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의 이해 기업이미지 및 특성 브랜드이미지 및 특성 큐아이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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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광고의 이해
<광고 만들기>
1. 배경
기업이미지 및 특성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고 여러 분야에서 뛰어나게 두각을 나타낸다.
브랜드이미지 및 특성
실용성과 편안함을 추구한다. (눈에 띄는 밝은 색상, 어둠 속에서도 나를 보호함.)
시장상황 및 마켓쉐어
경쟁사가 없음.
유통구조
학회장님을 통해서 유통.
경쟁사 전략 특성
경쟁사보다 더 가볍고 편하다는 걸 보여주기 위해 톱모델 기용한다.
차별화 가능 요소
기존에는 잘 쓰지 않던 색깔을 사용해 튀지만 튀지 않는다는 걸 강조한다.
2. 타겟
인구 통계학적 구분
20대 초,중반/서울 경기도 지역 거주.
사회경제적 위치
대학생, 복학생, 교수님, 조교님.
지역적 특성
산간 지역이라 바람이 심하게 불음. (<유니과티>는 얇지만 보온성 좋고 바람이 불면 막아주고 더우면 통풍이 잘되므로 지역 특성과 잘 맞음.)
보편적인 정서와 관념
협동심과 추진력, 인내력.
취미와 기호
산행을 즐기거나 튀는 색을 선호하는 사람들.
라이프 스타일
활동적이고 단합을 중요시하는 것.
3. 목표
매출 및 이미지 제고 목표
제고가 없이 완판을 목표로 한다.
시장 점유율 향상 목표
저렴한 가격
신뢰도 및 호감도 개선 목표
보기와는 다르게 실용성과 편리성 둘 다 갖추고 있고 계속 보다 보면 정감 가는 색상임을 알린다.
메시지 회상률 확보/인지도 제고/도달률 목표
광고편집과 사람들 모두에게 각인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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