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세업자 대기업의 상생 녹두 멤버스 프랜차이즈 멤버십 제도 쿠폰 영세업자와 대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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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세업자와 대기업의 상생,
“녹두 멤버스” 사업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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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5 Forces model
SWOT
STP
Contents
차후 계획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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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t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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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5 Forces model
SWOT
STP
차후 계획
5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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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roduction
Introduction
서론 - 사업 목표
녹두거리에서 프랜차이즈 업체의 증가로
기존 영세업자들의 사업권과 생계가 위협받고 있다.
녹두거리 영세업자의 위험
프랜차이즈(Franchise)
프랜차이즈 업체가 지속적으로 증가.
대기업 중심, 상대적으로 높은 가격 유지.
친절한 서비스, 포인트 적립, 브랜드 등으로 소비자들의 선호가 높음.
기존 녹두거리 상권은 큰 규모의 자본이 들어가지 않은 영세업자 위주의 상권.
낮은 가격,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 제공.
최근 프랜차이즈 업체의 녹두거리 진출.
매출/수익 감소로 인한 기존 영세업자들의 사업권과 생계에 위협이 되고 있음.
영세업자들의 사업권 확보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마케팅 서비스를 고안.
Introduction
서론 - 사업 배경
녹두 멤버스는 영세업자의 참여와 대기업의 공익적 투자로
녹두 상권 내 “상생하는 영세업자와 대기업”을 목표로 한다.
대기업
영세업자
영세업자의 사업 환경.
- 소규모 자본으로만 사업을 유지.
- 독자적 광고 비용의 부담이 큼.
녹두 상권 내 대기업의 사업 환경
- 다른 기업 대비 녹두 상권의 소비자들에게 상대적 인식 부족
소모품 비용 절감.
독자적 광고보다 적은 비용으로 효과적인 광고가 가능.
녹두 상권 내 상생하는 영세업자와 대기업의 이미지를 구축.
자사 사업을 녹두 상권 내 영세업자와 소비자들에게 광고 가능.
영세업자와 대기업이 ‘함께 간다’는 이미지를 구축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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