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학습동아리 의미와 평생학습동아리 조건 그리고 평생학습동아리 활성화 방안을 기술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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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생학습동아리 의미와 평생학습동아리 조건 그리고 평생학습동아리 활성화 방안을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평생학습동아리의 의미와 조건
2. 평생학습동아리 활성화 방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평생학습에 대한 열의와 열정은 이미 오래전부터 시작됐고 국가적으로 평생학습에 대한 참여를 독려하는 정책방향이 수립된 지도 십년이 훨씬 넘었다. 하지만 학습은 나이를 먹으면서 더욱더 자율이 전제되지 않고는 참여율이 저조하게 마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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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본론
1. 평생학습동아리의 의미와 조건
학습이라는 것이 원래 경험을 통하여 행동에 어떤 변화가 일어나는 것을 의미하므로 굳이 평생이라는 말을 학습이라는 용어 앞에 붙이지 아니하여도 학습 그 자체는 평생에 걸쳐 진행되는 것을 의미한다.
참고문헌
- 김문정, “평생학습도시 발전방안에 대한 연구”, 한양대, 2007
- 조철용, “평생학습도시 유형화를 통한 특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광주대, 2009
- 양낙진외, “교육사회학의 이해”, 상조사, 2000
- 권두승외, “성인학습 및 상담”, 교육과학사, 2002
- 남가영, “평생학습도시 포천시 학습동아리의 문제점과 개선방향”, 대진대, 2016
- 유은숙, “평생학습동아리 참여활동과 지속에 관한 연구”, 아주대, 2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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