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TQM사례 TQM 이란 TQM의 특징 중국기업의 배경 TQM의 품질인식 TQM구성요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3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중국기업과 성공적인 기업TQM사례
1-1 서론 및 연구목적
1-2 TQM의 정의
1-3 중국 기업의 배경
2-1 가설
2-2 L사의 사례
2-3 해결방안
3-1. 논문의 한계
3-2. 결론
I
N
D
E
X
Part 1.
Part 2.
Part 3.
01
Part.1
1-1 서론 및 연구목적
1-2 TQM의 정의
1-3 중국 기업의 배경
Part. 1 서론 및 연구목적
중국기업의 TQM발전과정 및 현황
중국기업의 TQM 도입사례
중국기업의 TQM 도입에 따른 문제점 및 해결방안
·21세기에 이르며 기업간의 경쟁 심화
˙중국정보는 중국 기업의 품질경영활동이
부진한 원인을 이해부족이라고 분석
˙글로벌 경쟁시대에서는 소비자의 욕구를
만족시키는 것이 매우 중요
서론 및 연구목적
중국기업의 배경
TQM 이란?
·제품 및 서비스의 품질을 향상시켜 장기적 경쟁우위확보를 위해
기존의 조직 문화와 경영관행을 재구축하는 것.
·과정중시, 인간중심의 시스템 지향
· 수요자는 조직의 운영에서 절대적으로 중요
품질관리
품질보증
전사적
품질경영
Part1. TQM의 정의
서론 및 연구목적
TQM의 특징
과정중심의 접근과
지속적 개선
구성원 잘못이 아닌 시스템 자체의 결함에 기인
실무자들에게 권한이양
모든 실무자들에게 신뢰와 적절한 권한을 줄 것
지도성의 강조
열린 대화 촉진.
조직의 분명한 비전 제시 필요
고객중심의 조직
고객이 원하는 것을 파악 후
충족시켜주어야 함
Part1. TQM의 정의
중국기업의 배경
중국기업의 배경
지도자는 권위주의자가 아닌 참여자
TQM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 및
기술 습득
TQM을 사용하려는
강한 의지필요
Part1. TQM의 정의
서론 및 연구목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물류관리시스템] SCM(Supply Chain Management)
  • 사례ⅱ. 국내시장 동향Ⅳ. 국내 scm 문제점Ⅴ. scm의 성공요소Ⅵ. scm의 발전방향Ⅰ. scm의 등장배경개방화와 국제화의 물결에 의해 시장경쟁이 날로 치열해 지는 요즘에 있어 한 기업의 생존은 상황 변화를 얼마나 빠르게 인식하여 기업전략에 반영하는 가에 달려있다. 최근 제조 분야의 기업전략 추세를 보면, 1980년대에 들어서는 제품의 신뢰성과 품질이 강조되어 JIT(Just-In-Time)와TQM(Total Quality Management)의 이론이 수립되었으며, 이러한 이론들은 현재

  • [운영관리] 품질경영 및 관리
  • 품질활동의 추진이 없이 QC분임조 활동에만 역점5) 품질부서나 생산부서가 품질관리 활동을 주도6) 기업의 전 조직 간에 의사전달(communications)이 원활치 못해서 부서 간 협조를 필요로 하는 품질문제를 해결하기가 힘듦7) 품질노력을 지배하는 기준이 품질비용임8) 교육과 훈련의 미비로 인적자원의 능력 개발이 부족- TQM의 구성 요소1) 고객: 고객의 만족도가 TQM의 실현결과인 동시에 목표.2) 종업원: 조직구성원 특히 종업원의 참여 없이는 목표의 효

  • 경영혁신기법의 종류와 성공사례
  • 경영혁신기법의 종류와 성공사례■ 목차1. 경영혁신이란?2. 경영혁신의 배경과 목적3. 경영혁신 기법의 종류1) 비전 제시2) 리스트럭처링(Restructuring),리엔지니어링(Reengineering)3) 비즈니스 프로세스 리엔지니어링(BPR :Business Process Reenginnering)4) 전사적 품질경영 (TQM : Total Quality Management)5) 지식경영 (KM : Knowledge management)6) 균형성과표 (BSC : Balanced Score Card)7) 6시그마 (Sigma)4. 경영혁신기법의 주요 요인1) vision making(비전만들기)2) restructuring(리스트럭처

  • [인적자원개발(HRD)] HRD 용어정리
  • 특징이 있다. 연수에서는 TA훈련에 연결해서 활용하는 경우가 많다. 경영풍토 각각의 기업이 가지고 있는 독특한 분위기나 사고습관, 행동양식. 경영체질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데, 이것은 기업규모, 업종, 역사, 사회적인 지위 그 외에 다양한 요소가 복합되어 형성된 것이며 그 기업에 속한 사원의 사고나 행동에 큰 힘을 발휘하는 것으로 사풍이라고도 한다. 경영풍토는 오랜세월에 걸쳐 형성된 것이므로 수정하기 어려운 경향이 있다. 그렇

  • 경영혁신기법 레포트
  • 요소들1.시장요인2.기술요인3.조직요인4. 최고경영자의 특성과 리더십요인5.경영전략 6.기업의 자원 및 능력 7.기업간부의 특성8.정부의 정책 3.기업특성과 경영혁신 1.경영자의 역할 2.소유와 경영의 분리 4.경영혁신기법1.six sigma2.리스트럭처링(구조조정)3.리엔지니어링4.종합적 품질경영(TQM)5.SCM5.기업의 사례1.Xerox2.한국전력3.HP•참고문헌 1. 경영혁신의 등장배경 및 목적(1) 경영환경의 변화기업을 둘러싼 경영환경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