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QM의 정의 중국 기업 품질경영 고객중심의 조직 중국 기업의 배경 저가노동력 품질경영 품질관리시스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3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중국기업과 성공적인 기업TQM사례
I
N
D
E
X
연구 목적 및 TQM의 정의
1
중국기업의 배경
2
가설 및 검증
3
L사의 사례
4
논문의 한계 및 결론
5
01
Part.1
연구 목적 및 TQM의 정의
연구 목적 및 TQM의 정의
·21세기에 이르며 기업간의 경쟁 심화
˙중국정부는 중국 기업의 품질경영활동이
부진한 원인을 이해부족이라고 분석
˙글로벌 경쟁시대에서는 소비자의 욕구를
만족시키는 것이 매우 중요
TQM 이란?
·제품 및 서비스의 품질을 향상시켜 장기적 경쟁우위확보를 위해
기존의 조직 문화와 경영관행을 재구축하는 것.
·과정중시, 인간중심의 시스템 지향
· 수요자는 조직의 운영에서 절대적으로 중요
품질관리
품질보증
전사적
품질경영
연구 목적 및 TQM의 정의
TQM의 특징
과정중심의 접근과
지속적 개선
구성원 잘못이 아닌 시스템 자체의 결함에 기인
실무자들에게 권한이양
모든 실무자들에게 신뢰와 적절한 권한을 줄 것
지도성의 강조
열린 대화 촉진.
조직의 분명한 비전 제시 필요
고객중심의 조직
고객이 원하는 것을 파악 후
충족시켜주어야 함
연구 목적 및 TQM의 정의
02
Part.1
중국 기업의 배경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국제조기업의 품질경영시스템 모형
  • 기업의 품질관리에 대한 중요도가 매우 낮은 형편이다. 50여년 간의 사회주의 계획경제체제는 기업들로 하여금 중앙정부가 지시하는 생산량 임무완성에만 치중하게 하였고 품질관리에 대한 인식은 전무한 상태이다. 또한 계획경제체제는 모든 물품이 개인의 선택이나 수요가 아닌 중앙정부로부터 실시되는 균일한 배급제로 전달되었기에 근본적으로 고객에 대한 개념조차 확립되어 있지 않다. 중국정부는 중국기업의 경우 품질경영활동이 부진한 근

  • [기업전략]기업전략(경영전략, 사업전략)의 영역관리, 기업전략(경영전략, 사업전략)의 창업, 구조조정, 기업전략(경영전략, 사업전략)의 해외진출, 기업전략(경영전략, 사업전략)의 MPR(홍보마케팅) 사례 분석
  • 기업인 경우 국가 이익과의 관련성 등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으나 주주와 더불어 시민을 상대로 인수반대운동을 유도할 수도 있다. Ⅱ. 기업전략(경영전략, 사업전략)의 핵심경쟁요인기업의 핵심경쟁요인에는 품질, 원가, 납기, 유연성 및 고객서비스 등의 변수들이 있다. 이 중에서 품질, 납기, 유연성 및 고객서비스 등은 차별화전략과 관련되며, 원가요인은 원가우위전략과 관련된다.품질을 강조하는 전사적 품질관리(TQM)는 차별화전략 하에서는

  • [경영학] 마케팅환경 분석과 변화에 따른 기업경영전략
  • 기업의 다양성, 제품차별화, 과잉생산능력, 원가구조‧ 새로운 경쟁자의 진입가능성: 진입장벽(투자자본의 규모, 규모의 경제, 선발기업의 이점, 고객 충성도, 유통채널)‧대체품의 위협 ‧ 공급자의 협상력:‧ 구매자의 협상력: 구매자의 수, 대체품의 존재여부, 전환비용, 제품의 품질에 대한 기여 도 등◦ 경쟁분석 ‧ 누가 우리의 경쟁자인가(제품대체의 개념을 중심으로)- 제품형태에 의한 경쟁(콜라): 코카콜라-펩시콜라, - 제품범주에 의한 경

  • [국제통상] 한국기업의 중국진출전략- 현지화를 중심으로
  • 경영하는 기업과 농민 또는 도시노동자가 공동으로 출자하여 경영하는 기업 5) 상해 B지수, 기말기준 자료원: 한국은행 조사국 해외조사실 종합분석팀(http://ecos.bok.or.kr)(3) 중국경제의 긍정적 / 부정적 요인 분석상반기 중국의 무역적자는 US$ 67억으로(수출 US$ 2583억, 수입 US$ 2650억)를 기록했다. 지역별로는 상하이, 장쑤, 저쟝 3개 지역이 전체의 30%를 차지하고 서부 대개발 추진으로 내륙지역 수출증가율이 큰 폭의 증가세를 보인반면, 전통적인 중국의

  • 국내외품질경영사례
  • 품질시스템 내에서 품질관리(QC), 품질계획 (QP), 품질보증(QA) 및 품질개선(QI)과 같은 수단에 의해 그것들을 수행하는 전반적인 경영기능의 모든 활동 이라고 정의하고 있다. 품질경영의 성과로 서 기업 내부적으로는 고수익, 저비용을 도모하는 반면 외부적으로는 고객만 족을 지향하고 있다. ISO9001 품질보증규격에서도 품질보증(QA)시스템이 기본적으로 고객만족을 달성하기 위한 것으로 규정되어 있다. 품질경영은 조직의 최고경영자가 고객만족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