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시장조사적용 해외시장조사의의 해외시장조사방법 중국 비비고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2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해외시장조사 적용
- 목차 -
해외시장조사 의의
해외시장조사 방법
중국
비비고(bibigo)사례
1. 해외시장조사 의의
해외시장조사의 의의
어느 곳에 구매잠재력을 가진 고객이 있는가를 발견하고 그들의 기호에
맞는 상품을 창조 · 개발하여 어떻게 하면 가장 많이 팔 수 있으며,어떻게
하면 유통비용을 줄일 수 있으며, 어느 때 팔 것이며, 어느 곳에 팔 것인가
등을 조사 · 분석하는 활동.
외국과의 무역거래를 함에 있어서 비용과 위험을 최소화시키고, 이익을
극대화 시키기 위해서는 신속 · 정확한 해외시장조사가 필수적 조건임.
해외시장조사를 할 때에는 전반적인 사항들(정치, 경제, 사회, 기후, 언어,
종교, 국민성, 상관습, 생활관습)을 조사한 다음, 세부적인 내용들
(시장특성, 수요구조, 유통구조, 경쟁상대, 거래처, 투자진출 환경)에 대한
조사를 하는 것이 필요.
2. 해외시장조사 방법
해외시장조사의 방법
① 국가별 자료 이용 : UN무역통계연보, IMF 발간연보 등.
② 국내외 경제단체 및 유관기관 이용 : KORTA, 무역협회 등.
③ 주한 외국공관의 이용.
④ 국내외 광고회사 이용.
⑤ 자체 시장조사방법 : 현지를 직접 방문하여 조사.
2. 해외시장조사 방법
해외시장조사의 내용
① 일반사항 : 해당국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종교, 인구, 언어 등.
② 경제동향 : 경제성장, 국민소득, 물가, 임금, 고용, 국제수지 등.
③ 산업동향 : 산업구조, 특히 제조업 분야 등.
④ 무역동향 : 대외무역구조, 특히 품목별, 지역별 경쟁국 진출동향 등.
⑤ 무역관리제도 : 통화정책, 수입관리제도, 수입규제, 기타 관세율
및 외환관리제도 등.
⑥ 시장특성 및 유통구조 : 일반적인 시장특성 외에 소비자계층, 상관습
및 구매시기, 유통구조의 형태, 주요 수입상 명단 등.
⑦ 시장접근방법 : 중개상, 전문 수입상, 도매상 등.
⑧ 교역현황 : 우리나라의 전체 교역량 및 해당 품목에 대한 수입규모.
⑨ 기타사항 : 해당국의 항만사정, 통신시설, 여행시 유의사항, 국민성,
상관습,, 소비자 분석 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사] [마케팅] 한국패스트푸드기업의 중국진출 활성화 방안
  • 시장으로 평가되고 있다. 현재의 중국의 국민소득은 우리나라의 10%에 불과 하지만 매년 GDP성장률이 세계최고의 수치를 기록하고 있다. 이처럼 하루가 다르게 급성장하고 있는 중국의 잠재성을 고려했을 때 새로운 고부가가치산업인 패스트푸드산업은 중국을 바로 기회의 땅으로 인식하고 활발하게 중국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한국의 패스트푸드산업은 80년대에 급속하게 성장했다. 경제 성장과 이에 따른 국민소득 증가, 해외 다국적 외식기업의 진

  • [경영과의사결정] [경영과의사결정]국내 화장품기업 `아모레퍼시픽` 기업분석(리포트)
  • 해외) 18가. 아시아 191) 중국 192) 홍콩 213) 일본 22나. 미국, 유럽 261) 미국 262) 프랑스 27다. 해외 시장 진출 확대 301) FTA 돌파구 해외에서 찾는다 312) 해외 브랜드 인수 검토 313) 러시아로 화장품 시장 진출 모색 326. 아모레 퍼시픽의 미래에 대한 제안 32가. 중동진출 321) 고유가 시대의 중동경제 322) 중동의 소비 트렌드 343) 중동시장 분석 384) 중동시장 진출전략 40나. V=B Program 사업 변경 461) V=B Program 소개 462) 현재 V=B Program 상황 483) 현재 비비

  • [마케팅] 밀폐용기 산업 후발주자 글라스락의 마케팅 전략
  • 시장점유율도 높고 인지도가 높지만 내열 강화유리 제품은 2009년 기준 국내 매출액을 보면 글라스락이 523억으로 국내점유율 57%를 차지하고 있고 락앤락글라스는 151억으로 16.4%를 차지하고 있다.내열강화유리로 된 제품으로 중국시장에서 친환경 바람을 일으킨 글라스락은 중국에서 홈쇼핑판매와 더불어 중국인의 특성을 이용하여 선물시장을 공략하여 중국에서도 큰 성공을 거두었다.하지만 유리제품이 아닌 밀폐용기 시장 전체를 기준으로 보면 현

  • 이마트,이마트중국진출,이마트중국진출사례,이마트중국시장,차오안점,이마트차오안,이마트중국진출실패사례,마케팅실패사례
  • 중국은 가장 빠른 경제 회복세를 보이는 매력적인 시장이다. 이러한 곳에서 구글이 발을 떼기란 쉽지 않았을 것이다. 그러나 구글은 철수를 결정했다. 그 이유는 바로 폐쇄적인 기업환경 이었다. 구글의 자유로운 기업환경과 맞지 않아 구글만의 장점을 살리기 힘들었기 때문이다. 이처럼 한 기업이 국내가 아닌 국외로 진출하여 자리를 잡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기업은 해외 진출 시, 규모의 경제를 활용하기 위해서 표준화와 함께 이를 수반한 글로벌

  • 글로벌 유통전략(국제마케팅) 성공사례(롯데,스타벅스,유니클로,이랜드)분석과 실패사례(마텔,월마트,베스트바이컴퍼니,까르푸) 분석및 시사점분석
  • 의 다양성을 유지하고 풍족한 생활수준을 지속하기 위해 일상생활에 밀착된 역할로써 유통의 중요성이 폭넓게 인정받고 있는 것이다. 동시에 이와 같은 생활수준을 지원해주는 생산자나 공급업자의 입장에서도 유통의 원활한 추진과 효율적인 전개가 기업성장과 산업발전을 일으켜 경제 전체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는 역할을 한다고 인식하고 있다. 전 지구적 경제와 문화체제의 등장인 글로벌화의 물결은 우리나라에도 밀려와 1996년 유통시장이 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