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마트란 월마트 마케팅 월마트 투자전략사례 월마트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26 / 2021.03.03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월마트의
선점 투자전략
목차
1. 월마트란?
2. 월마트의 선점 투자전략
3. 선점 투자전략의 또 다른 사례
4. 월마트의 성공요인과 실패요인
월마트란?
1962년 샘 월턴(Sam Walton)이 아칸소주와 미주리주에 잡화점들을 처음 설립하였다. 대도시보다는 쇼핑이 불편한 조그만 도시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하여 할인점 형태로 운영한 것이 월마트의 시초이다.
자동차, 가구에서부터 가정상비약, 어린이 장난감, 원예용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상품을 취급하면서 설립 후 불과 몇 년 만에 큰 성공을 거두었다.
월마트의 선점 투자전략
월마트의 선점 투자전략의 성공핵심은 월마트의 확장전략에 있었다. 백화점이나 일반 소매점보다 더 싼 값에 물건을 팔기 위해서 할인점들은 큰 규모, 높은 재고 회전율 등에 의존한다. 따라서 할인점은 인구가 10만 이상인 도시에서나 성공할 수 있는 사업이라는 판단이 1960년대에 지배적이었다.
그러나 월턴은 이에 동의하지 않고 자신의 가게를 미국 남서부에 작은 읍에서 열기로 결정했다. 그 후 30여 개의 체인점을 성공시켰으며, 그 이유는 월마트가 30여 개의 ‘지역독점’을 탄생시켰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기업] 13장. 글로벌 소싱, 14장. 국제재무관리
  • 경영개념이 등장하였다. - 기업 내부물류프로세스의 최적화 수준에서 탈피하여 보다 글로벌화된 기업 간의 물류시스템 최적화를 도모하는 개념이다.※ 물류의 선진국이라고 할 수 있는 미국 기업의 물류사례 중 유통업 분야에서는 현재 미국 기업들 중 매출액 단위로 1위 기업인 월마트(Wal-mart)의 물류시스템을 살펴보고, 운송업 분야에서는 항공택배 회사로 유명한 페덱스(Fed,Ex)를 소개하고자 한다.(1) 월마

  • [국제기업사례] 이머징마켓(emerging market) 신흥시장에서 다국적 소매기업들의 전략 -한국시장과 중국시장에서의 이마트 VS 월마트
  • Emerging Market에서 다국적 소매기업들의 전략- 한국시장과 중국시장에서의 이마트 VS 월마트 -글로벌 기업 사례Ⅰ. 서론다르지만 서로 닮은 이마트와 월마트 (미국과 한국에서 절대강자 군림) WAL-MART 는 유통산업시장에서 세계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글로벌기업이다. 세계적으로 성공했음에도 불구하고 `98년 우리나라시장 진입을 시도한 결과 큰 성공을 이루지 못하고 결국 2006년 신세계 E-MART에 인수되게 되었다. 세계1위 기업이 왜 한국이라는 작은 시

  • [국제경영] 월마트 vs 이마트 비교분석
  • 월마트만의 독특한 경영방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1 유통유통업의 대명제라고 할 수 있는 월마트는 저마진의 현실화를 실현하기 위해 저가 전략과 저비용, 공급업체와의 제휴강화를 적절히 연계하고, 컴퓨터시스템 등 신기술을 적극 도입하여 지속적인 성장을 누려간다.(1) 하이테크 기술을 핵심으로 한 배송 센터리테일 링크인터넷을 기반으로 공급자들에게 월마트와의 거래 정보를 완벽하게 제공할 수 있는장치로써, 그 자료는 매일 업데

  • 월마트의 한국시장진출 실패사례
  • 서비스는 기본 원칙일 뿐 아니라 월마트를 상징하는 것이다. 이것은 샘 월튼의 제1규칙인 소비자는 항상 옳다 에도 잘 나타나 있다. 월마트 동료 모두는 고객 서비스와 친근한 쇼핑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③ < 한국에서의 월마트 실패사례 >1. 입지출점 경쟁도 밀리고 있다. 할인점은 면적당 매출액을 높이는 경영전략과 함께 덩치를 앞세운 규모의 경제가 지배하는 유통업체다. 출점 숫자가 경쟁력과 동일어로 표현되는 이유다.

  • 삼성 테스코의 한국 진출 전략 -테스코 한국진출과 홈플러스 역수출 중심
  • 경영을 실천하고 있는 대표기업으로 꼽힌다. 지구온난화에 대응하기 위해 2020년까지 2006년 대비 탄소배출량을 50% 줄인다는 목표를 세우고 전사적인 친환경 경영에 앞장서고 있다. 그 결과 ‘글로벌 녹색경영대상’에서 지속가능경영부문 대상을 2년 연속 수상하기도 하였다. 이러한 홈플러스의 녹색 경영과 마케팅전략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수업시간에 다룬 Green marketing matrix를 통해서 분석해보도록 하겠다. 2. 본론2.1. 영국 테스코의 한국진입전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