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조직론 유통산업 유통산업의 기초 대형할인점 사례 유통산업의 문제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2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산업조직론
유통산업(Distribution Industry)
INDEX
1
유통산업의 기초
2
대표 사례: 대형할인점
3
유통산업의 문제점
4
향후 전망
3
생산자로부터 소비자에게로 서비스를 이전시킴으로써
장소 및 시간의 효용성을 창출하는 활동(유통활동)과 관련되는 산업
유통기초
1
유통산업의 구조
제조업체
도매상
소매상
소비자
물적유통기구
유통산업
유통경로
유통산업의 정의
4
유통기초
1
유통산업의 분류
업종별 유통
채널별 유통
프렌차이즈
할인점
백화점
상업시설
전통시장
드럭스토어
인터넷쇼핑
TV홈쇼핑
소셜미디어
농수산물
의약품
의류, 명품
화장품
건강식품
물류
5
유통기초
1
유통산업의 흐름
1990년대 초반
백화점의 전성기
1997년
외환위기 후
2007년
대형할인점의 전성기
2015년
현재
백화점은 대중 소비가 급팽창하는 고도성장기에 과시적이고 획일화된 소비성향
그러나 경제가 성숙기에 들어가면 소비자의 기호는 다양화되고 합리화되는 경향
중상층이 두터워지면서 새로운 형태의 시장형태를 필요로 함
즉, 백화점과 기존 재래시장의 중간형태가 필요하게 되고 이것이 ‘대형할인점’
6
유통기초
1
유통산업의 흐름
1990년대 초반
백화점의 전성기
1997년
외환위기 후
2007년
대형할인점의 전성기
2015년
현재
1990년대 초반 백화점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백화점 업계가 이를 벗어나기 위한 방편으로 생각
1993년 11월 신세계의 이마트 서울 창동점 OPEN
당시 신세계는 선두주자인 롯데와 후발주자인 현대 사이에서 고전하면서 사업구조의 변신을 모색
후에 외환위기는 대형할인점의 판매율이 높아지는 결정적 계기가 됨
경제가 어려워지니 우선적으로 백화점보다 가격이 저렴한 대형할인점에 사람들이 몰리게 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문화와 관광이 결합된 문화관광상품을 하나 선정하여 다음의 요건으로 작성하
- 한중일 의복 비교
-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개념과 위험성 및 미세먼지 문제 해결방안 제시와 미세먼지 정책방향 제시
- [사회문화] 베트남과 한국의 예절 비교
- [인류학] 집배원노동자에 대해서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동물실험 찬성,반대논쟁과 찬반토론 개요작성 및 동물실험 성공사례와 방법연구 및 동물실험에 대한 개인적 견해 및 느낀점
- [아동의 친사회적 행동] 친사회적 행동에 대한 정의(개념), 아동 친사회적 행동의 발달, 친사회적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아동 생활지도와 상담] 기본 생활습관 형성의 의의와 지도 원리
- 가족상담및치료_가족 분석 보고서 가계도 작성법과 가계도 면접법을 바탕으로 자신의 가족 관계를 분석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