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법 및 규제 저작권법 저작권 음악 시장의 유통단계 음반시장 규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26 / 2021.03.03
  • 1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관련 법 및 규제
- 저작권법
‘저작권’이란 저작자가 자신의 저작물을 독점적으로 이용하거나 이를 남에게 허락할 수 있는 인격적, 재산적 권리로서 저작물에 대한 독점적이고 배타적인 이용을 보장하는 권리이며 복제를 통해 저작권자의 저작물을 배포하거나 저작물을 임의로 사용하지 못하게 하는 권리이기도 하다.
저작권
음원
작사,작곡자
실연자
음반제작자
음원대리중개사
음원 유통사
음제협
한국음악실연자연합회
한국음악저작권협회
서비스사업자
저작권
저작인접권
저작인접권
신탁
신탁
신탁
신탁
계약
이용허락
음악 시장의 유통단계
음악
창작/실연
기획사
음반회사
도매업자
소매업자
대형매장
인터넷 판매
음반 유통의 시작
디지털 음악 유통의
시작
음원 중계
에이전트
CP
인터넷 음악사업자
스트리밍
다운로딩
모바일 음악사업자
벨소리
통화 연결음
스트리밍
다운로딩



음반제작자
신탁
음원 유통 사업자
이용허락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디지털음악, 디지털음반산업] 디지털음악(디지털음반, 디지털음반산업)의 개념, 영향, 현황, 문제점과 디지털음악(디지털음반, 디지털음반산업)의 전망 및 대응 방안 분석
  • 음반산업의 대기업화 및 독립회사 성장의 병행 4. 실연자와 음반사의 지배구조 변화5. 인디문화의 활성화 6. 음악관련제조업 성장 및 기술표준화로 인한 시장의 확산 Ⅴ. 디지털음악의 영향Ⅵ. 디지털음악산업의 현황Ⅶ. 디지털음반산업의 현실 및 디지털음악 공유의 문제점 1. 온라인 시장 형성을 위한 데이터 베이스 부재2. 음반 세제 개혁3. 저작권 관련법 정비 및 처벌법 부재4. 범 국민의식 전환 홍보 활동 및 캠페인 부재5. 낙후된 유통 구조6.

  • [디지털음반, 디지털음악] 디지털음반(디지털음악)의 개념, 특징, 영향, 이점 및 디지털음반(디지털음악)의 현황, 저작권문제 및 향후 디지털음반(디지털음악)의 정책 과제 분석
  • 및 독립회사 성장의 병행4) Performer와 음반사의 지배구조 변화5) 인디문화의 활성화6) 음악관련제조업 성장 및 기술표준화로 인한 시장의 확산Ⅳ. 디지털음반(디지털음악)의 유통이 음반시장에 미치는 영향1. 디지털 배급시장의 확대와 발전2. 불법복제 음반의 대체Ⅴ. 디지털음반(디지털음악)의 이점Ⅵ. 디지털음반(디지털음악)의 시장 현황1. 국내 음반산업의 시장 규모 2. 국내 음반산업의 수급현황 Ⅶ. 디지털음반(디지털음악)과 저작권Ⅷ. 향

  • 무선인터넷의 확대와 지적재산권
  • 법콘텐츠 논쟁, 도덕적 관점에서 탈피 필요성3.외국의 온라인 저작권과 관련한 판례 사례(1)미국의 판례 - 냅스터(Napster) 사건1)사건의 개요 2)판결의 요점 (2)일본의 판례1)평성14(2002)년 4월 9일 교토지방재판소 민사가처분사건 2)평성14(2002)년 4월 11일 교토지방재판소 민사가처분사건 4.한국의 온라인 저작권법(1)저작권 침해란(2)온라인상의 불법복제를 효과적으로 근절하기 위하여 온라인서비스제공자 및 불법 복제ㆍ전송자에 대한 규제를 강화하

  • [기업경영의이해] 한미 FTA 지적재산권의 긍정적 입장
  • 저작권 생산계층 이익한미 FTA 협상 타결을 환영한다!우리의 음악시장 환경은 침체를 넘어 기반 붕괴의 위기에 처해있다. 디지털시대의 도래는 대규모 불법복제를 만연시켰고, 인식하지 못하는 사이에 저작권 침해는 이용자의 일상이 되고 말았다. 이처럼 저작자(음반제작자)에게 최소한의 창작여건이 보장되지 않는다면 원활한 창작활동은 이루어질 수 없고 차세대 핵심성장 동력인 문화콘텐츠산업은 도태되고 말 것이다. 이는 비단 우리만의 문제

  • 국내음반시장의 현황과 성장전략
  • 시장에서 그 중요성과 엄청난 가능성을 먼저 인식하고 투자한 선진제국의 문화 침투에 의해 우리는 문화의 독자성이라는 사회, 문화적 문제화 함께 시장의 잠식이라는 경제적 문제를 맞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목적의식으로 음반산업의 현실과 문제점을 경제학의 한 분야인 산업조직론의 분석 방법으로 비추어 보고자 합니다. 2.용어의 정의 ○음반 산업이란 음악 산업 중의 하나로 LP, CD, 카세트테이프와 같은 음반의 제작, 배급 및 출판과 관련된 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