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교육의 이상 통합교육 장애인 특수교육법 장애아동 사회적태도 분리교육 장애아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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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통합교육-
특수교육의 이상과 현실사이
통합교육
개념

시행
취지
현황

문제점
외국
사례
토론
1
2
3
4
개념 및 시행취지
1
→특수 아동을 일반아동과 함께 일반학급에 배치시켜 특수교육을 제공받도록 하는 것
교수시간(시간적 통합)
교육받는 장소(공간적 통합)
교수내용(교육과정 통합)
일반학급에서의 사회적 접촉(사회적 통합)
‘통합교육’
통합교육의 당위성
사회-
윤리적
교육
성과
법적
1
개념 및 시행취지
통합교육의 당위성
사회-
윤리적
교육
성과
법적
1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 제 1장 총칙
제1조(목적) : 이 법은「교육기본법」제18조에 따라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가 장애인 및 특별한 교육적 요구가 있는 사람에게 통합된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생애주기에 따라 장애유형 ·장애정도의 특성을 고려한 교육을 실시하여 이들이 자아실현과 사회통합을 하는데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개념 및 시행취지
통합교육의 당위성
법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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