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경영의 개념 학교경영의 성격 학교경영의 영역 학교경영 체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학교경영계획의 개념과 절차
CONTENTS
학교경영의 개념
학교경영의 성격
학교경영의 영역
학교경영 체제
학교경영계획의 수립절차
학교경영계획서 예시
여러분들은 학교 경영이
무슨 말인지 아시나요?
님은 아심..?ㄱ-
학교 경영이란???
학교 운영, 관리
변화 속에서 유지 및 발전시켜 나가기 위한 봉사활동
인적, 교육적, 물적, 재정적 자원 확보 및 배분
확보된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
목표 달성을 극대화하기 위한 계획, 운영, 평가 활동
학교경영의 유사개념
학교경영
학교행정
학교관리
학교계획
학교운영
학교 행정 : 넓은 의미에서 학교 행정은 사회교육을 제외한 학교교육 전반에 관한 행정 의미=교육행정
학교 관리 : 학교를 운영하여 교육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한 보조적인 활동.
학교 계획 : 학교교육운영 전반에 관한 사전설계
학교 운영 : 학교계획을 실천, 집행, 평가하는 과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 행정 및 교육 경영
  • 학교에 다니는 동안 직업을 갖지 못하여 표기된 소득-교육행정의 기능주의론:교육의 자주성 중시, 교육행정의 기술적 측면만을 주시, 윌슨의 행정관리설의 현황, 교육의 봉사성, 수단성을 강조, 미국의 행정학 및 교육 행정적인 관점교육행정의 유사개념: 교육정책-몰매의 교육행정의 개념은 :교육을 위한 행정-교육행정의 기본원리 중 적응성의 원리에 대해 대응하는 원리는 :안정성의 원리-교육행정의 성격 중 교육이 적극적으로 사회의 복지증진

  • [학교경영] 학교경영의 개념과 영역, 학교경영원리, 학교운영위원회
  • 경영의 영역III. 학교경영의 원리1. 민주화의 원리2. 합리화의 원리3. 과학화의 원리4. 조직화의 원리5. 효율화 원리6. 지역화의 원리IV. 학교운영위원회1. 학교운영위원회의 기본방향과 성격2. 학교운영위원회의 구성과 기능1) 학교운영위원회의 구성2) 학교운영위원의 선출3) 학교운영위원회의 기능학교경영1. 학교경영의 개념학교경영(school management)은 일반적으로 우선 학교의 교육목표 및 경영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학교체제

  • [교육행정,] 교육행정과 교육경영
  • 개념 정의㉠ 인성:성격과 비슷한말로 개인에게 비교적 오래 계속되는 행동 방식이나 경향 ㉡ 욕구성향:필요한 무엇인가를 충족시키려는 경향 ㉢ 역할:지위 임무에 따라 권리와 의무의 범위 내에서 행동하는 것 ㉣ 역할기대:행동에 따른 권리, 의무, 특전, 책무 등 역할 책임자에게 기대되는 것② 역할과 인성의 상호작용 모형(B=f(R.P))역할 인성군인사회 학교사회 예술인사회3. 고전적 조직론과 사회체제론․고전적 조직론 -조직은 역할과 책임

  • 한국 교육 그리고 교육학의 구조와 특성
  • 영역기초학문의 방법론적 영역교육철학, 교육사, 교육사회학, 교육심리학, 교육행정학, 교육인류학, 교육경제학교육행위의 활동적 영역교육목적론, 교육과정, 교육평가, 학습지도, 생활지도, 학급경영, 학교경영, 수업론, 교육정책 장학론교육체제의 성격에 따른 영역학교교육론, 사회교육론, 형식교육론(제도교육), 비형식교육론 (제도 외 교육)I. 교육학 일반- * -1. 교육의 개념협의의 교육인간 행동을 의도적계획적으로 변화학교교육, 가치

  • [교육행정 및 교육경영]교수학습과 장학
  • 학교 교육 추진 상활을 정확히 진단․분석하여 교육 시책 및 장학방침 구현에 반영하기 위해 실시하는 장학제 4절 장학행정의 문제와 과제첫째, 장학에 대한 불신 또는 적대적 감정둘째, 일반행정과 장학행정간의 갈등셋째, 장학담당자의 전문적 자질넷째, 장학직의 업무 과다다섯째, 장학직의 직급 세분화여섯째, 학교의 자율설 확대와 더불어 교내의 자율장학, 동료장학을 활성화하기 위한 학교 경영자나 일선 교사들의 장학에 대한 태도의 변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