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정부는 중국기업의 품질경영활동 글로벌 경쟁시대 Tqm이란 tqm의 역사 tqm의 특징 중국기업의 TQM 발전과정 중국기업의 TQM 도입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26 / 2021.03.03
  • 1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21세기에 이르면서 기업 간의 경쟁이 날로 심화됨
중국 정부는 중국기업의 품질경영활동이 부진한 원인을 이해부족이라고 분석
글로벌 경쟁시대에서는 소비자의 욕구를 만족시키는 것이 매우 중요
.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Tqm이란?
수요자 만족을 위해 조직의 모든 구성원들이 지속적으로 조직문화를 개선하고 목표를 달성하기위한 실제적 이행의과정 철학.
tqm의 철학적 기반
수요자는 조직의 운영에서 절대적으로 중요하다.
과정을 중시하여 인간위주의 경영시스템을 지향한다.
tqm의 역사
품질관리-품질보증-전사적 품질경영
tqm의 특징
1. 고객중심의 조직
고객이 원하는 것을 파악하여 이를 충족시켜 주어야하는 것
2. 지도성의 강조
지도자는 열린 대화를 촉진하고 조직의 미래에 대한 분명한 비전을 제시해야함.
3. 실무자에게 권한 이양
tqm은 모든 실무자들이 책임 있게 행동하도록 신뢰를 주고 그들에게 적절한 권한을 줄 것을 권고한다.
4. 과정중심의 접근
구성원의 잘못보다는 과정 또는 시스템 자체의 결함에서 기인하는 것이라고 봐야한다.
5. 지속적인 업무개선
tqm의 기본요소
품질, 고객, 고객만족, 변이, 변화, 최고 관리 층의 절대적 관심
-이 6가지 요소들은 데밍,크로스비,주란등 학자들에 의해 공통적으로 제기되었음.
tqm의 적용현황
1.고객만족 고객감동 등의 표현→tqm의 원칙을 반영한 경영기법.
2.8000여개소 업체에서 품질분임조 활동.
3.공공행정에서의 tqm
충청북도에서 품질관리운동을 도정에 반영한 사례
서울시 강서구에서 iso9002품질인증을 신청한 사례
비영리 부문에서는 의료시장개방을 앞두고 국내병원들이 품질보장운동 전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경영]KRP이론을 바탕으로 한 세계화 기업 경영 발전
  • 발전을 거듭하지 않으면 그야말로 ‘눈 깜박 하는 사이에’ 도태되고 만다. 많은 기업가들은 이제 정체는 그 자리에 머물러 있는 것이 아니라, 내려가는 징조일 수 있다는 점을 의식하고 있는 것이다. 그러한 이유로 삼성을 위시한 국내의 많은 기업들이 흔히 글로벌 시장 환경에 적합하다고 여겨지는 ‘서구형 모델’, 엄밀히 말하면 ‘미국식 경영기법’을 차용 혹은 도입해왔다. 생산기법, 원가 절감 시스템, 인사조직, 재무구조 등 기업활동에 포함

  • [광고전략] 라네즈 광고전략 분석
  • 기업이 되는 것이다.(2) 기업비전 개방화, 다변화, 불확실성, 정보통신의 혁명 등 다가오는 21세기는 치열하고 냉엄한 무한경쟁의 시대를 예고하고 있다. 지나온 시간이 전통과 안정의 자랑스러운 50년이었다면 지금부터 우리가 해야 할 일은 자랑스럽게 솟아오르는 태평양의 새로운 50년 역사를 창조하는 것이다. 경영환경의 급격한 변화라는 현재의 어려운 여건이야말로 우리가 세계의 초우량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수 있다. 이제

  • 세계10대호텔체인
  • 기업 확장과 혁신은 약 40년간 지속된 캐나다인의 기본바탕에세계적인 호텔체인의 친목과 전통적인 효과가 믹스되면서 현대의 초호화 호텔로 재조명된다. 1960년에 Isadore sharp에 의해 설립된 포시즌스는 글로벌 시대가 가속화됨에 따라 달라지는 비즈니스 여행객에 대한 서비스를 기업 혁명의 뿌리로 생각하고 60년대부터 70년대 까지 계속해서 새로운 스타일의 호화로운 체인을 짓기 시작했다. 설립자인 Sharp는 체인망 형성의 트렌드를 이용해서 유럽,

  • [호텔경영] 리츠칼튼 서울과 싱가폴 비교
  • 특징4. 싱가폴 내 호텔 가격 비교5. 리츠 칼튼 싱가폴의 가격 현황(2005. 7월)6. Guest Service7. 숙박 8. 회의ㆍ이벤트 시설 9. 레스토랑10. 편의 시설11. 리츠칼튼 클럽 12. 리츠칼튼의 경영 전략 성공 요인13. 직원에 대한 서비스Ⅰ. 리츠칼튼 서울 호텔의 소개1. 리츠칼튼 역사와 서울 수상내역리츠칼튼호텔의 역사는 호텔의 아버지로서 최초의 최고급 호텔이란 개념을 도입한 세자르 리츠(1850-1918)가 1898년 파리에 호텔 리츠를 세움으로써 시작되었다.

  • [마케팅원론] 국내외 한국고유브랜드 조사
  • 경쟁우위 전략을 도출해 상품개발에 적용하고 상품경쟁력을 확보한다. 도입기의 30~40대에서 20대까지 확대된 Modern한 제품을 보완하고 Non-age와 uni-sex 제품을 확장했다. 글로벌 브랜드화의 토대 구축을 위해 한국적 이미지는 약화시키고 서구적 이미지를 강화해 선진 제품과 비교품평회를 실시하고 수주제도(Convention)를 실시해서 기존 제조업자 임의의 기획 상품을 통합해 유통현장의 수주에 의한 상품공급을 계획 중이다. 또한 가장 중요한 품질에 대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