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제품 개발 마케팅 활동 해외시장 마케팅믹스 P&G의 일본 진출 일본시장 진출 실패 글로벌화 현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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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글로벌제품 개발과
마케팅 활동의 조정
Contents
1. 사례
2. 서론
3-1. 글로벌제품과 서비스의 설계
3-2. 해외시장에서의 마케팅믹스 전략
4. 결론 및 요약
1
진출 배경
2
진출 과정과 결과
3
P&G 사례의 시사점
1. P&G의 일본 진출 사례
1. Case study
1837년에 설립된 일상용소비재 생산기업
미국 시장에서 독보적인 시장 점유율을 보유
유럽 시장에서 시장점유율 2위를 차지
본사위주의 경영
해외 자회사
뛰어난
품질개발능력
소비자 중심의
마케팅활동
브랜드 매니지먼트
시스템
사례
서론
본론
결론요약
1. 일본시장 진출 초기의 전략과 성공
결과
P&G의 제품,
Cheers 와 Pampers의 시장점유율 1.9% 에서 22%로 성장
PRICE
일본의 기업과 합작투자를 통해 현지경영인력과 생산시설, 판매조직을 제공 받음
PRODUCT
과거 유럽과 남미시장에 진출시 가장 성공적인 제품을 선택하여 일본시장에 출시함
PROMOTION
제품자체의 브랜드명을 강조한 광고를 함
PLACE
04. 도매업자를 건너뛰고 소매업자를 대상으로 한 직접적인 판촉활동 시행함
- 위기 : 일본기업(Lion과 Kao)들의 고품질의 신제품 출시
인을 사용한 Cheers의 품질에 대한 의구심에 따른 고객이탈
- 대응 : P&G는 개발능력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일본시장에서 새로운 제품을 출시하기 보다 더 완벽한 시장조사를 수행함, 고품질의 제품에 맞서 가격인하 전략을 취함
점유율의 급격한 하락과 저가제품 생산기업이라는 인상을 남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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