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율ㆍ유가의 관광수요 환율상승의 파급효과 국제유가 상승의 파급효과 환율 인바운드․아웃바운드 환율.유가 변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1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환율ㆍ유가의 관광수요 영향
환율상승의 파급효과
□ 환율이 상승할 경우(즉, 원화 가치가 하락할 경우)
국제 및 국내 관광산업에 긍정적인 효과를 미쳐 관광수지의 개선이 이루어짐
○ 국제관광의 측면
환율상승 → 한국관광물가의 상대적 하락 효과를 가져와 외래객 입국 증대와 내국인 출국 감소 효과를 발생하여 외래객 지출 증대와 내국인의 해외여행경비 지출 감소
○ 환율상승은 수입 물가를 상승시켜 관광사업체의 물가를 상승시키므로 내국인의 해외 여행비용이 증대하여 결론적으로 국민해외 관광수요와 관광 지출을 축소시키는 효과가 있음
국제유가 상승의 파급효과
국제 유가 및 환율 상승의 영향
관광수요 측면
관광수요 위축(국제 관광, 국내 관광) → 관광지출 감소 → 관광시장 축소 및 침체
관광공급 측면
관광사업체의 공급비용 증대 → 항공사, 여행사, 숙박업의 비용 증대 → 관광수요 감소 → 관광시장 축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통일관광론] 중국과 북한의 개방화가 세계관광시장구조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국제적 여건조성을 위한 기반이 확립되었다.구분관련협정내용무역자유화GATT 협정 제 11조수출입에 대한 수량규제 폐지관세 및 비관세장벽의 제거외환자유화IMF 협정 제 8조무역에 따른 경상외환지급에 관한 제한 철폐차별적 통화조치 및 복수통화금지자국통화의 교환성자본자유화OECD 협정 제 2조자본이동의 자유화경상무역거래의 자유화표 1 개방경제 체제의 내용관광시장구조변화의 요인관광시장 구조변화에 가장 중요한 기능을 수

  • [경영통계] 하나투어 항공권 판매량에 대한 시계열 분석
  • 참고사이트 한국여행업협회 하나투어 한국관광공사 KATA한국일반여행업협회현대증권 (여행산업 분석)동부증권 (여행산업 분석)한국 관광 신문매일경제한국경신문 참고문헌논문) 인하공업전문대학교 관광과논문) 문화체육관광부조희정. 항공권판매전략 연구. 2004. 국회도서관이선희. 여행업경영개론. 대왕사. 2002윤대순. 여행사경영론. 기문사. 2002박호표 외. 관광사업의 이해. 학현사. 2001정익준. 여행사경영론. 형설출판사. 2000

  • [마케팅] 하나투어의 마케팅 전략과 개선방안
  • 수요층이 점점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4) 국제유가 상승에 따른 국제선 유류할증료 인상2009년 11월 1일 발권일 기준부터 국적기 항공의 유류할증료가 인상되어 소비자의 부담이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되어 여행수요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5) 여행사의 저가 상품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상품의 질은 떨어지고 소비자의 불만은 커졌다.4. STP 분석(1) Segmentation 1) 50대 후반의 노년층 - 효도 여행50대 후반의 노년층은 지인이나 여행사를 통해 정보를

  • [관광학] 부산관광의 주요산업과 세계화 방안
  • 관광기구(World Tourism Organization)는 관광비전 2020(Tourism 2020 Vision)의 장기전망을 통해, 전세계 국제 관광객 수는 1995년 5억 6천 명에서 2010년 10억명, 2020년 15억 6천명으로 연평균 4.1%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고, 세계여행, 관광협의회(WTTC : World Travel and Tourism Council)는 2005년의 여행과 관광의 경제적 파급효과로 6조 2,010억 달러에서 2015년이 되면 10조 6,78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이같은 수치는 매년 여행과 관광 분야의 수요가 4.6% 성장할 것을

  • 인바운드관광 활성화를 위한 온라인여행사의 역할, 상품제시
  • 관광시장의 큰 손 ‘중국인’을 위한 한국여행 상품 제시 1. 인바운드 관광 활성화를 위한 주력시장 선정과 동기2. 오늘날 중국의 관광 성향3. 중국인의 한국관광 SWOT 분석4. 기존 인바운드 여행 상품 분석 - 한류패키지5. 새로운 상품 제시 - 테마가 있는 쇼핑 관광6. 결론 - 온라인 여행 대행사의 성장과 역할기대1. 인바운드 관광 활성화를 위한 주력시장 선정과 동기중국, 아시아 최고의 아웃바운드시장으로 급부상 (20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