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국제공항 허브전략 항공 노선망 비즈니스 여객 항공사 유치 항공사 유치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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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인천국제공항
고객 만족도 제고 및
고객 유치 중심으로
Ⅰ기업소개

1. 3C
2. SWOT
1) SWOT과 핵심역량, 경쟁적우위
2) 기업전략
3. 4P
4. CS만족
5. 고객유치
환승객 유치와 공항시설
항공사 유치

문제점과 개선방안
INDEX
Ⅰ기업소개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새로운 공항패러다임을
실현하여 최고의 감동과 가치를 제공
사명
Safety & Convenience, Excellence,
Value Creation, Integrity, Sustainabillity
핵심가치
비전
세계 공항산업을 선도하는 글로벌 공항전문 기업
전략목표
WLU 80백만
ASQ 1위
EBITDA 1.3조원
항공보안
사고 ZERO
KoBEX AAA
허브전략
◆ 항공 노선망 확충과 물류기업 유치
- 항공 노선망을 확장하고 물류기업을 유치하기 위해 마케팅활동을 펼친 결과 , 공항 이용여객과 항공화물에서 역대 최고 실적을 기록함.
◆ 아시아 루트회의의 성공적 개최
2011년 3월 항공노선 개발 분야의 세계 최대 국제회의인 아시아 루트회의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각국 공항당국 및 항공사와의 네트워크를 강화시켰으며, 항공사 유치기반을 탄탄히 함.
◆ 인천국제공항 3단계 확장사업
- 미래의 항공 수요를 선점하고 다른 공항들과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 추가적으로 공항 인프라를 확장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여객수용능력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
◆ 평균입출국시간 - 고객들에게 신속한 출입국 서비스를 제공하여 편의를 제공함.
2)운영전략 - 안전 제고
◆ 세계 최고 수준의 보안운영시스템과 첨단보안장비를 갖추어 개항 이후 10년 동안 보안사고 가 ZERO의 안전한 공항 이용환경을 구축함. 안전운항 저해요인을 사전에 발견하고 시설물 상태를 최적으로 유지하기 위한 안전활동을 강화함. 전신검색장비, 액체폭발물탐지기 등 첨단 보안 장비를 도입하고 보안시설 및 운영기법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킴.
1. 3C - Company
1. 3C - Consumer
공항
출입자
항공
여객
비항공여객
비즈니스 여객
환승객
기/종점 여객
환영/ 환송객
공항근무자/
지역주민,방문객
재화보다 서비스 구매빈도가 높음
계획적 구매활동으로 인한 짧은 공항체류시간
연결편 탑승을 위한 긴 공항체류시간
정시성 및 신속성을 중시
비행시간에 비해 일찍 도착하여 장시간 머무르며 편의시설 이용이 많음
주차시설, 식당 이용이 잦음
높은 충동 구매율
생활용품, 식료품 등의 구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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