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채널 소비자 구매 의사결정 멀티채널 소비자란 인터넷의 발달 온라인 상거래 유통업계 실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1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매장에선 구경만 하고 정작 구매는 온라인으로
멀티채널 소비자의 구매 의사결정과 채널선택
마케팅 조사론
CONTENTS
1. 조사 배경 및 목적
1-1. 멀티채널 소비자란 ?
1-2. 멀티채널 소비자 등장배경
- 인터넷의 발달
- 온라인 상거래의 신뢰도 증가
- 다양한 유통채널의 등장
1-3. 유통업계 실태
1-4. 멀티채널 소비자 연구목적
2. 연구설계
2-1. 연구모형
2-2. 연구가설
2-3. 조사설계
3. 설문지 및 분석방법
STORY
1st
STORY
1st
1. 조사배경 및 목적
Case 1.
시험이 끝나 홀가분해진 여대생 S양은 백화점에 놀러 간다. 그러나 그녀 카드에 돈은 단돈 만원뿐 ! 그녀는 아이쇼핑을 주로 한다. 맘에 드는 화장품을 직접 발라보고 미리 인터넷으로 봐 놓은 옷을 입어본다. 그러다가 마음에 드는 제품이 생기면 가격과 제품번호를 스마트 폰에 입력하거나 상품의 택을 촬영해둔다. 그리고 직원언니에게 도도하게 말한다. " 더 둘러보고 올게요~"
그녀는 바로 스마트 폰을 꺼내 가격검색을 한다.
결국 그녀가 구매하는 수단은 온라인이다.
STORY
1st
STORY
1st
1-1. 멀티채널 소비자란 ?
멀티채널 소비자란 ?
채널 : 기업과 소비자가 접촉하는 경로와 방법 ex) 온라인, 대형할인매장, 전통소매점
멀티채널 소비자 : 소비행동에 있어서
둘 이상의 채널을 활용하는 소비자 최근 인터넷 전자상거래, 스마트 폰 사용 증가 등으로 멀티채널 소비자의 수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
당신도 혹시 멀티채널 소비자는 아니신가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마케팅] 인터파크의 위치와 그에 대한 활성화 방안
  • 인터넷 테마 파크를 표방하며 확고한 브랜드 파워와 독자적인 기술력을 구축, 국내 전자상거래 시장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 해온 온라인 전문 유통 기업이다. 그러나 요즘 막강한 경쟁 쇼핑몰들에게 위협받고 있는 인터파크의 위치와 그에 대한 활성화 방안을 마련해 보고자 한다. 2. 시장분석① 인터넷 사용자 실태 조사- 인터넷 시장조사- 인터넷 쇼핑을 1주일에 한번 방문한다는 사람이 2%를 차지하고 이 가운데 55%가 실제로 구매경험이 있다고 응

  • DHC 마케팅전략 레포트
  • 유통망 구축 등 판로 확보가 어렵기 때문이다. 대웅제약은 인터넷과 피부과에서, 경남제약은 현대홈쇼핑에서 각각 화장품을 팔고 있지만 일반 화장품 회사와 비교했을 때 유통 규모는 현저히 작다. 신뢰도도 문제다. 경남제약 관계자는 “제약회사가 화장품 시장에서 고전하는 게 사실”이라며 “제품 질이 아무리 좋아도 소비자 입장에서는 전문성이 떨어진다고 생각할 수 있다”고 말했다.제약업계 관계자는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체결로 지적

  • 전자상거래의 현황과 미래
  • 인터넷 소프트웨어 개발(Internet S/W Development) 26(3) 컨텐츠 비즈니스(Contents Business) 26(4) 정보 제공 산업의 유형 28Ⅴ 전자상거래 사례 301. i-biznet.com 302. 유통업자 중개형 사업모델 : eBay 333. cisco 364. 세븐일레븐과 인터넷 서점 eS-Books 40Ⅵ 전자상거래의 미래 481. 초기 인터넷 혁명 원칙의 붕괴와 닷컴 기업의 몰락 482. 인터넷 비즈니스의 구조조정 가속 483. 새로운 트렌드의 태동(胎動) 49(1) 트렌드 1 : 멀티채널 멀티비즈니스화 49(2) 트렌드 2 : 지능형

  • [경영] [경영]MISSHA 미샤 기업분석 및 마케팅
  • 인터넷 쇼핑몰이 2000여개로 늘어나면서 화장품업체들은 큰 고민에 빠졌다. 국내 화장품 유통 시장 가격 문란의 최대 원인도 인터넷에 있다는 말도 종종 나돌 정도다.이런 화장품 현황 중 새로 등장한 화장품 제품이 있다. 국내 최초의 인터넷 전문 브랜드인 미샤가 온라인에서 오프라인으로 진출하게 되었다. 미샤는 기존 화장품 시장의 불합리한 구조를 완전 개선하여 250가지 제품을 3300원에 제공할 수 있는 가격 경쟁력으로 판매자의 이익과 소비자

  • [마케팅] 미샤 촉진전략
  • 인터넷 쇼핑몰이 2000여개로 늘어나면서 화장품업체들은 큰 고민에 빠졌다. 국내 화장품 유통 시장 가격 문란의 최대 원인도 인터넷에 있다는 말도 종종 나돌 정도다.이런 화장품 현황 중 새로 등장한 화장품 제품이 있다. 국내 최초의 인터넷 전문 브랜드인 미샤가 온라인에서 오프라인으로 진출하게 되었다. 미샤는 기존 화장품 시장의 불합리한 구조를 완전 개선하여 250가지 제품을 3300원에 제공할 수 있는 가격 경쟁력으로 판매자의 이익과 소비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