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변화에따른주부들의라이프스타일변화 아파트 아파트의건립배경 중산층아파트의서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26 / 2021.03.03
  • 1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아파트의 변화에 따른
주부들의 라이프스타일 변화
아파트의 변화에 따른 주부들의 라이프스타일 변화
아파트의
건립배경
아파트의 변화
주부들의
라이프스타일 변화
아파트의 건립배경
아파트는 대한민국 근대화가 낳은 대표적 표상
아파트는 급속한 산업화 과정에서 주택을 단기간에 대량 공급하는 데 효과적
아파트는 대다수 한국인들에게 이웃의 눈치를 받지 않는 ‘가족’ 단위의 독립적 주거공간 제공
개발시대의 아파트 주택정책은 한국사회에 중산층을 형성하고 확대하는 결과를 낳았다.
1960년대 : 혼란의 그 무엇, 아파트
제 1차 경제개발 5년 계획의 주택사업 일환으로 당시로는 최신식인
최초의 단지형 아파트인 마포아파트가 지어진다.
그리고 이와는 반대로 불량주거지를 개선하고자 대량으로 저가의
시민아파트가 급속도로 건설된다.
아직은 한옥 생활에 익숙한 이 시기 사람들에게 아파트란 혼란 그 자체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론 - 이마트의 성공 사례
  • 중산층은 외국제품이나 외국계 점포에 대한 경계심을 갖고 있으며 까르프가 한국 까르프로 상호 변경을 한 사례나 영국의 테스코사가 삼성 홈플러스와 전략적 제휴를 한 경우는 이러한 국내 소비자들의 트랜드와 무관하지 않을 것이다.이러한 소비자들의 쇼핑 트랜드와 더불어 소매구조의 트랜트 변화 역시 국내 유통 환경변화의 한 부분일 것이다.소매구조 변화 트랜드의 첫번째로는 다양한 할인업태 점포의 급속 증대 및 할인업태 상호간 경쟁 치

  • 이마트 기업의 분석과 해외진출 사례
  • 중산층의 쇼핑즐거움(entertainment)을 배가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2) 국제 경영을 염두한 글로벌화 추진앞서 말한바와 같이 국내 시장은 이미 성숙기를 눈앞에 두고 있다. 국내 할인점 시장이 포화 상태에 이르고 외국 할인점의 국내 시장 공격이 본격화되면서 글로벌 경쟁력 확보의 필요성은 더욱 절실해지고 있다. 현재 외국 기업임에도 불구하고 국내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업체들을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 할인점들이 성공적으로 해외에 진

  • [경영전략] 래미안(來美安)의 브랜드 전략
  • 변화가 생기게 되었고, 기존의 아파트라는 개념으로는 새로이 등장한 주거문화를 담을 수 없기에 기업에서는 이전과 다른 개념의 이미지를 아파트에 담고자 아파트에 브랜드를 추진하였다. 현재 아파트 시장에서는 브랜드를 통해 아파트의 특징을 홍보하고, 주택을 하나의 상품으로 간주하면서 주택상품과 브랜드는 불가분의 관계를 맺고 있으며 아파트의 브랜드화는 큰 시대적인 트렌드(Trend)이며 이슈(Issue)이다.아파트 브랜드의 출현배경 파악을 위

  • [주거환경] 주거환경의 구성, 개선사업과 전통주거, 도시주거건축 고찰 및 향후 주거환경정책의 과제와 방향 분석(미래 주거환경 사례)
  • 아파트가 경제성, 토지의 효율성 등을 거론하면서 지어지고있는 형편이다. 요즘 심지어는 전원도시 운운 하지만 결국 대도시와 똑같은 아파트 단지가 근교지역에 지어지고 있는 것이다. 반면 일부층에서는 전원 주택의 붐이 일어나고 있다. 무계획적인 교외주거지는 자연을 침식시키고 그에 따른 기반시설 건설들로 인해 자연을 더욱 훼손하고 수평적 팽창을 야기할 것이다. 현시점에서 지금 국민들의 주거생활을 보는 안목이 달라져야 할 것이고 국민

  • [가족문화] 주거문화
  • 중산층 대열에 낄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높은 주택 가격으로 인해 집을 소유한 계층과 소유하지 못한 계층 간의 자산 격차가 커지면 커질수록 집의 소유여부는 사회경제적 지위 차이를 드러내는 지표로 인식된다. 일단 집의 소유가 이루어지면, 집을 사회 지위 과시의 도구로 보는 ‘소비경쟁’으로 돌입하게 된다. 2) 집도 끼리끼리 소비아파트의 확산과 대규모 아파트 단지의 형성은 동질적 성격을 갖는 가구들을 집합화 시킴으로써 계층 간 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