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자가 경험한 여가활동을 클로슨의 여가행동 5단계에 의해 작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6.11 / 2021.06.11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학습자가 경험한 여가활동을 클로슨의 여가행동 5단계에 의해 작성해보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활동 개념으로서 여가

2. 학습자가 경험한 여가활동을 클로슨(clawson)의 여가행동 5단계
1) 기대단계 - 신체운동
2) 이동단계 - 정서적 동기
3) 활동단계 - 스포츠적 가치
4) 회귀단계 - 자아실현
5) 회상단계 - 영광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현대사회는 기존의 전통적인 가치와 규범이 사라짐에 따라 전반적으로 이기적인 양상이 강해지고 도덕심이 상실 되어가고 있으며 타인과 사회를 향한 불신이 쌓이는 등의 상황에 의해 인간 상호 간의 접촉 기회가 점점 사라져 그로 인한 여러 사회문제가 발생되고 있다. 이러한 현상을 여가의 사회적인 시각에서 바라보았을 때 사회의 구성원들은 앞서 말한 사회의 부정적인 영향력으로부터 벗어나고자 하며 그들의 내적 결핍을 해소하기 위해 자발적인 활동, 즉 여가활동에 참여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보다 밝고 건강한 삶을 구축하기 위한 새롭고 신선한 여가참여의 장을 요구하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학습자가 경험한 여가활동을 클로슨의 여가행동 5단계에 의해 작성해 보겠다.
참고문헌
안현상 (2006). 여가생활과 스포츠. 건국대학교 출판부.
이희성 외 (2006). 레크리에이션의 이해. 대왕사.
김경식 외. 2011. “한국인의 여가활동과 여가만족 및 행복: 국가통계 자료 이용.”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유광길 (2017). 생활체육대회 참가체험, 사회적 연결감, 지역사회 애착도 및 참가 후 행동의 구조관계. 한국체육학회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