대소설 교육의 실제 작품명 현진건 술 권하는 사회 근대소설 교육의 실제 작품명
  • 지도 모형 - 교사 안내 모형읽기 지도의 모형에는 교사 안내 모형, 사고 중심 모형, 읽기 과정 모형, SQ3R, 직접 교수법, 현시적 교수법, 상호적 교수법이 있다. 이 일곱 가지 모형 중에서 첫 번째 모형이 학생들에게 근대소설 교육할 때 가장 적합하다는 판단을 하였다. 「술 권하는 사회」작품을 교사 안내 모형으로 지도하도록 하겠다. (DRA : Directed Reading Activity)(1) 동기 유발 및 배경 지식과 경험 개발 : 글 내용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 유발을 위해 글의 내

  • 논문번역 Changing theories changing practice
  • 법을 제공한다. 7.3. stage 3: changing theories and practice변화의 세 번째 단계는 이론 또는 실제 또는 둘 다를 재구성하는 것이다. 교사들은 매일 매일 실제의 문제해결 전략과 교육적 상호작용을 의식적으로 인식하며 반성의 과정에 종사한다. 이 과정은 전문적 지식을 명확하게 해주고 그 결과로 그들의 이론과 실제에 대한 더 깊이 이해할 수 있게 된다.연구 접근의 결합은 교사에게 자신의 지도에 대한 학습의 강력한 의미를 준다. 이것은 비슷한 흥미를 공

  • 교사가 알아야 하고 그들의 훈련의 결과로 써 할 수 있는 것
  • 지도활동 등이 있을 수 있겠지. 그리고 교내 자율 장학은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해. 이러한 신규교사의 훈련을 위해 자체 내 신규교사의 직무연수기간을 연장하거나 학생상담과 학교행정에 대한 전문가에 의한 자체연수가 필요하고, 교수 지도 방법과 기술에 대한 교내 직무 연수가 필요하며 실질적인 학급 경영 방법과 리더쉽 연수 등이 필요하다는 거야. 이에 연장으로 교내 장학을 언급할 수 있는데,이윤식(1993)은 교내장학이 다루게 될 영역은 전문성

  • 블록놀이 구성주의적 접근
  • 흥미 2) 유아의 학습을 관찰하고 문서로 기록하기유아를 위한 블록 놀이 관찰 척도 체크리스트과학도서미술주이름블록컴퓨터소꿉음율쓰기흥미영역 참여기록ㄱ. 객관적 서술: 객관적 서술(Project Narratives)은 지식이나 기술의 성장인 학습을 문서로 여러 번 기록하는 방법이다. ㄴ. 결과물: 유아가 만들어낸 결과물은 유아의 학습과 발달과정에 대한 증거를 제공하는 물건이나 구조물이다.  3) 포트폴리오 평가 체제 ⅰ 교수와 평가를 돕는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