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양들거리그리고운송시간 해상무역네트워크 대륙별해상무역의특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2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THE GEOGRAPHY
OF
MARITIME TRADE
목차
들어가기
대양들, 거리 그리고 운송 시간
2. 해상 무역 네트워크
대륙별 해상 무역의 특징
3. 유럽
4. 북아메리카
5. 남아메리카
6. 아프리카
7. 아시아
8. 중동, 중앙아시아, 러시아
9. 호주와 오세아니아
들어가기
▶ 1457년 바스코 다가마의 인도 도착, 해상 운송에 의한 향신료 무역의 시작
→ 무역으로 발생한 ‘부가가치’에 의해 유럽인들의 삶의 질 향상
▶ 해상운송의 효율성 증대
→ 전 세계 상품 이동의 부가가치 기회 증가
→ 해상무역의 성장
→ 해상운송이 세계 경제의 글로벌화의 중심역할
▶ 해상 경제학자들의 큰 두 가지 명제
→ 3000개 이상의 주요 항구 존재, 복잡한 경제 구조
→ ‘상품이 어디에서 어디로 이동하는가’
→ ‘왜 이러한 경로를 따라 움직이는가’
▶ 해상 운송 매트릭스를 구성하는 요소들
→ 대양, 대륙, 국가, 생산 중심점, 항구 등
→ 거래 상품, 거리, 비용 등
1. 대양들, 거리 그리고 운송 시간
주요 세계 경제 주체들
North
America
Europe
Asia
▶ ’Westline’을 구성하는 지배적인 세계의 경제 주체들
▶ 세계 생산과 기술의 90% 이상을 담당
▶ 높은 자본력을 바탕으로 한 투자와 무역의 중심지 역할
▶ 2005년 해상에 의한 70억 톤의 화물 중 88%를 수입
▶ 2005년 대서양, 인도-태평양에서 발생한 71억 톤의 수출입 50:50으로 양분
▶ 아프리카, 남아메리카, 오세아니아, 중동
→ 비교적 큰 면적, But 수입에서 차지하는 비율 미미
1. 대양들, 거리 그리고 운송 시간
80일간의 세계일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복합일관운송의 개념) 국제복합운송의 정의와 요건, 운송수단에 의한 국제물품운송, 정기항로의 컨테이너화, 국제복합일관운송의 특징
  • 국제복합일관운송의 개념) 국제복합운송의 정의와 요건, 운송수단에 의한 국제물품운송, 정기항로의 컨테이너화, 국제복합일관운송의 특징목차* 국제복합일관운송의 개념Ⅰ. 국제복합운송의 정의와 요건Ⅱ. 복수의 운송수단에 의한 국제물품운송Ⅲ. 해상컨테이너의 발명과 해륙일관운송체제Ⅳ. 정기항로의 컨테이너화1. 제1단계(1966년~1973년) - 선진국 간 항로가 진전된 시기1) 북대서양 항로(북미동해안-유럽)2) 대양주 항로(호주-유럽 항로)2.

  • 국제경영,DHL유통,운송사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들을 통관서비스와 환불보장 서비스를 포함한 각종 서비스로 24 - 48 시간 내에 Door-to-Door 서비스로 연결한다.하루에 330만개 이상의 화물을 전 세계 211개국에 신속하고 정확하게 배달하는 FedEx만의 네트워크만 봐도 역시 세계 최대의 특급 운송 회사임을 알 수 있다. 43,000명 이상의 종업원과 43,000지역의 사무소, 640여대의 항공기 그리고 45,000여대의 차량으로 이루어진 FedEx의 네트워크 파워- 바로 그 파워가 FedEx PowerShip, FedEx interNetShip 등의 첨단 네트워크

  • [마케팅전략] DHL 마케팅 전략 사례
  • 시간을 급격히 줄일 수 있었다. 이를 통해, 비행기를 통해 서류나 물품을 신속하게 운송하는 국제 특송이라는 개념의 산업 분야가 새롭게 탄생하게 되었다. DHL 네트워크는 놀라운 속도로 발전해 나가기 시작했다. 하와이에서부터 극동아시아, 환태평양 지역은 물론, 중동, 아프리카 그리고 유럽까지 계속 서비스 네트워크를 넓혀갔으며, 이러한 속도로 1988년에는 이미 16,000여명의 직원들을 보유하였고, 서비스 국가는 약 170여 국가에 달했다. Deutsche Post

  • [국제경영] 페덱스 Fedex vs DHL 비교분석
  • 들을 통관서비스와 환불보장 서비스를 포함한 각종 서비스로 24 - 48 시간 내에 Door-to-Door 서비스로 연결한다.하루에 330만개 이상의 화물을 전 세계 211개국에 신속하고 정확하게 배달하는 FedEx만의 네트워크만 봐도 역시 세계 최대의 특급 운송 회사임을 알 수 있다. 43,000명 이상의 종업원과 43,000지역의 사무소, 640여대의 항공기 그리고 45,000여대의 차량으로 이루어진 FedEx의 네트워크 파워- 바로 그 파워가 FedEx PowerShip, FedEx interNetShip 등의 첨단 네트워크

  • [졸업논문][물류] RFID의 해상운송 및 컨테이너터미널 내 보세창고의 물류흐름에 적용하는 방안 연구
  • 네트워크의 통합 기술은 해운 환경의 변화의 핵심이라 일컬어진다. 고객(화주)들은 자신들의 귀중한 화물을 해상을 통하여 목적지로 이송해감에 있어 현재 자신의 화물이 어느 경로를 거쳐서 이동하고 있는지, 화물의 상태나 외관이 상하지는 않았는지에 대한 제반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기를 바랄 것이다. 이러한 Need를 충족시켜 줄 수 있는 기술의 중추가 바로 RFID이다. 다음 그림은 화물의 안정성에 관한 운송 체인상의 주체들의 관심 집중화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