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가의 예술활동 예술지원현황 예술지원의 문제점 외국의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2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국가가 제도적으로
예술가의 예술활동을
지원해야 하는가?
contents.
목차
01. 서론
02. 우리나라의 예술지원현황
03. 우리나라의 예술지원의 문제점
04. 외국의 성공사례
05. 해결방안
06. 결론
예술가의
예술활동
지원
古최고은. 1979년생 2011년 사망. 시나리오작가.
설을 앞둔 겨울. 갑상선기능항진증과 췌장염을 앓던 최씨가 수 일째 굶은 상태에서
제대로 치료도 받지 못해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녀는 한예종 이라는 최고로 손꼽히는 국립예술학교에 다니며
몇 번의 수상경력도 있는 장래가 유망한 작가였다.
.
그녀는 인간적인 삶을 유지하기 위해서
꿈이었던 예술 하는 것을 포기하고, 아르바이트를 했어야 했을까?
최고은의 죽음 누구에게 책임이 있는가
“요즘 세상에 밥을 못 먹고 죽는 사람이 어딨어?
편의점 아르바이트라도 했어야지”
영화계에서는 관행적으로 캐스팅과 투자까지 모두 확정되어
영화 촬영이 시작될 때까지 약간의 계약금 외에는 작가에게 돈을 지불하지 않는다.
작가는 계약이 걸려있어 다른 회사와 계약을 할 수도 없이
언제가 될지 모르는 영화의 크랭크인을 기다려야 한다.
그녀의 노동을 정당하게 인정해주지 않고,
실업급여 등 평범한 사회보장에서 소외 시킨 사회가 그녀의 죽음에 책임이 있는 것은 아닐까?
꿈을 이루기 위해 착취를 견딘다?
열정으로 일하는 노동자. 즉 좋아서 한다는 이유로 저임금 장시간 노동이 정당화 되는 노동자
4대보험이나 최저시급준수, 근로계약서 작성은 이런 직종에선 정말 꿈같은 이야기다.
과연 꿈을 이룬다는 이유로 이러한 처우를 받는 것이 정당한가?
예술가의
예술활동
지원
열정노동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다문화 교육 문화 교육 해외사례
  • 사례4.1 다문화 가정의 확산 양상4.1.1 국내 체류 외국인 현황4.1.2 다문화가정 자녀 현황4.2 다문화 가정 자녀 교육 실태 및 문제점4.3 다문화교육의 지원 대책현황4.3.1 4.3.2 국제결혼가정 자녀중심 교육 실태 분석4.4 해외의 다문화교육정책4.4.1 호주4.4.2 미국4.4.3 독일4.4.4 일본4.5 해외의 다문화교육정책이 우리에게 주는 시사점5. 다문화 교육 개선방안5.1.1 다문화교육의 문제와 과제5.1.2 우리나라 다문화교

  • [지방행정] 지방자치단체 CI사업의 사례분석
  • 지방자치단체 CI사업의 사례분석- 서울, 인천, 평창을 중심으로 -Ⅰ. 서론1. 연구배경2. 연구목적Ⅱ. 지방자치단체 CI 사업의 의의1. CI의 정의2. 지방자치단체 CI의 유형3. 지방자치단체 CI의 형성과정4. 지방자치단체 CI의 도입배경5. 지방자치단체 CI의 도입현황6. 지방자치단체 CI의 필요성7. 지방자치단체 CI의 효과Ⅲ. 사례분석기준의 개념화1. 홍보의 효율성2. 차별성․독창성3. 주민참여4. 경제적효과Ⅳ. 지방자치단체 CI 외국 성공사례

  • 기업메세나 사례 연구
  • 목차1. 기업메세나의 의의2. 기업메세나 활동의 필요성3. 국내 기업메세나4. 국내 기업메세나의 문제점- (대기업 편중 등)5. 해외 기업메세나 6. 해외 기업메세나 성공사례7. 한국기업과 외국기업의 메세나 차이8. 대기업에 치우칠 수밖에 없는 이유-정부의 정책적 제도 부족, 세제혜택9. 지방 예술단체와 향토 기업과 연계10. 서울 메세나 사례11. 우리나라의 기업메세나 가능성- (중소기업 기업메세나 사례)12. 바람직한 메세나 문화의 정착을 위해

  • 쌈지 ssamzzi 마케팅분석
  • 성공할 수 있었던 요인들을 알아보고, 현재의 전략의 문제점에 대해서 짚어보고, 거기에 따른 전략제시를 해보았다. 이를 다시 정리해보면 런칭 때부터 쌈지는『아트』라는 모토를 내걸고 일반 대중과 경영자, 사원, 더 나아가 협력업체의 감각까지도 하나로 묶는 쌈지만의 독특한 아트마케팅을 해오고 있다. 즉 매장 인테리어디자인에서부터 광고, 프로모션 전략까지 상품과 예술의 인터미디어를 표방하는 브랜드 이미지에맞추어 일관되게 진행

  • (예술경영과 예술행정 공통) 예술경영에 있어서 재원조성은 매우 중요한 활동 중에 하나이다. 재원조성을 위한 기존의 여러 방법들을 설명하고, 새로운 효과적인 방법을 고안했다면 그것에 대해 제안하시오
  • 지원2) 후원과 협찬(1) 기부(2) 협찬3) 현금 지원과비 현금지원4) 운영비 지원과 사업비 지원5) 외부 지원과 직접 주최6) 상응 지원7) 기금조성(Capital campaign)8) 재원조성 이벤트5. 예술경영에 있어서 재원조성에 성공한 창의적인 사례1) 사례12) 사례23) 사례36. 예술경영에 있어서 재원조성의 새로운 효과적인 방법1) 기업의 후원 및 협찬2) 크라우드 펀딩3) 사업을 통한 자체 수익창출4) 모금전문가 양성5) 창의적 메세나 활동7. 나의 의견Ⅲ. 결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