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러디광고의 효과 패러디의 정의 패러디의 특징 패러디 VS 표절 패러디광고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26 / 2021.03.03
  • 1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패러디광고의 효과
[개요]
1. 패러디
- 1 패러디의 정의
- 2 패러디의 특징
- 3 패러디 VS 표절
2. 패러디 광고 사례분석
- 1 패러디광고가 되기 위한 조건과 특징
- 2 순수미술을 패러디한 광고
- 3 영상작품을 패러디한 광고
- 4 광고를 패러디한 광고
3. 정리
- 패러디광고 비교 분석
<패러디의 정의>
[문학] 특정 작품의 소재나 작가의 문체를 흉내 내어 익살스럽게 표현하는 수법. 또는 그런 작품.
패러디(parody)의 어원→대응노래, 파생적인 노래라는 뜻의 고대 그리스어 parodia에 그 어원을 두고 있다.
<패러디의 특징>
패러디란 비판적 거리를 두고 원작을 모방.
패러디란 한 작가의 글 쓰는 스타일이나 습관 등을 흉내내어 원작과 비판적 거리 두기.
진지한 것을 가볍게 만들고 대상을 희화화.
일반적으로 원작이 가지고 있는 사회적 통념이나 허위의식을 폭로하는 데 역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표절(Plagiarism), 어떻게 피할 것인가
  • 표절의 범주에 들어가게 된다.4. Avoiding Plagiarism (표절 피하기)①표절 vs 인용많은 측면에서 표절은 인용과 혼돈하기 쉽다. 표절과 인용 다 다른 사람의 의견을 자신의 글이나 개인적 창작물에 끌어오는 것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표절은 그 출처를 밝히지 않고 자신의 순수 창작물인 양 베껴오는 반면에 인용은 그것의 출처를 정확하게 밝히고 자신의 머리에서 나온 게 아니라는 것을 명확하게 글 속에서 언급하거나 정해진 약속에 따라 인용부호를 표시

  • 포스트 모더니즘에 대한 연구
  • 광고에서 나타나는 ‘포스트 모더니즘’적 특징과 문화적으로 어떠한 영향이 미치는가를 알아보고자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즉 본 연구는 광고에서 ‘포스트 모더니즘’성격이 시각적으로 두드러지게 그 특징을 살펴보면 전통적 광고와 포스트 모더니즘 광고를 비교제시하여 설문조사를 통해 실증적으로 분석함으로써, 광고를 제작하기 위한 표현전략의 하나로 “포스트 모더니즘”광고가 전략의 한 부분으로 체계를 이루는데 그 목적이 있다.2. 연

  • 현대생활과광고(중간)
  • 효과라는 특성을 살린 광고- 아이 심술이 난 광고 자동차가튼튼2.미디어의 영향력과 광고의 중요성 *미디어의 (막강한)영향력현대사회에서는 미디어는 상호작용성을 지향하며 , 융합과통합을 지속화하고 있다.->이미, 1978년 미국 MIT미디어 연구소에서는 전통적인 매스미디어간의 융합을 예측이렇게 볼E, 현대사회에서 미디어의 주요특징중의 하나는 상호작용적매체로의 변화증가->상호작용성에 기반을 둔 호혜적 미디어 예)인터넷,블로그 ,UCC IPTV->

  • [A+] 현대생활과 광고 중간+기말 총 요약 및 정리 (1~14주차)
  • 현대생활과 광고A+중간&기말요약+정리1 주차: 광고의 이해목차I. 학습 목표II. 현대생활에서의 광고의 중요성1. 일상 생활로서의 광고2. 미디어의 영향력과 광고3. 현대 소비문화 코드로서의 광고4. 광고의 종류III. 광고의 정의1. 광고의 어원2. 광고에 대한 정의I. 학습 목표1. 현대사회에서 광고의 중요성을 이해한다.2. 현대인의 일상 생활로서의 광고를 이해한다.3. 현대생활 미디어 환경 속에서의 광고를 이해한다.4. 현대 소비문화 코드로서

  • [문화상업화] 현대사회와 문화상품-키치,웰빙,캐릭터산업
  • 효과를 가지게 되는 것이다. 특히 광고에서의 캐릭터는 이성적 또는 감정적으로 소구하여 사람들에게 어필하는 설득적 커뮤니케이션으로서의 역할을 한다. 강한 호소력을 기반으로 한 이런 캐릭터들은 대중과 쉽게 친화되며 기억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문화상품으로서의 캐릭터는 매체를 통하여 대중에게 전달되고 신뢰도와 관심도를 조절시켜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유지하도록 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넷째, 오락매체로서의 기능고도의 산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