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광고의 활성화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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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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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서론
제2장 인터넷 광고의 개념
제1절 광고의 정의
제2절 인터넷 광고의 발전
제3절 인터넷 광고의 종류
제4절 인터넷 광고의 특징
제3장 광고와 구매자
제1절 광고와 구매자
제2절 우리나라 인터넷 이용자의 특성
제3절 기업과 고객의 관계
제4절 인터넷 광고를 통한 구매자의 반응
제4장 설문조사와 인터넷 광고의 활성화 방안
제1절 설문조사 및 분석결과
제2절 인터넷 광고의 활성화 방안
제5장 결론
참 고 문 헌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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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는 판매자에게는 고객을 향한 마케팅 의사소통활동의 중요한 수단이 되며, 소비자에게는 제품에 관한 정보를 얻는 유익한 정보원천이다. 인터넷(Internet)이 등장하기 전까지 광고는 TV, 라디오, 신문·잡지, 우편물, 광고 게시판 등의 매체에 주로 의존했었지만, Web 기반의 인터넷이 본격적으로 서비스되기 시작한 1994년을 기점으로 인터넷이 중요한 광고매체로 주목받기 시작했다.
인터넷이 광고매체로 주목받는 첫 번째 이유는 인터넷 사용자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는 점이다. 인터넷 사용인구는 1994년 대비 2000년 현재 세계적으로는 18배 늘어난 수치이다. Jupiter Communication(1998)의 발표에 따르면 2000년 인터넷 시장의 총 규모는 400 - 50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측하고, 인터넷 광고비용은 5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이 금액은 라디오 총 광고비 20억 달러를 훨씬 상회하는 수준이며, 전체 광고비의 10% 정도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두 번째 이유는 인터넷이 기존 매스 미디어와 다른 장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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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재일, 인터넷 마케팅, 전영사2001.
그리스티나 토드 헤이록, 넷 석세스, 거름, 2000.
박성호, 뉴 미디어 광고, 책과 길, 1997.
아미르 하트만ㆍ존 시포니스ㆍ존 캐도, NET READY(e-비즈니스 성공전략), 2000.
대니얼 Sㆍ제이널, 인터넷 비즈니스 마케팅, 더난, 2000.
중앙일보 칼럼, 경제.
한국인터넷정보센터, 2000/8.
http://kjist.hunet.co.kr. 창업보육센터 온라인 정보 서비스.
조윤식, "웹사이트에 대한 태도, 광고에 대한 태도, 광고에 대한 집중도, 상표에 대한 태도 및 구매의도와의 관계에 관한 연구", 2001,
김태윤(KT인터넷 대표이사),"인터넷광고 정착을 위한 방안"' 2001.
www.ktinternet.com.
www.simmani.com. 인터넷 설문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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