벅스뮤직 마케팅 벅스뮤직 음원시장 벅스뮤직 음악 벅스뮤직 브랜드마케팅 벅스뮤직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4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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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CONTENTS
1
What? Bugs music
2
Compare with Competitor
3
Try Reform
1
What? Bugs music
벅스 뮤직 황금기(2000~2002)
벅스 뮤직 위기와 경쟁자 등장(2003~2007)
벅스 뮤직 그리고 쥬크온(2007~2009)
벅스 뮤직 최근 동향(2008~현재)
2000년 2월 벅스뮤직 사이트 오픈
2001년 5월 500만 회원 돌파
2002년 가입자수 1000만명 돌파
2002년 7월 주요 음반사들 법적 소송
2004년 음원 제공 유로화 결정
2007년 무료 다운로드 서비스로 인해 법정 소송
2007년 네오위즈로 부터 쥬크온 영업양수
2008년 벅스와 쥬크온 사이트 통합
2009년 가입회원 2000만명 돌파
2010년 벅스뮤직 어플 출시
2011년 벅스-카카오톡 서비스 연동 실시
2013년 카카오 뮤직 출시
1. 벅스뮤직 소개
마케팅 관리
2004년 멜론 및 경쟁자 다수 등장
4P
STP
기본서비스
(스트리밍 MP3다운로드)
벅스라디오
Bugs Cast, Say Cast
PC
무선 네트워크 기기
(스마트폰, 테블릿PC)
음악, 방송업계와 제휴
다양한 SNS 사용
2012년까지 벅스 어워즈 개최
듣기 , 30곡 MP3다운
8,400원
듣기, 스마트폰 무제한다운
7,900원
Product
Place
Promotion
Price
Segmentation
Positioning
마케팅 관리
1. 벅스뮤직 소개
Targeting
메인타겟
20대, 30대
서브타겟
10대
고객 특성변수
연령, 라이프스타일
실시간 차트 제공
가장 오래된
과거 음원차트 제공
가장 많은 음원보유
2
Compare with Competit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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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소리바다 전략분석
  • 음악 Content 성장률다운로드/스트리밍:108.6%음악 사이트 이용률(2005.10~2006.3)남성 59%, 여성 41%10대 20.8%, 20대 37.55%, 30대 28.46%,40대 10.30%, 50대 2.8% Targeting10~30대를 대상다운로드, 스트리밍 기반의 다채로운 서비스소리바다 STP 분석4. 소리바다 전략분석Positioning기존의 position 탈피 (스트리밍서비스를 강화)음악 전문 채널을 넘은 글로벌 포털 엔터테인먼트소리바다 STP 분석4. 소리바다 전략분석예당SM메이저음반사들벅스다운로드 서비스예당SM

  • 애플(Apple)의 성공요인과 향후 전략
  • 뮤직유니버설뮤직 등에 반대의견서(SO)를 보냈다.(3) 애플의 STP 분석① Segmentation 시장세분화구분남성여성10대 중후반기능 중시 디자인 중시어학 기능 등 다른 기능 요구스스로 물건을 선택하지만, 지불 능력 없음20대 초중반기능 및 음질 중시 디자인이나 조작 편리성 중시음악 감상이 주된 목적경제력이 있으나 가격에 민감한 편20대 후반, 30대전자 기기의 필요와 불필요에 대한 구분이 명확함경제력이 뒷받침되기 때문에 가격에 비탄력적MP

  • iriver 아이리버 기업전략분석과 아이리버쇠퇴원인분석과 아이리버 재도약위한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과 아이리버 향후전망과 나의의견
  • 분석㉠ 기업전략 분석1.감각적 디자인2.자체 브랜드3.기술 집약의 스피디한 신제품 출시로 고가시장을 선도4. 네티즌을 타겟팅하다.2) 아이리버 쇠퇴 원인 및 배경 분석① 위기요인 분석 ㉠ 경쟁자 분석㉡ 산업분석㉢ 내부요인3) 현재 아이리버 기업 분석① SWOT 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ies(4) Threat② 아이리버의 BCG 매트릭스제3장 결론Ⅳ. 아이리버 부활을 위한 전략 도출 및 방안 제시1) STP 분석2) 마케팅믹스 4P 전략㉠ PRODUCT 제품

  • 애플社의 STP전략 사례
  • 음악 시장을 지난 8월 iTunes 온라인 뮤직스토어 런칭 4일 만에 100만 곡이 다운로드 되는 폭발적인 기록으로 성장세를 보였다.(3) 유럽진출유로 음악 다운로드 시장 선두업체들인 애플과 냅스터는 2004년 6월부터 유럽으로 무대를 옮겨 유럽시장을 겨냥한 사업계획을 발표했다.6월 14일부터 유럽시장에서 자사 온라인 음악 다운로드 서비스 iTunes를 선보였다. 미국은 자국에서의 성공이 유럽에서도 이어질 것을 기대하고 있으며 런던에서 열린 기자 간담회

  • [유통관리] 업계1위를 지키기 위한 `멜론` 매출액 증대 방안
  • 시장은 유료에 대한 소비자들의 부정적 인식, 소비자에게 어필하는 BM전략미흡, 음원 권리자들과 음원사용에 따른 정산이슈 등 산업내부적인 혼란으로 인해 블랙마켓에 대한 자구책이 빠른 시일에 마련되지 못했다. 2003년 7월에는 벅스와 소리바다를 제외한 유선음악포털들이 유료화를 시작했고, 2004년 말부터 2005년 초에는 이통3사의 유무선포털 유료사이트가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러한 영향으로2004년의 매출규모는 전년대비 100% 성장했고, 업계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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