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시장조사적용 해외시장조사의의 해외시장조사방법 중국 비비고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2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해외시장조사 적용
- 목차 -
해외시장조사 의의
해외시장조사 방법
중국
비비고(bibigo)사례
1. 해외시장조사 의의
해외시장조사의 의의
어느 곳에 구매잠재력을 가진 고객이 있는가를 발견하고 그들의 기호에
맞는 상품을 창조 · 개발하여 어떻게 하면 가장 많이 팔 수 있으며,어떻게
하면 유통비용을 줄일 수 있으며, 어느 때 팔 것이며, 어느 곳에 팔 것인가
등을 조사 · 분석하는 활동.
외국과의 무역거래를 함에 있어서 비용과 위험을 최소화시키고, 이익을
극대화 시키기 위해서는 신속 · 정확한 해외시장조사가 필수적 조건임.
해외시장조사를 할 때에는 전반적인 사항들(정치, 경제, 사회, 기후, 언어,
종교, 국민성, 상관습, 생활관습)을 조사한 다음, 세부적인 내용들
(시장특성, 수요구조, 유통구조, 경쟁상대, 거래처, 투자진출 환경)에 대한
조사를 하는 것이 필요.
2. 해외시장조사 방법
해외시장조사의 방법
① 국가별 자료 이용 : UN무역통계연보, IMF 발간연보 등.
② 국내외 경제단체 및 유관기관 이용 : KORTA, 무역협회 등.
③ 주한 외국공관의 이용.
④ 국내외 광고회사 이용.
⑤ 자체 시장조사방법 : 현지를 직접 방문하여 조사.
2. 해외시장조사 방법
해외시장조사의 내용
① 일반사항 : 해당국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종교, 인구, 언어 등.
② 경제동향 : 경제성장, 국민소득, 물가, 임금, 고용, 국제수지 등.
③ 산업동향 : 산업구조, 특히 제조업 분야 등.
④ 무역동향 : 대외무역구조, 특히 품목별, 지역별 경쟁국 진출동향 등.
⑤ 무역관리제도 : 통화정책, 수입관리제도, 수입규제, 기타 관세율
및 외환관리제도 등.
⑥ 시장특성 및 유통구조 : 일반적인 시장특성 외에 소비자계층, 상관습
및 구매시기, 유통구조의 형태, 주요 수입상 명단 등.
⑦ 시장접근방법 : 중개상, 전문 수입상, 도매상 등.
⑧ 교역현황 : 우리나라의 전체 교역량 및 해당 품목에 대한 수입규모.
⑨ 기타사항 : 해당국의 항만사정, 통신시설, 여행시 유의사항, 국민성,
상관습,, 소비자 분석 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 실천과 연관되어 있는 윤리적 딜레마의 사례를 조사하고 조사한 사례에 본인이 사회복지사라는 가정 하에 극복할 수 있다고 생각되는 대처방안을 작성하여 제출하시오 (사회복지개론)
- [인종차별과 여성문제] 스킨헤드와 명예살인에 대해
- 죽음에 대한 전시기획
- (프로포절) 장년층 지체장애인의 심리사회적 재활을 위한 여가활동증진 프로그램
- 소비자심리학_게슈탈트 원리를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지적장애 개념과 진단기준분석 및 지적장애 주요증상과 치료방법연구 및 나의견해
- 임파워먼트의 특징을 기술하고 이를 기반으로 지역사회에서 경력단절 여성에게 적용할 수 있는 대안을 도출하시오
- [공공선택론] 공공선택론의 전제, 공공선택론의 요소, 공공선택론과 보편적 서비스, 공공선택론과 환경문제, 공공선택론과 청정대기법, 공공선택론의 종합적 평가 분석
- 지역사회 내 독거노인의 고독사 예방을 위한 정서지원서비스
- 아들러의 이론을 바탕으로 자신의 성격을 고찰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