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에나타난다문화가족의특성연구 다문화가정의변천사 미디어에나타난다문화가정의특성 미디어에나타난가정모습의한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26 / 2021.03.03
  • 1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미디어에 나타난
다문화 가족의 특성연구
목차
다문화 가정의 변천사
미디어에 나타난 다문화 가정의 특성
미디어에 나타난 다문화 가정 모습의 한계
나아가야 할 방향
다문화 가정의 변천사
다문화 가정이란?
다문화 가정의 등장 배경
국내 : 국제 결혼 증가
국외 : 이주민의 증가
다문화 가정의 변천사
1992년 : 세계화 추진 선언
2000년대 : 국제 결혼 시장
현재 : 약 27만 명, 다문화 가족의 인구 추정치 (2009년 기준)
미디어에 나타난 다문화
가족의 특성
뉴스
‘학교가기 싫어요’(2012. 6. 6일자)
우리사회의 준비 미비
다문화 교육의 유명무실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철학] 제2장 20세기 후반기의 철학(실존주의, 분석철학, 비판이론, 포스트모더니즘, 현상학, 해석학, 생태학, 다문화 교육)
  • 연구는 윤리학적이거나 발달 심리학적 연구가 주종 → 어린이의 세계가 확정된 것으로 간주.② 이러한 기존의 연구를 극복하기 위해 현상학적 방법을 도입 → 어린이의 현존재로서의 특성을 밝히는 것이 필요하다고 주장.- 주요 개념① 상황- 어린이는 ‘상황 내 존재’로 상황과 능동적으로 상호작용 → 상황에 영향을 받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상황을 창조하고 결정 → 주체적인 존재- 어린이는 성숙한 어른이 되기 위해 교육으로부터 도움 → 교

  • [미디어영상학] 야간 토크쇼의 트랜드 변화와 스타의 드러내기
  • 가정사를 이야기하며 은밀한 사생활까지 모두 이야기한다. 또한 11월 15일부터 방송될 예정이라는 새로운 토크쇼 는 스타 청문회라는 부제를 가지고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아직 방송되지 않은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정확히 어떤 식으로 진행되는지는 알 수 없으나, 공개된 바로는 매회 2팀의 스타가 출연해 자신을 둘러싼 편견이나 선입견, 루머에 반박하는 청문회 형식이라고 한다. 날카롭고 직설적인 질문공세를 통해 지금까지 들을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마케팅 사례 연구
  • 특성에 관한 연구, 국민대 테크노디자인전문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5, p15사회 관계망은 여러 개인이 모여 이루어지며,이는 공동체(Community)의 개념으로 설명될 수 있다. 과거 전통 사회에서 말이나 행동을 통해 대인간 상호작용이 이루어질 때 지역 중심으로 형성되었던 공동체의 개념은 교통, 통신 수단의 발달로 지역의 한계를 넘을 수 있었다.이후 인터넷 매체의 등장이 대인간 상호작용에 많은 영향을 주기 시작하면서, 공동체의 개념은 시간과 공

  • [사회학] 계층화와 계급구조
  • 가족ꡑ이라는 단위로 구성된다. 가족과 식사를 함께 한다는 것이 문화적으로 가지는 함의는 어느 문화권에서나 크다. 실제로 현대 한국과 많은 제1세계 국가들에서는 ꡐ행복한 가정ꡑ이라는 판타지적인 묘사의 배경으로 ꡐ행복한 식탁ꡑ을 설정한다. 이것은 일면적으로 다분히 가부장적인 양태로 나타난다. 예컨대, 추수감사절(thanksgiving day)의 만찬에서 칠면조를 자르는 것은 언제나 가장이다. 식탁의 주인(host)는 실제로도 집의 주인이며, 그에 상응하

  • [정보사회론] 마크 포스터, 정보양식과 커뮤니케이션의 변화
  • 미디어는 주체적으로, 개인의 자아 형성에 가장 중요한 영향을 끼치게 된다. 철학이 주체에게 충분한 영향을 줄 수 없는 현대사회에서, 미디어가 보다 새롭고 보다 확실한 대안을 제시해준다. 포스터는 미디어에 대해 이론적인 면과 역사적인 면에서 접근해야 한다고 말한다. 그는 많은 뉴미디어 연구자들이 역사적인 접근이 취약하다고 주장한다. 또한 그는 이러한 취약함이 이제는 사라지고 있다고도 주장한다. 뉴미디어가 출현함에 따라 나타난 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