벅스뮤직 기업분석 벅스뮤직 음악시장 벅스뮤직 음원시장 벅스뮤직 브랜드마케팅 벅스뮤직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2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
What? Bugs music
벅스 뮤직 황금기(2000~2002)
벅스 뮤직 위기와 경쟁자 등장(2003~2007)
벅스 뮤직 그리고 쥬크온(2007~2009)
벅스 뮤직 최근 동향(2008~현재)
2000년 2월 벅스뮤직 사이트 오픈
2001년 5월 500만 회원 돌파
2002년 가입자수 1000만명 돌파
2002년 7월 주요 음반사들 법적 소송
2004년 음원 제공 유로화 결정
2007년 무료 다운로드 서비스로 인해 법정 소송
2007년 네오위즈로 부터 쥬크온 영업양수
2008년 벅스와 쥬크온 사이트 통합
2009년 가입회원 2000만명 돌파
2010년 벅스뮤직 어플 출시
2011년 벅스-카카오톡 서비스 연동 실시
2013년 카카오 뮤직 출시
*2004년 멜론 및 경쟁자 다수 등장
1. 벅스뮤직 소개
마케팅 관리
4P
STP
기본서비스
(스트리밍 MP3다운로드)
벅스라디오
Bugs Cast, Say Cast
PC
무선 네트워크 기기
(스마트폰, 테블릿PC)
음악, 방송업계와 제휴
다양한 SNS 사용
2012년까지 벅스 어워즈 개최
듣기 , 30곡 MP3다운
8,400원
듣기, 스마트폰 무제한다운
7,900원
Product
Place
Promotion
Price
Segmentation
고객 행동변수
추구편익
고객 특성변수
연령, 라이프스타일
Targeting
메인타겟
10대, 20대 문화지향적
서브타겟
음악에 관심이 있는
30대 40대
Positioning
실시간 차트 제공
가장 오래된
과거 음원차트 제공
가장 많은 음원보유를
통한 차별적 차트 제공
다양한 부가 서비스
마케팅 관리
1. 벅스뮤직 소개
2
Compare with Competitor
2. 경쟁자와의 비교
마케팅 관리
[멜론]
2004년 등장한 통합 온라인 음악서비스
디지털 음악시장내 브랜드파워1위 점유율1위 인지도1위.
로엔 소유의 음원 유통회사.
국내 최대 회원수보유
SKT과의 강력한 연계
벅스의 재도약을 위한
가장 강력한 경쟁자는?
멜론
2013년 음원시장 점유율
<2013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케이블 방송 M.net(엠넷 미디어) 성공전략
  • Mnet서론 산업의 전반적 동향본론 – 기업 사례회사 연혁소유구조 및 조직도자본금 변동 현황재무 현황주요제품 서비스 등회사의 영업 현황엠넷미디어의 핵심성공요소(슈퍼스타 K로 본)결론분석 전망 및 성장 가능성서론산업의 전반적 동향음악 사업국내 음악산업은 2000년 이후 음반 중심에서 디지털 음원 중심으로 급격히 시장의 패러다임이 변화됨에 따라, 새로운 시장 환경에 적응하며 성장하고 있다.국내 음악산업

  • [미디어경영] SCP 모델을 이용한 엠넷미디어의 수익다각화 분석
  • 마케팅 전략 IV. 시장 성과 1. 효과적인 수익창출구조 확립 2. 매출 분석을 통해 나타난 사업 현황 Ⅴ. 참고문헌 I. 엠넷미디어의 선정 이유 및 개관과거 케이블 방송의 음악 채널에 지나지 않았던 MNET은 현재 온라인 음반 판매 1위를 자랑하는 미디어 복합 기업으로 자리 잡았다. 음악 서비스 방문자 수 1위, 엔터테인먼트 관련 동영상 콘텐츠(10만 클립) 최다 보유, 전체 회원수 2250만 명, 일 55만 이상의 순 방문, 555만 페이지 뷰, 음원 120곡 보유 등 현재

  • KT뮤직 산업분석
  • 뮤직이 SMYGJYP 등 기획사 7곳이 공동 출자해 설립한 음원ㆍ음반 유통기업 KMP홀딩스 지분 100%를 인수하는가 하면, 세계 6400여만 명의 회원을 보유한 ‘카카오톡’을 운영하는 카카오가 네오위즈인터넷의 벅스와 제휴를 발표하면서 음원 플랫폼 업계도 치열한 경쟁구도로 재편될 조짐이다.-글로벌 디지털음원 시장은 2012년에서 2016년까지 연평균 12.6% 증가할 전망이다. 음원 중심의 시장으로 재편된 한국 음악시장에서 음원부문은 2016년까지 14.2%의 고

  • [모바일커뮤니케이션] 모바일 음원의 저작권과 수익 구조 연구
  • 음원의 종류와 특징종 류서비스와 이용형태로 모바일 음원을 구분하면 과 같다.구 분내 용다운로드이용자가 원하는 음악 콘텐츠를 컴퓨터나 핸드폰으로 저장할수 있도록 음악을 디지털 파일로 압축하여 전용 소프트 웨어를 통하여 이용하도록 하는 서비스이용자는 원하는 음악콘텐츠를 저장한 후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무제한으로 감상할 수 있음스트리밍이용자가 원하는 음악콘텐츠 선택 시 실시간으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도록 하

  • 문화콘텐츠의 이해와 발전
  • 분석이다. 4.2 음반 산업한국 음반 산업은 그동안 비약적으로 발전하여 왔으나 자금, 마케팅, 홍보 능력의 부족 등으로 해외시장 진출에는 한계가 있었으며 청소년 위주의 음악 편중과 편집 앨범이 음악시장을 주도하게 되어 음악 산업은 기반이 취약한 것이 현실이다. 그러나 한류 열풍으로 인하여 아시아 지역에서 대중음악이 인기를 얻고 있으므로 우수한 콘텐츠가 지속적으로 공급된다면 한류에 의한 음악 산업은 경쟁력 있는 산업으로 부상할 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